그레고 씨의 일요일

조성민 | 위고 | 2015년 11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500원

판매가 9,500원

도서소개

쓱쓱... 연필 하나로 순식간에 불독 한 마리, 자동차, 코끼리... 눈앞의 뭔가를 보는 대로 그릴 수 있다? 부럽다, 근사하다, 멋지다. 복잡한 이야기도 그림 한 장으로 뚝딱 설명하고, 짧은 메모 한 장도 그림을 곁들여 남다르게 전한다. 아무렇게나 한 낙서마저도 느낌 있다. 하지만 현실은 자동차를 그렸는데 사각형과 원의 어설픈 조합, 정성껏 강아지를 그렸는데 아무도 “강아지네!” 하고 시원스럽게 말해주지 않는다. 나도 정말 그림을 잘 그리고 싶다. 제대로 드로잉을 배우겠다고 책의 도움을 받아보지만, 일주일 동안 선 긋기 연습만 하다가 “난 드로잉은 아닌 건가” 하고 포기. 뭔가를 그릴 때 그 느낌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다면 얼마나 자유로울까? 그렇다면 지금이야말로 ‘나만의 그림’을 가져볼 차례다!

저자소개

글그림 : 조성민

14년씩이나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시각디자인을 전공했고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3년 동안 스토리보드를 그리기도 했으며 아주 가끔이지만 여행을 떠나면 어슬렁거리며 사진 찍기를 무척 좋아한다. 지금은 아내, 두 아들과 함께 제주도에 살고 있다. 방 안에서 그림을 그릴 때는 어디에 있건 똑같지만 그래도 가끔 오름이나 해변에서 스케치를... 하진 않고, 볕을 쬐거나 먼 구름을 바라보곤 한다. 너무 더워서 혼이 나가면 커피에 붓을 빨기도 하지만 아름다운 섬에서 아내와 두 아들과 널널하게 지낼 수 있어 만족하고 있다.
신나는 만화를 그려본다거나 '밤하늘 야자수 연작'같은 사진 작업을 한다거나, '그레고 씨'의 다음 이야기를 제멋대로 상상하며 지내고 있다.

내레이션 : 요셉 요한슨

벨기에 출신의 큐레이터이자 페인팅 작가. 아내, 반려견과 함께 브뤼셀에 살면서 시간제로 아이들을 가르치기도 합니다. 어린 시절 역사학자인 아버지를 따라 여러 나라에서 살았고 호주에서는 서핑 보드에 빠져 프로 선수 생활을 잠시 하다가 뒤늦게 페인팅을 전공하게 되었...다는 설정은 사실 조성민 씨가 만든 것입니다. 암스테르담 여행 때 벨기에에 가보지 못한 아쉬움에 만들어본 캐릭터라고나 할까요? 어찌되었건 그레고 씨를 소개하느라 수고를 많이 해줘서 고마울 따름입니다. 기회가 되면 또 부탁해요~ 요셉 씨~

목차소개

프롤로그
원 안에 원 두 개 그리고 그 안에 점 하나. 그레고 씨?
다양한 형태의 얼굴 " 눈높이에 따른 얼굴의 변화 " 얼굴에 드러난 감정 표현 "
움직임과 걸음걸이 " 표정과 동작 함께 그리기 " 손 그리기

AM 10:27
“요나스!” 그레고 씨가 이름을 부르는 순간 어디선가 요나스가 짠!
다양한 견종 그리기 " 요나스의 걷는 동작과 뛰는 동작 " 개의 몸동작들 "
개의 다양한 표정 " 다른 동물들 그려보기

AM 11:12
그레고 씨, 멋진 주방에서 캠핑을 준비하다.
우리 주변의 물체들 " 처음 물체를 그릴 때 기억할 점 세 가지 " 다양한 물체 그리기
겹쳐 있는 물체 그리기 " 자유로운 선을 지닌 물체 그리기

PM 12:41
캠핑하면 맥주! 맥주를 사러 가는 가장 좋은 방법은 뭘까? 볼보 or 747 or UFO? No. 역시 자전거!
차분하게 자전거를 그려보자 " 자전거에 그레고 씨를 태우자 " 그레고 씨의 볼보 245
자동차의 입체를 파악하는 법 " 그레고 씨가 사랑하는 자동차들

PM 2:10
자, 그럼 이제 카약을 타고 캠핑을 떠나볼까요?
카약의 구조와 세부 묘사하기 " 간단한 풍경 그리기 " 텐트와 캠핑 의자 그리기

AM 4:24
그림? 어렵지 않아요! 나만의 그림, 나만의 이야기. 요셉 요한슨과 그레고의 대담
연필과 드로잉 도구들 " 수채화 붓/수채화 물감 " 팔레트와 물감 짜기 "
물감 배열의 일반적인 방법 " 익숙해지면 고려해볼 만한 재료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