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특별수사단 3

추리로 만나는 4차 산업혁명 과학 이슈!

글 고희정 / 그림 김준영 | 가나출판사 | 2018년 09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4차 산업혁명 과학 기술과 추리가 만났다!
첨단 과학 이슈와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의 결합
책소개
드디어 베일을 벗은 첨단 테러 조직 WC!
CSI 특별수사단이 밝혀낸 테러범의 정체는 과연?

우리나라 최초의 노벨상 수상자인 김대한 박사가 납치되고, 김 박사의 합성생물학 연구소마저 문을 닫게 된 상태. CSI 특별수사단은 첨단 테러 단체 WC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합성생물학 연구소의 연구원들을 조사하던 중, 연구원 피에르에게 수상한 점을 발견합니다. 거액의 돈이 비트코인을 통해 피에르에게 들어온 것! 과연 이 돈은 어디서 들어온 것일까요? 피에르는 김대한 박사의 동료이자 합성생물학 연구소 공동설립자인 드롱 박사의 제자. CSI 특별수사단은 비트코인 지갑주소와 내역, 출금 흔적을 찾아 피에르가 WC의 일원임을 밝혀내고, 이 사실을 드롱 박사에게 전해줍니다. 그러나 어쩐지 드롱 박사는 소식을 듣고, 놀라긴 하지만 화를 내지는 않습니다. 배신감에 분노할 줄 알았던 드롱 박사가 그저 놀라기만 하는 모습에 CSI는 수상쩍어 하는데……. 드롱 박사와 피에르는 WC와 대체 어디까지 관련돼 있는 것일까요? 점점 좁혀지는 CSI의 수사망, 그리고 조금씩 밝혀지는 WC의 실체! 과연 CSI 특별수사단은 김대한 박사를 무사히 구해낼 수 있을까요? 전 세계를 혼란에 빠뜨린 테러 조직의 정체까지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특별수사단> 완결판 3권에서 밝혀집니다. 첨단 테러 조직에 맞서 비트코인, 랜섬웨어, 유전자 가위 등 최신 과학 이슈를 활용해 풀어가는 특별수사단의 활약, 기대해 주세요!

★ CSI 시리즈 소개
어린이 형사 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사건, 사고를 교과서 속 과학 원리를 이용하여 해결하는 과정을 담은 과학 추리 동화입니다. 사건 발생과 추리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어린이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초등 과학 교과서 속 140가지 과학 주제와 과학 용어 495개, 과학 실험 240개를 싣고 있어 학부모에게도 만족을 주는 시리즈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우수 도서·추천 도서로 선정된 베스트셀러 학습 동화입니다. 특히 CSI 특별수사단 시리즈는 CSI 최강의 멤버들이 모여 첨단 과학 이슈를 소재로 사건을 풀어가는 흥미진진한 과학 동화입니다.

줄거리
점점 좁혀지는 CSI의 수사망!
그리고 드디어 드러난 첨단 테러 조직 WC의 실체!

지난번 세계과학장관회의 때 하마터면 큰 사고로 이어질 뻔 했던 드론 테러 사건. CSI 특별수사단의 활약으로 테러는 막을 수 있었지만 현장 가까이에서 피에르 연구원을 발견한 후부터 뭔가 수상함을 느낀 CSI. 드롱 박사와 피에르는 WC로부터 협박을 받고 있는 것일까? 아니면 정말 WC와 어떤 관련이 있는 것일까? CSI는 김대한 박사의 합성생물한 연구소 직원들을 조사하던 중 피에르의 비트코인 지갑으로 거액의 돈이 들어온 사실을 알게 된다. 샤모니 몽블랑에서 발생했던 신종 바이러스를 치료할 백신을 만든 제약 회사, 바이오머신으로부터 들어온 돈이었던 것. 피에르는 정말 김 박사의 백신 제조 기술을 팔아넘긴 것일까?
한편, 프랑스 경찰특공대장에게 WC의 수장 사마르가 협박 메일을 보내왔는데……. 내일 밤까지 비트코인 계좌로 요구한 돈을 보내지 않으면 파리국립병원을 테러하겠다는 것! CSI와 프랑스 특공대는 다시 한번 대대적인 공조 수사를 벌이고, 폭탄 테러에 대비해 병원 수색 작업과 환자 이송 작업을 벌인다. 설상가상, 병원의 의료기록 시스템이 마비되고 환자들의 의료 기록이 완전히 다운되는 상태까지 발생하는데……. WC가 벌이려는 테러가 폭탄 테러가 아니라 랜섬웨어 테러였던 것! 악성 프로그램을 컴퓨터 시스템에 침입해서 저장된 파일을 암호화한 다음, 암호를 해제하는 조건으로 돈을 요구하는 랜섬웨어 테러였던 것이다. 파리국립병원의 컴퓨터 보안 업체는 드롱 박사의 부인이 운영하는 에바 시스템 시큐릿. 드롱 박사는 과연 파리국립병원의 시스템 해킹과 관련이 있는 것일까?
점점 좁혀지는 CSI의 수사망! 그리고 드러나는 첨단 테러 조직 WC의 실체가 드디어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특별판>완결편에서 밝혀진다!


CSI 및 등장인물 소개

세계 각국에서 맹활약하는 형사와 탐정을 배출해 온 어린이 형사학교. 과학적인 전문 지식과 추리력, 관찰력까지 갖춘 아이들을 찾아,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를 결성한다. 어려운 공부와 힘든 체력 훈련을 받아가며 수많은 사건에 투입된 아이들은 CSI 1기부터 시작해 2기, 3기에 이르기까지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형사로 인정받게 되는데…….
우리나라 최초의 과학 분야 노벨상 수상자인 김대한 박사 납치 사건을 계기로 CSI 1~3기 어벤져스들이 뭉쳐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특별수사단’이 결성된다. 그리고 현지에서 뛰어난 관찰력으로 CSI 최초의 인턴 형사로 합류하게 된 장 루이. 티격태격 태산이와 루이의 브로맨스와 마리를 향한 철민의 핑크빛 마음이 시작된다!

저자소개

작가 소개

글 l 고희정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과학교육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고 중,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쳤습니다. 방송 작가로서 <방귀대장 뿡뿡이>, <딩동댕 유치원>,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뽀뽀뽀>, <꼬마요리사>,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부모>, <인문학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썼고,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시리즈와 《토토 수학 놀이터》 시리즈 등의 책을 냈습니다.

그림 l 김준영
온갖 세상사와 사람들의 모습에 관심이 많은 그림쟁이입니다. 어린이 책이나 방송, 영화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내가 좋아하는 갯벌》, 《몰래》시리즈, 《툴툴마녀》시리즈, 《열 살 소녀의 성장일기》, 《세상을 바꾼 과학자 20인의 특별한 편지》, 《가가의 아주 특별한 집》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차례

1장. 피에르를 추적하라!
2장 WC, 병원을 테러하다
3장 김대한 박사를 구하라!
에필로그 멋진 CSI 특별수사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