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이 운명을 바꾼다

이동호 | 맑은샘 | 2018년 02월 2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90년대부터 시작된 인간게놈프로젝트를 통해 인간의 유전체 연구를 진행했던 많은 과학자들은 인간 유전체를 분석한 뒤 상당히 실망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사람의 유전자 수가 우리가 자주 먹는 쌀(벼)의 유전자수에 절반 정도에 불과했기 때문입니다. 만물의 영장인 인간의 유전자가 쌀 유전자보다 작다니 놀랍지 않습니까?
히포크라테스는 일찍부터 모든 질환의 근원이 장에서 비롯됨을 알고 있었고 그것을 주장하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이것이 현대에 들어서 수많은 연구를 통해 사실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노화, 비만, 당뇨, 암, 스트레스성 질환 등 여러 질병이 장내미생물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 점차 밝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 몸속 장내미생물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은 바로 우리의 장 속에 있는 미생물에 의해 결정된다. 모든 질병은 장에서부터 시작된다. - 히포크라테스

저자소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의학전공으로 학부와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내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바이오뱅크힐링의 대표이사를 겸직하고 있다. 2009년에 미국 마르퀴즈 후즈후 인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세계 인명사전에 뛰어난 의학 업적으로 등재되었고, 영국 IBC(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er)가 발행하는 국제 인명사전에 등재. 2017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하였다.

목차소개

추천서
저자의 말

Chapter 01 장내미생물
우리 몸 속 미생물
미생물의 적응력
장내미생물의 기능

Chapter 02 현대인의 생활과 건강
현대인의 식생활
환경오염
고령화 사회
항생제 오·남용
스트레스

Chapter 03 질병과 장내미생물
질병과 장내미생물의 상관관계
주요 질병에서 장내미생물의 역할
-비만
-장질환
-암
-노화와 노인성 질환
-그 밖의 질병

Chapter 04 장내미생물에서 질병 치료의 열쇠를 찾다
프로바이오틱스
질병의 진단과 치료

Chapter 05 결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