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CEO 송승환의 멈추지 않는 상상력

송승환 | 깊은나무 | 2018년 07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난타>를 기획하고 제작해서 브로드웨이까지 달려간 문화 CEO 송승환,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다시 한 번 펼쳐진 놀라운 창의력과 상상력!

무려 4000명이 넘는 인원을 총 지휘하며 멋진 공연을 펼쳐 세계에 선보인 사람은 누구일까요? 바로 송승환 평창겨울올림픽 개·폐회식 총감독이랍니다.
평창겨울올림픽은 ‘행동하는 평화’와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를 갖고 첨단 IT기술로 하늘에 수놓은 드론 오륜기, 고구려 고분벽화에서 따온 인면조, 전통춤부터 K팝, 현대무용을 아우르고, 아이스쇼 성화 점화 같은 멋진 장면으로 세계인들을 감동시켰어요. 송승환 총감독은 1965년 아역 성우로 데뷔한 뒤, 연극과 TV 드라마 배우, 방송 MC 등 만능 예술인으로 활동하고, 1997년 난타를 공연해 세계적 무대 연출가로 이름을 알렸어요. 그래서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아름답게 승화시키는 ‘문화CEO’, ‘창의력 CEO’로도 불린답니다.
아이돌 가수가 되고 싶은 지윤이, 영화감독이 되고 싶은 하늘이, 상상력 소년 채빈이, 문화홍보가글 꿈꾸는 바다는 송승환 총감독에게 무엇을 물어봤을까요?
모두 함께 상상력과 창의력의 세계로 떠나 보아요.

창의력 CEO 송승환은 어릴 때부터 공부도, 놀이도 공연도 새롭게 보고,
다르게 시도해 보는 창의력 놀이터였답니다

이 책에는 항상 창의적인 생각으로 한국 공연 문화를 세계에 알린 공연 기획자이자 연기자인 송승환이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인 생각이란 무엇인가를 말해주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책벌레로 자란 어린 시절부터 어린이 연기자가 되어 국민 동생이 된 이야기, 대단한 인기를 얻었던 연극 <에쿠우스>의 주연배우로 활약한 이야기, 또 여러 개 프로그램에서 MC를 맡으며 대표적인 스타가 되었다가 갑자기 유학을 떠났던 이야기, 상시 공연을 할 수 있는 전용극장을 갖춘 <난타>의 기획에서부터 어려움을 헤쳐 나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공연이 되기까지의 과정에서 열정을 다했던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이 책에는 연예인, 감독, 가수가 되고 싶은 소년, 소녀들이 등장해요. 그래서 송승환의 경험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고민을 갖고 있는 어린이 친구들에게 멘토링을 해주는 이야기들이 중간 중간에 나옴으로써 이야기를 더욱 현실적이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미래의 문화 CEO, 창의력 대장이 될 어린이 여러분, 자신이 재미있어 하면서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이루고 싶은 어린이들은 꼭 한 번 읽어보면 좋은 책이에요.

저자소개

지은이
송승환
선생님은 서울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아역 배우로 활동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에 입학했다가 연극을 향한 열정에 이끌려 미련 없이 중퇴하고, <에쿠우스>로 백상연기상을 수상하고 하이틴 스타로서 절정의 인기를 누렸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스타의 길을 뒤로 하고 뉴욕으로 유학을 떠난 선생님은 국내로 돌아와 본격적인 공연 기획을 시작했습니다. 선생님은 PMC 프러덕션을 설립하고 세계무대를 노크할 작품으로 <난타>를 제작하여 에딘버러 연극제에서 인기상을 수상하며 브로드웨이까지 진출하였습니다. <호두까기 인형>, <피노키오>, <어린이 난타>, <가루야 가루야> 등 수십 편의 공연을 기획하고, 성신여대 융합문화예술대학 학장, 한국 뮤지컬협회 이사장을 지냈고,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총감독을 맡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세계를 난타한 남자, 문화 CEO 송승환』이 있습니다.
그린이
양민숙
어릴 때부터 손으로 그림 그리고 꼼지락거리는 걸 좋아해서 어른이 되어서 그림쟁이 아줌마가 되었습니다. 대학에서 일러스트와 서양화를 전공하고 『입학 허가를 받은 강아지』, 『순금이와 백설공주』, 『소금을 만드는 맷돌』, 『게으름씨와 부지런씨』 등 많은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가슴 따스한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기 위해 오늘도 아이들과 뒹굴며 종이와 씨름 한답니다.

목차소개

목 차
1장. 말 잘하는 어린이, 송승환
상상력 대장은 책벌레
말을 잘해서 상 받았어요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해주는 사람
연기자는 멋진 직업이야
연기도, 공부도 열심히
방송을 그만둘 거야

2장. 도전하는 젊은 연기자, 송승환
다시 연기를 시작했어요
뉴욕으로 훌쩍 떠나다
창의성을 깨닫다
브로드웨이를 경험하다
멋진 공연을 만들자
새로운 출발, 공연 전문 회사를 만들자
3장. 난타를 만든 공연 기획자, 송승환
부엌에서 찾은 맛있는 소리
프라이팬으로 사물놀이를 하자
신나게 두드리니까, 난타!
괴짜 배우를 찾습니다
우리는 귀신이 아니에요
공연장 문이 부서지면 대성공이래

4장. 미래를 준비하는 문화 CEO, 송승환
한국에도 공연이 있나요?
세계로 나갈 준비는 착착!
짝짝짝, 에딘버러의 기립박수
꿈은 멈추지 않는다
미래의 창의력 대장을 찾아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