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실전투자 바이블

박대호 | 북오션 | 2018년 07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책소개

초보투자자, 투자고수 모두 인정한 최고 전략가 ‘크맨’ 박대호의 투자 노하우!
–70%를 +1800% 수익률로 뒤바꿔놓은 놀라운 투자비법 최초 공개!
암호화폐 시장은 24시간 연중무휴로 계속된다. 또한 삽시간에 커다란 등락폭으로 큰돈을 벌기도 하지만, 한순간에 원금을 날려버리기도 한다. 올바른 투자마인드는 물론 호재와 악재를 사전에 읽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투자 스킬이나 긴급한 변수에 대응하는 기술이 부족하면 결코 성공할 수 없는 치열한 재테크 시장이다. 투자자의 요구에 답하듯 최근 암호화폐 관련 책들이 쉴 새 없이 출간되고 있지만, 이론서나 기초적인 투자전략을 다룰 뿐 실전투자에 대한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서적은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다.
《암호화폐 실전투자 바이블》은 한 번 정도 암호화폐를 거래한 사람의 눈높이에서 투자에 필요한 모든 핵심 방법들을 총망라한다. 저자 박대호는 ‘한국가스공사’에 입사한 지 1년이 안 되어 업계에 최초로 블록체인 도입을 제안했고, 그 제안이 핵심추진과제로 선정되어 화제를 모은 인물이다. 암호화폐 투자자 사이에서 ‘크맨(‘Creativeman’의 약자)’으로 알려진 저자는 반 토막 난 투자금을 과외를 통해 원금 회복은 물론 몇 배 이상의 수익률로 올려놓는 ‘암호화폐계의 미다스 손’으로 유명하다. 이 책은 그동안 저자가 연구하고 개발한 투자 노하우와 투자자들에게 과외∙강연을 통해 일반화할 수 있었던 투자 방법의 핵심을 농축해놓은 암호화폐 투자의 바이블이다.

치밀한 분석과 오차 없는 예측으로 축적한 ‘크맨’만의 암호화폐 투자 공식!
독창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차트 분석으로 투자의 눈이 뜨이고 귀가 뚫린다!
저자는 이 책에서 투자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론을 다루고, 대신 투자자가 알아야 할 실전 투자방법을 보다 체계적으로 다룬다. 고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정보취합 및 분석, 차트분석력과 거래전략이 필요하다. 저자는 뉴스와 SNS 등에서 호재∙악재 등을 파악하고 대응하는 법, 한국 거래소와 외국 거래소에서의 거래 방법과 상승장과 하락장에서의 매수, 매도시그널 파악법과 매수, 매도 타이밍, 기법을 소개한다.
주식이 아닌, 암호화폐 시장에서 투자를 시작한 저자는 집중적으로 차트의 흐름을 분석하고 연구하여 여러 정형화된 유형과 객관적인 투자지표들을 추출하여 일정한 공식처럼 투자에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체계화했다. 이 책은 W형, M형, 머리어깨형에서부터 웻지(Wedge)∙컵앤핸들(Cup and Handle)∙트라이앵글(Triangle) 패턴 등 저자가 개발한 독창적인 차트 분석 방법이 실전 사례와 함께 풍부하게 담겨 있다.
단타를 노리는 스캘핑투자자는 물론,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중∙장기 투자자 모두에게 이 책은 올바른 투자마인드 제시와 성공 투자를 향한 나침반이 되어준다. 초보투자자 또한 암호화폐 투자에 눈이 뜨이고 귀가 뚫리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책 속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하다 보면 많이 오를 것 같을 때에는 모든 자금을 동원하여 매수하는 일명 ‘풀매수’를 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예기치 않은 악재로 가격이 내리기도 하고, 특정 코인을 매수할 기회를 맞이하기도 한다. 이를 위해서는 현금 비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풀매수 이후 가격이 내리면 투자자는 후회하게 된다. 하지만 현금 비중을 유지하는 투자자는 매수 시점에 ‘물타기’를 하여 반등이 오면 손해를 최소화해서 매도할 수 있다. 여러 코인들이 돌아가며 가격이 오르는 상승장에서도 현금 비중은 중요하다. 특정 코인에 올인 할 경우 다음 차례의 코인의 매수시기를 놓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특정 코인이 다른 코인의 가격을 내리면서 상승할 정도의 매수 기회를 포착하지 않는 이상 거래 총액의 20%는 현금을 유지한다. 일부 현금화를 통해 리스크를 줄이는 것은 안전한 거래의 밑바탕이다._<암호화폐 투자꿀팁>에서

스캘핑투자는 차트를 계속 볼 수 있는 상황에서 유효하며, 차트 단기매매가 익숙한 트레이더에게 적합하다. 데이트레이더는 직장인, 학생을 포함 많은 투자자들이 활용하는 방식이다. 자주 못 보지만 중기 흐름 속에서 매매하는 투자자들이 대부분이다. 하락장이 아닐 경우에는 2~3종류 이상 코인을 분산 투자하는 방법이 안정적이나 과열된 장에서 분산 투자를 할 경우 손절 시 타이밍을 놓쳐 손해가 커질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데이트레이더는 15분봉~1시간봉 사이에서 저점, 고점을 기준으로 목표가로 거래한다._<투자 포지션 정하기>에서

W형과 M형이 단기 패턴과 중·장기 패턴에서 다양하게 나타나는 반면 머리어깨형은 중·장기 패턴에서 주로 나타난다. 상승 초입부에서 장대양봉과 볼린저밴드 지표를 뚫는 과매수(왼쪽어깨)였다가 고점(머리)에 도달한다. 이후 전고점에 재도전했으나 실패 후 가격이 우하락 하다가 다시 상승(오른쪽어깨)하여 기대감을 주지만 전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대폭락으로 끝나는 패턴이다. 코인판에서는 호재를 앞둔 코인들에게서 많이 보인다._<기본 차트 패턴>에서

앞서 커뮤니티에서 낙관론이 퍼지면 매도시그널을 잡으라고 했다. 이와 비슷하게 개미투자자가 뒤늦게 올라타려는 심리가 반영되는 것이 포착되면 매도시기가 다가왔음을 인지해야 한다. 흔히 말하는 세력들은 개미들이 사고 싶어 하는 타이밍에 매도한다. 반대로 커뮤니티나 개미투자자들이 “망했다”, “손절하고 갈아탈까” 등 부정적인 표현이 나돌면 언급되지 않은 코인을 매수하는 것을 고려할 만하다. 이때 뉴스와 차트를 분석하고 진입시기를 잘 잡으면 급격하게 오른 코인보다 더 큰 수익을 낼 가능성이 높다._<투자원칙>에서

저자소개

저자
박대호(a.k.a Creativeman)
2016년, 한국가스공사에 입사하여 신입사원 최초로 업계에 블록체인 시스템 도입을 제안했다. 그의 제안은 한국가스공사의 핵심추진과제로 선정되어 화제를 모았다.
2017년 5월에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했고, 블로그에서 시세리딩을 통해 인지도를 쌓았다. 암호화폐 투자에 막대한 손실을 본 투자자 20명에게 과외∙강연을 하여 수강 2개월 만에 원금 회수는 물론 몇 배 이상의 수익률을 안겨주었다.
이 외에도 공기업 취업 관련 무료 컨설팅을 통해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블로그 blog.naver.com/skysbule(주의! ‘blue’가 아니라 ‘bule’!)

목차소개

목차

프롤로그

1장 암호화폐란 무엇인가?
1. 암호화폐, 블록체인이란? 우리는 미래에서 왔습니다
2. 암호화폐 VS 실물화폐 정부는 우릴 싫어해
3. 암호화폐 VS 주식 비슷하지만 다른 암호화폐
4. 암호화폐 투자 꿀팁 여행 전 준비물
5. 왜 단타인가? 효율적이니까
6. 주의사항 염두에 두어야 하는 것들
암호화폐 완전정복①_용도별 알트코인 정리 및 암호화폐 관련 Q&A best3

2장 암호화폐 어떻게 거래할까?
1. 코인판 용어, 채굴•블록체인 관련 용어
2. 투자 포지션 정하기
3. 주요 거래소 소개 어디서 거래할래?
4. 정보 수집 아직도 뉴스 보고 사니?
5. 시장흐름 파악 투자자는 시가총액 안에서 움직인다
암호화폐 완전정복②_암호화폐 투자사기를 피하는 방법

3장 암호화폐 차트로 분석하기
1. 분석 기초 차트분석 어디서 할까?
2. 기본 차트패턴 패턴에 얽매이지 말자
3. 활용 지표 성능 좋은 나침반을 드립니다
4. 매수 시그널 블로그에서 보던 그 시그널
5. 매도 시그널 감정이 마비되면 내린다
6. 마진거래 및 손절
암호화폐 완전정복③_차트예제1, 2

4장 암호화폐 거래전략
1. 거래 방법 은행업무보다 쉬운 거래방법
2. 투자 원칙 당신을 지켜주는 8가지 원칙
3. 호재와 악재 “뭐시 중헌디?”
4. 상승장, 하락장에서의 거래 고점에 물리는 당신을 위해
5. 현금화 타이밍(관망) 가만히 있어도 돈 버는 경우
6. 야외 거래 스마트폰 하나면 화장실 가서 돈 번다
7. 실전 초단타 꿀팁 당신이 알고 싶던 모든 것
암호화폐 완전정복④_실전예제1, 2, 3

부록 투자 일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