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ain 나의 꿈 10억 만들기

김대중 | 북오션 | 2019년 01월 2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5년 후, 10년 후를 대비하는 행복한 10억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30년 금융재테크전문가, 10억 만들기에 성공한 저자의 ‘돈 만들기 노하우’ 총정리

한국경제 고도성장기의 거품이 꺼지고 IMF라는 초유의 국가부도 사태가 몰아쳤다. 정년이 보장되었던 직장도, 풍요로운 노후생활도 꿈꿀 수 없는 벼랑 끝에 내몰렸다. 15년 전, 사람들은 “돈”을 입에 올리기 시작하고 너나없이 경제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게 됐다. 모두들 부자가 되려고 뛰어들었고, 그렇게 ‘나의 꿈 10억 만들기’ 열풍이 불면서 20만 독자가 열광했었다.
그런데 왜 누구는 부자가 되고, 누구는 여전히 허리띠를 졸라매고 밤낮없이 일해도 돈은 모아지지 않고 가난한 걸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자가 되길 바라지만 간절함만으로는 될 수 없다. 가난탈출을 하고자하는 절박함 위에 재테크 전략이 세워져야 성공할 가능성이 더 커진다. 이 책의 저자는 그 절박함으로부터 10억 만들기에 성공한 생생한 경험자다. 또한 30여년을 금융재테크전문가로서 사람들이 부자가 되어가는 과정과 부자들의 삶을 가장 가까이서 조력하고 목격해온 증인이기도 하다.
이 책은 노력하면 달성 가능한, 행복한 작은 부자의 기준으로 10억을 제시하고 그것을 ‘모으기’가 아닌 ‘만들기’를 제안한다. 돈은 모으는 것이 아니라 만들기여야 한다는 주장이다. 돈이 돈을 만들게 하는 돈의 메커니즘을 먼저 구축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그런데 저자는 그보다 앞서 돈을 왜 벌고 싶은지, 정말 부자가 되고 싶은지, 돈이 내 인생에서 무엇인지를 먼저 생각해 보기를 권한다. 그러한 목적의식적인 고민의 과정이 없으면 설사 부자가 된다 해도 돈은 인간을 노예로 만들고 오히려 불행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경계한다.

다음 10억 부자는 바로 당신이다. Again 나의 꿈 10억 만들기 열풍에 올라타라!
‘소확행’ ‘욜로’가 놓쳐버릴 수 있는 내 인생의 마스터플랜, 지금 당장 짜라!

돈이 돈을 만들게 하는 비법은 무엇일까? 평범한 월급쟁이, 월세방에서 맨손으로 시작한 10억 만들기, 저자처럼 10억 부자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나의 재무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10억 부자가 되기로 ‘정신적으로’ 무장이 됐다면, 다음 단계는 돈 공부와 실천이다. 내 자산이 총 얼마나 되는지, 빚이 있다면 얼마나 되는지를 표를 그려보고, 현재의 내 수입과 앞으로의 재무계획을 구상해 보아야 한다. 거시적인 인생의 밑그림에 나이대별로 각 시기에 필요한 자금과 예산을 추산해 보고 단계별로 목표 금액을 확보할 방법들을 적용해 본다. 물론 짠순이 짠돌이 절약 습관은 기본이다. 자녀가 있다면 사교육비를 줄이고, 영수증과 공짜 사은품도 꼬박꼬박 챙겨두면 살림 밑천이 된다. 그 위에 저축, 세금, 부동산투자, 주식, 펀드, 금, 보험, 연금 등 돈의 유입과 지출을 제어할 수 있는 원칙과 포트폴리오를 짜는 세부전략을 세우면 된다. 자기계발, 신용관리를 철저히 하고 조금 불편하고 아쉬운 것은 감당해 낸다.
이 책에는 돈과 관련된 전반적인 ‘돈 만들기’ 노하우가 저자의 인생경험과 함께 어울려 소개되어 있다. 가난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치열한 몸부림, 그것은 꿈이 아니라 간절함 그 자체여야 한다. 당신은 1년 후, 10년 후, 30년 후에도 살아야 한다. ‘소확행’ ‘욜로’가 놓쳐버릴 수 있는 내 인생의 마스터플랜, 지금 당장 짜라! 행복한 작은 부자, 10억 부자는 당신도 될 수 있다!

저자소개

김대중
고려대학교에서 통계학(경제학사)을 전공했으며 동대학원에서 MBA학위(경영학석사)를 받았다.
1989년 대신증권에 입사하면서 금융계에 첫 발을 내딛었다. 1994년 교보증권으로 옮겨 광명지점장, 상계지점장, 목동지점장, 기획팀장(상무보), 종합기획실장(상무), 자산운용본부장(상무)을 지냈다. 이후 KTB투자증권 전무를 거쳐 현재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상임감사로 근무하고 있다.
일본 다이와 증권에서 연수를 받았으며, 각종 일간지와 주간지, 월간지에 칼럼을 연재하였다. KBS, MBC, SBS 등에 여러 차례 출연한 재테크 전도사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2003년 최고의 베스트셀러 《나의 꿈 10억 만들기》 2005년 베스트셀러 《난 은행적금보다 주식저축이 더 좋다》를 비롯하여 《대한민국 재테크사》, 《20대가 가장 알고 싶은 돈 관리법 75》, 《블록체인혁명 가상화폐진실》 등 25권을 집필하였다.

목차소개

서문 _ 행복한 작은 부자가 되자

chapter 1. 모든 것은 IMF에서 시작되었다
1. IMF의 공포
2. 고용구조 파괴
3. 수명의 연장
4. 돈에 대한 열망
5. 10억 만들기 열풍
6. 2018년 오늘, 10억은 여전히 유효한가?

chapter 2. 다시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1.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
2. 10억 부자에게는 10억만큼의 배울점이 있다
3. 10억 만들기에 성공한 부자들의 공통점
4. 작은 부자가 되자
5. 나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
6. 다시 10억에 도전한다

chapter 3. 10억 만들기를 위한 전제조건
1. 분명한 인생목표와 철학이 필요하다
2. 무엇보다 중요한건 마음가짐이다
3. 강한 집중력이 필요하다
4. 돈 버는 메커니즘을 알자
5. 마스터플랜을 짜라
6. 인맥관리도 재테크다
7. 사교육비부터 줄여라

chapter 4. 돈 공부에 충실하자
1. 저축과 투자
2. 투자와 투기
3. 내 신용 내가 관리하기
4. 금리
5. 세상에는 착한 빚도 있다
6. 숫자와 친해지자
7. 예금자보호법
8. 세금

chapter 5. 투자를 위한 준비
1. 자기계발은 가장 이율 높은 적금이다
2. 부부 사이에는 비밀이 없어야 한다
3. 위험과 수익의 관계를 알자
4. 직접투자와 간접투자
5. 역발상으로 투자하기
6. 투자스타일 파악하기
7. 연령대별 투자

chapter 6. 부동산 이야기
1. 부동산 불패론과 부동산 필패론
2. 부동산 상식
3. 내 집 마련
4. 내 집을 사는 시기
5. 좋은 아파트란
6. 아파트의 진화
7. 현장을 확인하자
8. 부동산장부
9. 부동산양도소득세

chapter 7. 주식 이야기
1.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
2. 장기투자
3. 가치투자
4. 포트폴리오
5. 어떤 주식을 살 것인가
6. 매매의 타이밍
7. 분할 매매의 기법
8. 코스닥 투자
9. 전자공시시스템

chapter 8. 금융상품 이야기
1. 채권
2. 펀드란?
3. 펀드에 가입할 때는
4. ETF
5. ELS
6. P2P투자
7. 가상화폐
8. 외환투자
9. 금(Gold)

chapter 9. 노후에 필요한 상품
1. 보험
2. 내 보험 구조조정하기
3. 국민연금
4. 퇴직연금
5. 개인연금
6. 국민건강보험

chapter 10. 진정한 부자를 위하여
1. 진정 우리가 바라는 부자
2. 가슴이 따뜻한 부자
3. 행복한 부자
4. 부자병을 예방하자
5. 자녀경제교육

<부록> 제 인생의 가장 큰 스승은 가난이었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