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만 모르는 지식의 지혜

권모술수와 경세지략이 담긴 2,500년 고전인문학

공공인문학포럼 | 스타북스 | 2018년 08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7,200원 (10%)

도서소개

강자를 이기기 위한 약자의 절대적 처세와 지혜

“사람은 이익에 따라 움직인다.”고 한비자는 말했다. 따라서 세상의 인심이란 그 사람이 높은 관직에 있을 때는 방문객이 문 앞에 넘쳐 부산하기 그지없다. 그런데 그가 관직을 떠나면 방문객은 뚝 끊어져 문 앞에는 참새 떼가 놀고, 문전에 새 잡는 그물이 쳐질 정도였다는 고사는 지금 우리에게도 적용되는 현실적인 명언이다.

『너만 모르는 지식의 지혜』에서는 이처럼 도덕 교과서에서만 보여 주는 세상이 아닌 인간 본성이 파도치는 생생한 역사를 그대로 볼 수 있으며, 2,500년의 시공간을 뛰어넘은 인생살이에 얽힌 날실과 씨실의 인간관계를 파악하여 인간 심리를 이해하고 처세를 어떻게 하면 좋은지에 대한 지혜가 담겨 있다. 또 고사는 역사 인물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삶의 방식과 사회적 구조를 배경으로 깔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재미있게 읽는 동안 춘추전국시대를 아우르는 안목과 역사문화에 대한 고전인문학의 이해력도 높아지게 된다.

저자소개

공공인문학 포럼
공공인문학포럼은 공감하고 공유하는 인문학 지식의 발전소 역할을 하기 위해 지적 호기심을 가진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서원이다. 서원에서는 독서포럼과 함께 사람이 교양으로 알아야 할 상식과 지식을 주제별로 선정해, 현대인의 바쁜 일상을 감안하여 핵심을 정리하고 빨리 읽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단순하고 가볍게 엮어 나갈 것이다. 앞으로 책 읽기를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장치를 만들고 책을 통한 놀이공원과 인생학교를 위한 꿈꾸는 발전소가 될 것이다.

목차소개

작가소개
판권
머리말
1장 경쟁자를 이기는 최강의 지략내 의견이라도 남의 말인 것처럼 하라거짓말을 하려면 먼저 믿음을 주어라 상대의 시기심을 이용한다 명분을 세우고 당당하게 중상한다 역효과의 전법을 쓴다 2장 역습을 노리는 술책그럴듯한 논리로 역습한다 바른 말이 자신의 무덤을 파기도 한다 자신의 비밀을 아는 자는 위험하다 직선보다 곡선이 더 빠를 때가 있다 책략의 요체를 파악하라 자신과 상대의 뿌리를 생각하라 3장 심리파악의 기술미인계의 허점을 이용한다 적의 심리를 파악한다자신을 낮추고 은혜를 베푼다 상대를 격동시켜 전의를 불태운다 비상한 상황에서는 비상한 수단을 진심은 통하는 법이다 상대를 압도하는 방법을 터득하라 4장 적도 움직이는 용인술민심을 얻어 이익을 얻는다 상대방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대세를 유리하게 조성한다 시기 선택의 중요함을 인지하라 함정에 걸려들게 한다 자신을 믿고 행동한다 다른 생각의 여지를 주지 말라 유능한 부하를 곁에 두어라 5장 미래를 예견하는 힘현신보다 간신이 필요할 때가 있다 모든 일은 멀리 내다본다 이상한 징조에 포착하고 대비하라 경쟁자를 물리치는 계략을 세우라 후환이 될 만한 것은 미리 제거한다 도움이 되는 것과 해가 되는 것을 구별한다 오해받을 일을 하지 말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