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특별수사단 2

추리로 만나는 4차 산업혁명 과학 이슈!

글 고희정 / 그림 김준영 | 가나출판사 | 2018년 09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책소개
과학 기술의 발전을 막으려는 테러 조직 WC와
CSI 최강 멤버들과의 박진감 넘치는 대결!

노벨상 수상자를 납치하고 과학과 기술을 발전시키는 모든 연구를 멈추라며 전 세계인을 향해 경고장을 보내온 반과학 단체 WC. 이들의 정체는 과연? 반과학 단체 WC의 행방을 쫓기 위해 형사 학교에서는 CSI 형사 중 최강의 멤버를 뽑아 프랑스 파리에 파견하는데…….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1기 멤버 이요리를 단장으로, 2기 형사 양철민, 3기 형사 한마리, 강태산으로 꾸려진 CSI 특별수사단팀이 더 넓고 스펙터클해진 무대, 파리를 배경으로 사건을 쫓아갑니다.
CSI 최강의 정예요원들과 현지에서 새롭게 합류한 최초의 인턴 형사 루이는 과연 이들의 정체를 알아낼 수 있을까요? CSI 특별수사단은 첨단 테러 집단에 맞서 3D프린팅, 드론, 사물인터넷, 생체인식시스템, SNS 사칭, 신종화학물질 등 들어는 봤지만 여전히 낯설기만 한 제4차 산업혁명의 과학 기술을 주제로 흥미롭게 사건을 풀어갑니다. 신종 바이러스의 출현과 드론 테러에서 공상과학 소설가의 죽음까지. 테러조직 WC와 CSI 특별수사단의 본격적인 대결이 펼쳐집니다!

★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시리즈 소개
130만부를 돌파하며 ‘과학과 추리의 만남’이라는 새로운 장을 열어온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시리즈는 어린이 형사 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사건, 사고를 교과서 속 과학 원리를 이용하여 해결하는 과정을 담은 과학 추리 동화입니다. 사건 발생과 추리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어린이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초등 과학 교과서 속 140가지 과학 주제와 과학 용어 495개, 과학 실험 240개를 싣고 있어 학부모에게도 만족을 주는 시리즈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우수 도서·추천 도서로 선정된 베스트셀러 학습 동화입니다.

줄거리
프랑스 파리에서 사건을 맡게 된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특별수사단!
우리나라 최초의 과학 분야 노벨상 수상자이자 합성생물학의 권위자인 김대한 박사가 반과학 단체 WC에 의해 납치되고, 김박사를 구하기 위해 최고의 정예요원으로 구성된 CSI 특별수사단이 프랑스 파리에 파견된다. CSI 특별수사단은 현지 프랑스 경찰특공대와 공조해 WC의 정체를 파악, 테러범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데……. CSI 특별수사단 단장 이요리의 휴대 전화로 과감하게 경고 문자까지 보내온 WC. 알고 보니 프랑스 특공대 마르탱의 휴대 전화에 악성 코드를 심어 놓고 통화 내용 도청은 물론, 휴대전화에 있는 모든 정보와 문자, 전화번호부까지 모두 빼내간 것. 혹시 내부에 스파이라도 있는 것일까? 의심은 커져만 가고, 그 와중에 프랑스 남부 알프스 산악 마을 샤모니 몽블랑에서 신종 바이러스 감염 환자가 발생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혹시 WC가 바이러스나 세균, 곰팡이, 생물체에서 나온 독소 등을 의도적으로 퍼뜨려 피해를 입히는 ‘바이오테러’를 계획한 것일까? 알프스산 중턱, 산골 마을로 출동한 CSI 특별수사단, 마리의 활약으로 신종 바이러스의 원인을 알아내는데……. 쉴 틈도 없이 다음 날, 세계과학장관회의가 열리는 곳의 경호를 맡기 위해 출동한 CSI. 최고 등급의 경비 테세를 갖춘 국제회의장에 난데없이 드론이 날아들고, 만찬회장은 아수라장이 되고 만다. GPS 발신기를 이용해 신호를 교란시켜 만찬회장에 날아들게 한 것. 다행히 그곳에서 WC의 조직원 미셸을 잡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미셸의 휴대전화에 유명한 공상과학 소설가 쥘 뒤마를 미행하면서 찍은 사진들이 발견되는데……. 쥘 뒤마는 WC를 강력하게 비판한 인물. WC는 정말 그를 테러 대상으로 정한 것일까? 점점 실체를 드러내는 테러 조직 WC와 CSI 특별수사단의 본격적인 대결이 시작된다!

CSI 및 등장인물 소개
세계 각국에서 맹활약하는 형사와 탐정을 배출해 온 어린이 형사학교. 과학적인 전문 지식과 추리력, 관찰력까지 갖춘 아이들을 찾아,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를 결성한다. 어려운 공부와 힘든 체력 훈련을 받아가며 수많은 사건에 투입된 아이들은 CSI 1기부터 시작해 2기, 3기에 이르기까지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형사로 인정받게 되는데…….
우리나라 최초의 과학 분야 노벨상 수상자인 김대한 박사 납치 사건을 계기로 CSI 1~3기 어벤져스들이 뭉쳐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특별수사단’이 결성된다. 그리고 현지에서 뛰어난 관찰력으로 CSI 최초의 인턴 형사로 합류하게 된 장 루이. 티격태격 태산이와 루이의 브로맨스와 마리를 향한 철민의 핑크빛 마음이 시작된다!

저자소개

작가 소개

글 l 고희정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과학교육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고 중,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쳤습니다. 방송 작가로서 <방귀대장 뿡뿡이>, <딩동댕 유치원>,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뽀뽀뽀>, <꼬마요리사>,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부모>, <인문학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썼고,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시리즈와 《토토 수학 놀이터》 시리즈 등의 책을 냈습니다.

그림 l 김준영
온갖 세상사와 사람들의 모습에 관심이 많은 그림쟁이입니다. 어린이 책이나 방송, 영화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내가 좋아하는 갯벌》, 《몰래》시리즈, 《툴툴마녀》시리즈, 《열 살 소녀의 성장일기》, 《세상을 바꾼 과학자 20인의 특별한 편지》, 《가가의 아주 특별한 집》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차례

1장. 신종 바이러스의 출현
2장. 드론 테러
3장. 공상과학 소설가의 죽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