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공신들만 아는 초등 연산법 문제서: 1학년(기본편) 덧셈,뺄셈

임항섭 | 더디퍼런스 | 2019년 01월 0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5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책 소개]

『진짜 공신들만 아는 초등 연산법 문제서(기본편)』은 앞서 출간된 ‘진짜 공신들만 아는 초등 연산법’ 개념서에 이은 문제서로 개념서는 일반적인 학생들과 공신들의 연산 방법을 비교하면서 여러 가지 연산 방법을 소개하였다. 한 가지 방법만으로 문제를 해결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에게 맞는 연산법을 찾고 실력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저자소개

[저자 소개]

저자 임항섭은 서울교대에서 초등윤리교육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초등수학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현재 성북 강북교육지원청 초등영재교육원에서 수학?과학융합 과정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목차]

1. 덧셈
① (몇) + (몇) 계산하기
② 세 수의 덧셈 계산하기
③ (몇십 몇) + (몇) 계산하기
④ (몇십) + (몇십) 계산하기
⑤ (몇십 몇) + (몇십 몇) 계산하기
⑥ 여러 가지 덧셈
⑦ 덧셈식에서 ■의 값 구하기

2. 뺄셈
① (몇) - (몇) 계산하기
② 세 수의 뺄셈 계산하기
③ (몇십 몇) - (몇) 계산하기
④ (몇십) - (몇십) 계산하기
⑤ (몇십 몇) - (몇십 몇) 계산하기
⑥ 여러 가지 뺄셈
⑦ 뺄셈식에서 ■의 값 구하기

출판사 서평

[출판사 서평]

진짜 공신들만 아는 연산 방법을 훈련하는 실전 문제서
개념서에 이어 문제서 기본편 출간!

이 책은 앞서 출간된 ‘진짜 공신들만 아는 초등 연산법’ 개념서에 이은 문제서입니다. 개념서는 일반적인 학생들과 공신들의 연산 방법을 비교하면서 여러 가지 연산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한 가지 방법만으로 문제를 해결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에게 맞는 연산법을 찾고 실력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책입니다.
이번 ‘진짜 공신들만 아는 초등 연산법 문제서’는 개념서에 이은 실전 연습 문제서입니다. 개념서에서 익힌 여러 가지 방법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연습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초등 교과의 커리큘럼을 순차적으로 따르면서 내용적으로는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계는 Basic Exercise코너로, 연산의 방법을 익히는 기초 단계입니다. 4~6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쪽의 보기 문제를 예시로 삼아 방법을 익혀 나갈 수 있습니다.
2단계는 One Problem Multi Solution코너로, 학습한 주제에 맞는 다양한 문제 유형이 나옵니다. 이 유형을 해결하기 위해서 1단계에서 배운 다양한 방법을 적용합니다. 한 문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결하면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해 봅니다.
3단계는 Calculation Master입니다. 1, 2 단계를 통해 방법과 유형을 익혔으므로 실제로 문제에 스스로 적용해서 해결해 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코너는 어떤 가이드라인도 제시하지 않습니다. 앞서 배운 방법을 통해 문제의 유형을 보고 자신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일까를 생각하여 해결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세로셈으로 풀 수도 있고, 일의 자리가 같다거나 받아올림이 없다거나 등의 상황에 따라 본인이 자유롭게 결정하여 가장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연산을 어려워하던 많은 학생들이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연산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