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6

CSI, 경찰서 실습을 가다!

글 고희정 /그림 김준영 | 가나출판사 | 2018년 09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500원

판매가 7,500원

도서소개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를 잇는 또 하나의 시리즈,
추리로 배우는 사회 교과서!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경찰서로 현장 실습을 나가게 된 아이들!
과학 CSI 선배들이 있는 경찰서에서 함께 사건을 해결하게 된다.
장기미제전담팀으로 가게 된 영웅이, 실종수사팀으로 파견된 치국이,
강력팀에 간 하재, 지능범죄수사팀에 함께 간 제인이와 두산이.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는 형사 학교 선배들을 통해
형사로서의 책임감과 사명감에 대해 배우게 되는데…….
저마다 다른 경찰서에서, 다른 사건들을 맡게 된 아이들은
과연 사건을 멋지게 해결할 수 있을까?
사회와 추리와의 만남!
모든 사건 해결의 열쇠는 사회 교과서에 있다!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시리즈의 특징

1. 초등 사회 교과서와 추리를 결합한 사회 학습 동화
초등 사회 교과의 5대 영역(일반 사회, 정치, 경제, 지리, 역사)과 긴장감 넘치는 추리가 만나다! 각 영역에 능통한 일반 사회 형사, 경제 형사, 지리 형사, 정치 형사 캐릭터가 등장해 사회 교과 내용을 활용해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립니다. 사건이 발생하고, 범인을 추론하고, 증거를 찾는 등 추리 기법을 활용한 이야기를 통해 사회 학습 내용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2. 독자 또래의, 개성이 뚜렷한 어린이 사회 형사대 주인공들!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시리즈에 등장하는 다섯 명의 주인공들은 초등학교 독자들의 또래 친구들입니다. 우리 동네, 우리 학교에서 한번쯤 마주칠 수 있을 법한 친근감 있는 어린이 형사대 주인공을 통해 친구들 사이의 우정과 성장 스토리를 엿볼 수 있습니다.

3. 우리 사회의 다양한 모습을 구체적이고 현실감 있게 보여 주는 사회 체험 동화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시리즈의 스토리는 실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회적인 사건, 문제들을 바탕으로 합니다. 실제로 있을 법한 일들을 중심으로, 구체적이고 생생한 그림으로 사건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이 책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은 우리 사회의 여러 모습들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시리즈의 구성

1. 4개의 사건, 4개의 사회 학습 주제를 담은 동화
각 권마다 교과 영역과 연계된 4가지의 사건이 등장합니다. 사건마다 사회 학습 영영과 관련된 주제를 한 가지씩 다룹니다.
초등 사회 교과의 5개 영역(일반 사회, 정치, 경제, 역사, 지리) 중 하나의 영역을 중심으로, 재미있고 논리적인 추리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2. 동화 속 학습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사건 해결의 열쇠> 코너
본문 동화가 끝나면 <사건 해결의 열쇠> 코너를 통해, 동화 속 사건을 해결하는 데 핵심이 된 사회 학습 내용을 설명함으로써, 사회 교과에 대한 흥미를 유발합니다.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학습 정보글을 집필하셨습니다. 다양한 학습 그림들을 통해 어려운 사회 개념들도 한눈에 아우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3. 책 속의 책, 놀이로 사회 교과를 학습하는 코너
책의 마지막에는 본문의 학습 내용을 놀이처럼 복습해볼 수 있는 특별활동 코너를 구성하였습니다. 십자퍼즐, 개념 사다리타기, 견학안내, 퀴즈 등 본문에 등장한 사회 학습 주제들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해 아이들이 사회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6> 소개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6》에는 성 역할의 변화(일반 사회), 민주주의와 민주화(정치), 달라지는 생활 모습(역사), 경제 질서(경제) 등 사회 교과의 핵심 학습 주제를 이용하여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사건 해결의 열쇠>에서는 ‘옛날과 오늘날의 성 역할의 변화와 양성평등’, ‘민주주의와 우리나라의 민주화 과정’, ‘산업의 발달과 의식주의 변화, 달라진 생활 도구’, ‘경제를 이끄는 두 가지 원칙: 자유와 경쟁, 경제 질서’에 관한 내용을 다룹니다.
에서는 성 차별과 성차이 알아보기, 민주주의와 관련된 낱말 뜻 사다리타기, 옛날의 지혜가 담긴 오늘날의 생활 도구 맞추기 게임, 일상 생활 속 경제활동 찾기 등 재미있는 활동과 퀴즈, 퍼즐들을 소개합니다.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6>의 줄거리

경찰서로 현장 실습을 가게 된 아이들! 과학 형사대 선배들이 있는 경찰서에서 본격적인 형사 업무를 체험하게 됩니다. 장기미제전담팀과 실종수사팀, 강력팀, 지능범죄수사팀에서 각기 다른 사건을 맡게 된 아이들. 선배들과 함께 사건을 수사하면서 아이들은 사건을 대하는 방법과 추리의 과정, 피해자 심문 과정 등 현장에서 익혀야 할 부분들을 배우게 됩니다. 두근두근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시작한 경찰서 현장 실습을 마치고, 드디어 선배들의 인정을 받게 된 아이들. 형사로서 한뼘 더 성장한 사회 형사대의 활약상을 기대해 보세요!

사건 ➊ 10년의 비밀 핵심 학습 주제 : 성 역할의 변화
과학 CSI 2기 선배인 황수리 팀장이 있는 서울경찰서 장기미제전담팀에 가게 된 영웅이. 10년 전 발생한 여대생 사망 사건을 재수사하게 됩니다. 유력한 용의자는 피해자의 헤어진 남자친구. 당시 취조 중에 자신이 저지른 일이라고 자백했지만 뒤늦게 진술을 바꾸고, 범행 시각의 알리바이를 증명해준 증인도 나타난 상황. 결국 미제 사건으로 남게 된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 결국 범인을 밝혀냅니다. 용의자는 유력했지만 결정적인 단서가 없었던 상황에서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과 성 차별적인 인식이 범행을 일으킨 계기가 되었음을 밝혀냅니다.

사건 ➋ 할머니의 기억 핵심 학습 주제 : 민주주의와 민주화
경기여산경찰서 실종수사팀에 파견된 치국. 현장에 나가 멋지게 사건을 해결하고 칭찬도 받고 싶었는데 야속하게도 경찰서 안에서 실종신고 전화만 받게 됩니다. 그러던 중 혼자 섣부르게 사건을 해결하려다 실수를 하게 되고, 형사 학교 선배인 송화산 팀장으로부터 조언을 듣게 됩니다. 내가 왜 형사가 되고 싶은지, 어떤 형사가 될 것인지 돌아보게 된 치국이. 이제껏 집안 어른들의 기대에 맞춰 행동하던 치국이가 스스로 어떤 길을 걸어야 할지 고민하면서 작은 산을 넘게 되지요.
한편, 치매에 걸리신 할머니가 실종되셨다는 신고 전화를 받고 수사를 시작한 실종수사팀. 추적을 하다 할머니의 큰아들이 5·18 광주 민주화 운동 당시에 희생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할머니의 흔적을 추적한 끝에 광주로 내려갑니다. 과연 치국이와 실종수사팀은 할머니를 무사히 찾을 수 있을까요?

사건 ➌ 대학생 폭행 사건의 전말 핵심 학습 주제 : 달라지는 생활 모습
서울마석경찰서 강력팀으로 실습을 나간 하재. 평소 친구들 사이에서 말 없고, 무뚝뚝한 편이었던 하재가 선배들에게는 싹싹하고 재빠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유서 깊은 종갓집의 외동딸로 자라면서 어른에 대한 예의가 몸에 밴 것. 하재는 형사학교 선배인 최운동 팀장 밑에서 대학생 폭행 사건을 수사하게 됩니다. 한밤중 대학가 인근의 공원에서 폭행당한 채 발견된 피해자는 평소 친구들 사이에서 착하고 소문난 학생이었습니다. 딱히 원한 관계에 있을 만한 사람도 없고, 강도 사건의 흔적도 없는 상황이라 사건 해결은 어려워집니다. 그러다 서울민속박물관에서 함께 아르바이트를 했던 친구들을 만나 조사하던 와중에 용의자를 찾게 됩니다. 피해자가 머리에 맞았던 범행도구는 바로 ‘다듬잇방망이’. 유력한 용의자가 민속박물관에서 다음잇방망이를 훔친 사실을 밝혀내고 결국 사건의 실마리는 풀립니다.

사건 ➍ 비리를 파헤치다! 핵심 학습 주제 : 경제 질서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팀에 함께 배치된 두산이와 제인이. 서류더미 속에서 한창 시름하다 미래구청 교통과 문창근 과장의 비리 사건을 파헤치게 됩니다. 평소 가나당 강성일 국회의원과 친분이 있다며 으스대고 다녔다는 문창근 과장. 3개월 전 마을버스 위탁 사업의 공모에는 강 의원의 동생인 강수일이 운영하는 업체가 재선정되고, 이 과정에서 문창근과 강수일 사이에 뇌물이 오고간 정황이 드러납니다. 현재 구속수사 중인 문창근 과장의 비리가 더 드러나게 된 것. 불공정거래 행위를 한 혐의가 추가되고 강 의원의 동생인 강수일 역시 체포됩니다. 과연 강성일 의원, 그리고 치국이의 할아버지인 가나당 정삼선 의원까지도 비리에 연루가 돼 있을까요?

저자소개

작가 소개

글|고희정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과학교육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고 중,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쳤습니다. 방송 작가로서 <방귀대장 뿡뿡이>, <딩동댕 유치원>,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뽀뽀뽀>, <꼬마요리사>,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부모>, <인문학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썼고,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시리즈와 《토토 수학 놀이터》 시리즈 등의 책을 냈습니다.

그림|김준영
온갖 세상사와 사람들의 모습에 관심이 많은 그림쟁이입니다. 어린이 책이나 방송, 영화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내가 좋아하는 갯벌》, 《몰래》시리즈, 《툴툴마녀》시리즈, 《열 살 소녀의 성장일기》, 《세상을 바꾼 과학자 20인의 특별한 편지》, 《가가의 아주 특별한 집》 등이 있습니다.

학습글 및 감수|이은실
경기 하남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사회 교육에 관심이 많아 2011년부터 현재까지 EBS 초등 사이트에서 , , 등을 강의했고, 2015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제작하는 꿀맛닷컴 초등 사회 동영상 강의에도 참여하였습니다. 또 EBS 평가 문제집을 공동 집필하고 《스토리 한국사》 책을 감수했습니다.

감수|김봉수
부산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한신대학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경기 남창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전국초등사회교과모임의 공동 대표를 맡고 있으며 《새 나라의 어린이》, 《오월의 달리기》,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시리즈 등을 감수했습니다.

목차소개

차례

CSI, 경찰서에 가다!

사건 ➊ 10년의 비밀 핵심 학습 주제 - 성 역할의 변화
사건 ➋ 할머니의 기억 핵심 학습 주제 - 민주주의와 민주화
사건 ➌ 대학생 폭행 사건의 전말 핵심 학습 주제 - 달라지는 생활 모습
사건 ➍ 비리를 파헤치다! 핵심 학습 주제 - 경제 질서

관계의 변화

특별 활동 : CSI, 함께 놀며 훈련하다!
찾아보기 및 정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