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목소리가 들려

유봉철 | 이페이지 | 2019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900원

판매가 3,900원

도서소개

우리는 ‘너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얼마나 많이 ‘나의 목소리’를 소외시키는가. 막상 공감을 해야 한다는 생각에 눈을 맞추고 얼굴을 바라보지만 정작 ‘자기공감’은 없다. 이 책은 상담자인 저자가 지난 몇 년 동안 "나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상담을 배우면서 마음에 다가왔던 치료이론 중에 하나인 수용전념치료(Acceptance Commitment Therapy)를 기독교인의 관점에서 소개하는 책이다. 지금은 꽤 많이 알려진 이 심리치료이론은 몇 년 전 만해도 생경한 이론이었다. 저자는 기독교인으로서 박사과정 중에서 상담을 배우면서, 그리고 인지행동치료와 스키마치료, 그리고 통합치료를 배우던 중에 수용전념치료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저자소개

박사과정 중에 재학 중에 수련상담가. 상담자는 다른 사람의 어려움과 심리적인 고통을 상담해주지만 상담자 자신도 내담자와 더불어 '마음의 변화'와 '삶의 성장'을 통해 '온전한 자기'가 되어가는 존재라고 본다. 저자는 기독교인 상담가로 기독교상담을 배우며 상담을 하고 있다. 2016년 부터 인지행동치료(CBT), 수용전념치료(ACT), 스키마치료(Schema) 및 통합정신치료를 최영희 박사(M.D., Ph.D., ACT) 에게 수련받아오고 있다. 저자가 관심이 있는 분야는 기독교상담과 수용전념치료, 게슈탈트심리치료, 현대 정신분석이론이다. 최근에는 박사과정에서 최영민 박사(M.D., Ph.D., Psychiatrist)에게 대상관계이론, 자기심리학 및 상호주관성 이론과 같은 현대 정신분석이론을 배우며 수련을 받고 있다. 현재 자살위기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전화상담원으로 상담을 하면서 상담센터에서 상담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상담심리학회 정회원
한국게슈탈트상담심리학회 정회원
e-mail bail0113@gmail.com

목차소개

차 례
프롤로그
1장 수용전념치료란 무엇인가
2장 수용전념치료와 기독교상담을 통합할 수 있을까
3장 수용전념치료의 방법론에 대한 간략한 비평
4장 수용전념치료를 위한 기독교 전통
5장 Faith-Based ACT의 임상적 적용
6장 기독교인 우울증 내담자를 위한 Faith-Based ACT
에필로그
참고도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