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테크의 품격

‘짠돌이 부자 되기’ 네이버 카페 지음 / 성형찬 엮음 | 페이스메이커 | 2017년 12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2017년 네이버 대표카페 ‘짠돌이 부자 되기’의
11만 회원이 열광한 짠테크 성공기

짠테크는 가난에 쪼들리는 사람들의 발악이다? 이제 짠테크는 새나가는 돈을 틀어막고 합리적이고 알뜰한 소비를 하는 재테크 트렌드다. 소비는 최소화하되 좋아하는 것을 즐기고, 저축에 올인하지만 여행은 포기하지 않는 짠테크의 고수들! 아껴서 초라한 사람이 될 것인지, 아껴도 당당한 사람이 될 것인지는 마음먹기에 달렸다. 현재의 행복도, 미래의 안정도 포기하지 못 하겠다면 이들의 조언에 귀 기울여보자.


단순하지만 강력한 짠테크 절대 법칙
문제는 월급이 아니라 방법이다!

최근 <김생민의 영수증>의 인기에 힘입어 ‘짠테크’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커피값을 아끼고, 조금이라도 이율이 높은 적금을 찾아다니며, 생전 쓰지 않던 가계부를 펼쳐든다. 그렇게 짠테크의 첫걸음을 내디뎠지만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인지 걱정되고, 남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다. 오늘도 알뜰하게 살았다며 뿌듯해 했지만, 문득 ‘이렇게까지 해서 뭐하나’ 자괴감이 들기도 한다. 일명 ‘짠태기(짠테크에 회의감을 느끼는 시기)’가 온 것이다. 그렇다고 그냥 포기해야 할까? 이럴 때 짠돌이 회원들의 짠테크 성공기를 읽으며 마음을 다잡아보자. 다시 힘을 낼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짠돌이에게도 품격이 있다!
격이 다른 짠테크 비법 34

2017년 네이버 대표 재테크 카페로 선정된 ‘짠돌이 부자 되기’ 카페는 11만 회원들의 절약 생활과 목돈 만들기를 응원하는 재테크 커뮤니티다. 이제 막 신혼생활을 시작하는 신혼부부와 세 아이의 엄마, 노후에 관심이 많은 싱글남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생활 속 절약 비법과 다양한 저축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그런 ‘짠돌이 부자 되기’ 카페의 대표 회원들이 모였다. 현명한 가계부 작성 방법부터 효율적인 식비 절약 노하우는 물론이고, 푼돈 저축을 위한 적금부터 체크카드까지 짠돌이 회원들이 알려주는 목돈 만들기 저축법의 모든 것을 이 책에서 알아보자. 짠테크 초보자라도 이 책과 함께라면 쉽게 짠테크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당장 짠테크 하자!

저자소개

지은이

‘짠돌이 부자 되기’ 네이버 카페(cafe.naver.com/engmstudy)
부자 되는 방법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다. ‘짠돌이 부자 되기’ 카페는 “절약으로 목돈 만들어 부자가 되자”라는 목표를 가지고 11만 회원들의 절약 생활과 목돈 만들기를 응원하는 재테크 커뮤니티다. 소소한 생활 속 절약 비법부터 다양한 저축 방법을 공유하며 많은 이들에게 부자가 되기 위한 디딤돌이 되고자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엮은이

성형찬
성균관대학교 졸업 후 대기업에 입사해 오랫동안 금융권에 종사했다. 현재 메리츠 금융서비스 투데이 사업단의 대표로 재직하고 있으며, 11만 회원의 네이버 카페 ‘짠돌이 부자 되기’를 만들어 운영 중이다.

목차소개

목차

지은이의 말_절약을 실천하는 습관, 푼돈으로 목돈 만드는 노하우, 이것이 바로 짠돌이의 품격이다!
엮은이의 말_생활의 차이가 목돈을 만들고 목돈이 부자를 만든다

파트 1
품격 있는 짠테크 1단계 : 돈은 안 쓰는 것이다

1장 품격 있는 생활비 절약 노하우
앞으로는 가정 경제 공동체! 새내기 부부, 이제 첫걸음을 내디뎠어요(ID_가는소금)
종이 가계부? 엑셀 가계부? 목적에 맞는 가계부는 따로 있답니다(ID_행복한복숭아)
가계부는 ‘시각화’가 중요! 월말 정산으로 우리 집 자산을 관리해요(ID_정서마미)
고정지출은 정말 ‘고정’일까? 고정비를 줄여야 저축액을 늘릴 수 있어요(ID_별나라소녀)
많이 내는 게 좋은 건 아니에요! 보험 리모델링으로 불필요한 지출 줄이기(보험 전문가 안현국)
왜 매달 생활비가 부족할까? 지출 통제가 어렵다면 봉투 살림법(ID_뚱이땡이맘)
가계부 ‘안’ 쓰니까 더 뿌듯해요, 일주일에 한 번은 무(無)지출데이(ID_풀잎먹는깨미)
짐은 빼고 통장은 살찌우고, 비울수록 풍성해지는 미니멀 라이프(ID_돈모아건물주)
집 꾸미려면 꼭 새 가구를 사야 하나요? 직접 만들어 더 특별한 신혼집 DIY(ID_신혼주부)

2장 지금 당장 실천하는 식비 절약법
식비 줄이는 일등공신! 냉장고 파먹기로 줄인 식비가 상상초월(ID_비니마미)
냉장고에 뭐가 있더라? 그걸 모르면 가계부에서 돈이 샙니다(ID_풀잎먹는깨미)
엉망진창 식습관부터 바꿨어요, 성공적인 식비 절약법, 지금 알려드립니다!(ID_우쭈맘)
식비 절약 습관 만들기, 생활비를 줄이려면 식비부터 살펴봐야죠(ID_연아수연맘)
비싼 점심 사 먹기 아까운데… 도시락 싸기 전혀 어렵지 않아요!(ID_윤정325)

3장 짠순이 언니가 알려주는 결혼 · 출산 · 육아 절약 팁
‘평생에 한 번’에 현혹되지 말자! ‘이제부터 시작’하는 새 신부의 알뜰 결혼 준비(ID_신혼주부)
우리만의 셀프 웨딩촬영, 숍 투어 대신 인터넷 백배 활용!(ID_효로링)
천 기저귀 사용한다니 ‘미쳤냐’고요? 남들 한 달 기저귀 값으로 18개월 사용했어요(ID_우쭈맘)
출산 용품, 하나부터 열까지 사야 할까? 저렴하게 준비하는 깨알 팁(ID_승현맘)
남들 시선보다 내 스타일대로 육아하기! 우리 아이의 미래를 위해 절약했어요(ID_짠순이재민맘)

파트 2
품격 있는 짠테크 2단계 : 돈은 모으는 것이다

4장 나는 커피 사 먹는 대신 적금 통장을 만든다
신혼부부 통장 쪼개기, 예상치 못한 지출까지 대비하는 알뜰 재테크(ID_까탈쑥이)
100원부터 모아 아파트 계약했어요, 푼돈이 목돈 되는 통장 쪼개기 비법(ID_정서마미)
어느새 전 통장 부자랍니다, 지름신 이겨내고 예금 풍차 돌리기(ID_돈모아건물주)
‘왜 돈이 안 모일까’ 고민이라면? 수익의 85% 저축하며 욜로(YOLO)도 놓치지 않는 법(ID_흰둥이언니)
평안한 노후는 준비하는 자의 것, 이제라도 시작하는 30대 노후 준비(ID_절약왕)

5장 쌓이면 목돈 되는 푼돈 모으기 공식
티끌 모아 언제 태산 되냐고요? 하루 3천 원으로 시작해도 목돈이 되더라고요(ID_풀잎먹는깨미)
거스름돈은 다 어디로 갔지? 자투리 돈만 모으는 적금, 무시하지 마세요(ID_오키토끼)
출근길에 커피 대신 저축하기! 매일 커피 값 아껴서 습관 통장 만들었어요(ID_헹이)
쨍그랑 한 푼 쨍그랑 두 푼! 모두 저.축.해~ 나만의 좀도리 저금통(ID_소땅)
신용카드의 장점만 누릴 수는 없을까? 현명하게 신용카드 쓰며 돈 아끼는 법(ID_풀잎먹는깨미)

6장 알뜰하고 쓸모 있는 나만의 투잡
멀쩡한 걸 왜 묵히다가 버리나요? 중고 판매로 수익을 올리세요(ID_정서마미)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터치만으로 돈 버는 앱테크, 하루 10분만 투자하세요(ID_제이진)
듣는 재미도, 받는 재미도 쏠쏠한 라디오테크! 당첨의 행운을 느껴보세요(ID_신혼주부)
공병 모으기부터 대중교통 이용까지, 환경도 지키고 소소한 혜택도 챙겨요(ID_아껴용용)
월급 외에 나만의 수입원 만들기, 꿈을 위해 달리는 청춘의 입금 통장(ID_강쏘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