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를 끌어내는 방법

김상환 | 현대미디어 | 2018년 12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1.
우리는 “동기” 하나만 있으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우리 인간은 모두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동기”에 의해서 움직인다. 그래서 동기의 힘을 알고 이해한다면, 자신은 물론 남도 움직일 수가 있다. 이 책은 이런 동기를 부여하는 아주 독특하고도 주옥같은 글이 1,001가지나 실려 있다. 그러므로 <동기 끌어내기>는 여러분을 더욱 건강하고 부유하게 그리고 현명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이 책은 동기를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은 물론 창조력이나 생산성향상, 성공을 위한 결단력, 그리고 변화와 리더십에 대한 그 방법과 지혜를 찾는 사람들 모두가 읽어야 할 책이다. 그래서 이 책은 동기를 불러일으키는 언어로 씌어졌으며,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들로 되어있다. 그러므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또 그 어떤 장애물이 있을지라도 혼란스러움과 두려움을 물리치고 인생의 탄탄대로를 만드는 방법을 터득하게 될 것이다.
2.
우리 인생에 “시작하기에 늦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시기란 결코 없다. 그러므로 이제라도 늦지 않으니 지금 바로 시작하라. 그리고 시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목표를 세우는 일이 필요하다. 목표를 세울 때는 막연히 “나는 행복해지고 싶다.” “나는 날씬해지고 싶다.”하고 말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세워라. 그리고 아는 것과 행하는 것의 차이는 낮과 밤의 차이와 같다. 일단 우리가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여 행동할 수 있을 때, 다른 사람도 움직일 수 있는 것이다. 훌륭한 의지란 실패할 것인지, 아닌지를 따지지 않고 바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다. 그것은 보잘 것 없는 일로 성공하는 것 보다 위대한 일을 계획하고 노력하다가 실패하는 도전은 아름답기 때문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과 같아지기 위해 삶의 3/4을 빼앗기고 있다!”라고 <쇼펜하우어>는 말했다. 그러므로 우리의 선택은 반드시 스스로 해야 한다. 물론 자신의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미칠 영향을 생각해보고, 다른 사람의 조언이나 의견을 찾아보는 것이 현명한 경우도 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모든 선택은 자신에게 달린 것이다. 이 세상에는 당신과 똑같은 성품을 가지고 당신이 하듯 당신 선택의 결과를 책임질 수 있는 사람은 하나도 없다. 이것은 어느 누구도 당신을 대신해서 당신을 위한 선택을 대신 해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제 당신은 반드시 자신의 내부에 있는 시스템을 믿도록 훈련해야 하며, 이것을 이용하여 당신의 선택과 의사결정의 힘을 계발하도록 훈련을 해야 한다. 이처럼 선택을 하는 것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계발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현명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선택하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연습을 통해 결과에 대한 준비를 갖추고 예측할 수 있는 정신적 준비를 할 수 있는 것이다.
3.
▶첫째- 자신이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는 알고 있으나,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는데 장애를 느낀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 당신이 바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스파크”를 일으켜주는 아이디어가 가득하다.
▶둘째- 행동으로 옮길 준비는 되어 있으나. 욕구의 대상이 무엇인지를 모를 때에 이 책을 읽기 바란다. 당신의 동기를 끌어낼 수 있는 특별한 방법들이 가득실려 있다.
이처럼 간단명료한 1,001가지의 동기를 끌어낼 수 있는 글에서 이제 당신은 지혜와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동기만 있으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그럼 “동기 끌어내기의 여행”으로 힘찬 출발을 하자!

저자소개

김상환 지음
경북 달성에서 태어남, 미국 코네디컷 대학교수, 학창시절 미국 유학길에 오른 지은이에게 유난히도 관심을 끈 것은 고객을 기쁘게 해 주고 만족시켜주는 “미국식 서비스정신”이었다. 그는 구멍가게, 대기업, 식당, 서점, 공항, 대학까지 가는 곳 마다 한국과는 매우 다른 서비스정신을 목격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 느낌을 꾸준히 한 줄씩, 두 줄씩 메모를 해둔 것이 이렇게 책으로 탄생된 것이다. 인간의 동기를 끌어내는 기술은 국경과 시간을 초월하는 성공인의 첫째 요건이다. 서구의 세계는 수만 가지의 동기관련서적과 세미나강연이 있는데, 안타깝게도 한국은 아직 국제수준에 미흡한 것 같아서 이 책을 썼다. 이유는 세상 모든 일에는 동기가 필요하기 때문이었다.
?연락처- hdmedia21@hanmail.net

목차소개

이 책의 소개
시작하면서
차례
이 책의 주요 메시지
01. 동기는 행동을 부르는 힘이다
02. 자신의 동기를 끌어내는 155가지 방법
03. 상사의 동기를 끌어내는 60가지 방법
04. 부하의 동기를 끌어내는 116가지 방법
05. 팀원의 동기를 끌어내는 74가지 방법
06. 사원의 동기를 끌어내는 51가지 방법
07. 동료의 동기를 끌어내는 56가지 방법
08. 고객의 동기를 끌어내는 50가지 방법
09. 변화의 동기를 끌어내는 76가지 방법
10. 갈등의 동기를 끌어내는 38가지 방법
11. 창조의 동기를 끌어내는 56가지 방법
12. 결단의 동기를 끌어내는 43가지 방법
13. 성공의 동기를 끌어내는 95가지 방법
14. 리더십의 동기를 끌어내는 39가지 방법
15. 목표의 동기를 끌어내는 93가지 방법
끝내면서- “동기를 끌어내는 1,001가지 방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