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공신들만 아는 초등 연산법 문제서: 2,3학년(기본편) 곱셈,나눗셈

이정 | 더디퍼런스 | 2019년 01월 0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책 소개]

『진짜 공신들만 아는 초등 연산법 문제서(기본편)』은 앞서 출간된 ‘진짜 공신들만 아는 초등 연산법’ 개념서에 이은 문제서입니다. 개념서는 일반적인 학생들과 공신들의 연산 방법을 비교하면서 여러 가지 연산 방법을 소개하였다. 한 가지 방법만으로 문제를 해결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에게 맞는 연산법을 찾고 실력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저자소개

[저자 소개]

저자 이정은 서울교대에서 초등수학교육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초등수학교육으로 박사 과정에 있습니다. 현재 서울 대광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영재 선생님들을 위한 수학영재 연수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국수학교사모임에서 초등국 국장을 맡고 있으며, 집필한 책으로는 [선생님도 놀란 초등수학 뒤집기 기본편6-신기한 계산] [참 쉬운 수학 사전] [수학일기 쓰기]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목차]

1. 곱셈
① (몇)×(몇) 계산하기
② (몇십)×(몇) 계산하기
③ 올림이 없는 (몇십 몇)×(몇) 계산하기
④ 올림이 있는 (몇십 몇)×(몇) 계산하기
⑤ 규칙을 찾아서 계산하기
⑥ 곱셈식에서 ■의 값 구하기

2. 나눗셈
① (몇)÷(몇) 계산하기
② (몇십 몇)÷(몇) 계산하기
③ 규칙을 찾아서 계산하기
④ 나눗셈식에서 ■의 값 구하기

출판사 서평

[출판사 서평]

진짜 공신들만 아는 연산 방법을 훈련하는 실전 문제서
개념서에 이어 문제서 기본편 출간!

이 책은 앞서 출간된 ‘진짜 공신들만 아는 초등 연산법’ 개념서에 이은 문제서입니다. 개념서는 일반적인 학생들과 공신들의 연산 방법을 비교하면서 여러 가지 연산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한 가지 방법만으로 문제를 해결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에게 맞는 연산법을 찾고 실력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책입니다.
이번 ‘진짜 공신들만 아는 초등 연산법 문제서’는 개념서에 이은 실전 연습 문제서입니다. 개념서에서 익힌 여러 가지 방법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연습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초등 교과의 커리큘럼을 순차적으로 따르면서 내용적으로는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계는 Basic Exercise코너로, 연산의 방법을 익히는 기초 단계입니다. 4~6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쪽의 보기 문제를 예시로 삼아 방법을 익혀 나갈 수 있습니다.
2단계는 One Problem Multi Solution코너로, 학습한 주제에 맞는 다양한 문제 유형이 나옵니다. 이 유형을 해결하기 위해서 1단계에서 배운 다양한 방법을 적용합니다. 한 문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결하면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해 봅니다.
3단계는 Calculation Master입니다. 1, 2 단계를 통해 방법과 유형을 익혔으므로 실제로 문제에 스스로 적용해서 해결해 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코너는 어떤 가이드라인도 제시하지 않습니다. 앞서 배운 방법을 통해 문제의 유형을 보고 자신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일까를 생각하여 해결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세로셈으로 풀 수도 있고, 일의 자리가 같다거나 받아올림이 없다거나 등의 상황에 따라 본인이 자유롭게 결정하여 가장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연산을 어려워하던 많은 학생들이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연산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