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저곳 우리 동네 지도 대장 나기호가 간다!

글 김평/ 그림 정지윤/감수 유호진 | 가나출판사 | 2018년 08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500원

판매가 7,500원

도서소개

<교과서 개념 잡는 초등 사회그림책> 시리즈는 …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생생하게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는 사회그림책 시리즈입니다. 」

“사회는 어렵다?”
아이들이 사회를 어려워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경험이 적어 교과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경험이 많은 어른들에게는 고개가 끄덕여지는 상식이지만 아이들에게는 무작정 외워야 하는 괴로운 대상이 바로 사회 과목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도 직접 겪으면 쉽게 이해한다.
이 시리즈는 독자가 또래인 초등학생 주인공과 함께 가정, 학교, 마을, 우리나라 곳곳을 다니며 사회 교과 내용을 생생하게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초등학생이 주변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일들을 실감나게 들려주기 때문에 독자는 자신이 겪은 일처럼 느끼게 됩니다. 또한 이야기 속 다양한 사회의 모습을 자신의 경험으로 쌓게 되며, 이로 인해 교과 내용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보는 사회 교과서 개념
이 시리즈는 내 주변의 작은 사회인 가족부터 가장 넓은 사회인 우리나라, 세계까지 사회의 다양한 모습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친숙한 그림으로 풀었습니다. 아이들은 글보다는 그림을 더 집중력 있게 관찰하며, 구석구석까지 놓치지 않습니다. 이런 아이들의 특성에 맞추어 그림에 정보를 담았으며, 재미 또한 넣었습니다. 인간은 글자로 된 정보보다 시각적인 정보를 더 직관적으로 이해한다는 연구도 있듯이, 아이들은 장면, 장면의 그림을 보며 다양한 학습 정보를 한꺼번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시리즈는 1, 2학년군 통합교과서부터 3, 4, 5, 6학년 사회 교과서까지,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이야기와 그림 속에 자연스럽게 풀어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워크북으로 교과 개념 다지기!
아이들은 직접 쓰고 그리고 만들어 보는 활동을 즐거워합니다. 이런 활동은 기억에도 오래 남아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학습 효과를 불러일으킵니다. 따라서 아이들이 사회를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풀고 그리고 놀 수 있는 여러 가지 활동을 단계별 워크북으로 구성했습니다.
1단계 스스로 테스트로 독자의 상식이나 태도를 진단해 보고, 2단계 교과 개념을 미로 찾기, 사다리타기, 가로 세로 단어 퀴즈 등 다양한 형태의 독후 활동으로 확인하고, 3단계 우리 가족 법 만들기, 북 아트 등 다양한 만들기와 활동지로 창의력을 높이고, 4단계 고학년 교과서의 심화 정보를 학습하는 단계별 워크북이 들어 있습니다.


<이곳저곳 우리 마을 지도 대장 나기호가 간다!>는 …

초등학생을 위한 ‘지도 체험 그림책’
기호는 사람들과 이야기하기를 부끄러워해요. 사람들 앞에만 서면 입에 자물쇠가 채워지는 것 같아요. 방과 후 하굣길에 만난 낯선 할아버지가 기호에게 지도를 내밀며 길을 물었어요. 기호는 할아버지와 이야기할 수 없었어요. 누나의 도움을 받아 할아버지를 안내해 드렸지만 기호는 낯선 마을로 이사 온 할아버지가 또 길을 잃을까 걱정이 되었어요. 그래서 할아버지께 드릴 마을 지도를 직접 그리기로 했어요. 기호, 방위표, 축척, 등고선……. 기호는 열심히 지도를 그려요. 여러분도 기호와 함께 마을 지도를 그려 볼까요? 이 책을 읽는 어린이는 기호와 함께 지도 보기와 지도 그리기를 체험할 수 있답니다.















그림으로 보여주는 사회 교과서 개념




교과 개념을 다지는 단계별 워크북
1단계 스스로 테스트: 독자의 상식이나 태도가 어떤지 직접 진단해 볼 수 있습니다.

2단계 개념 확인 활동: 미로 찾기, 줄긋기, 길 찾아가기 등
다양한 구성의 문제를 풀며 교과 개념을 다시 확인합니다.

3단계 창의 활동: 다양한 독후 활동으로 창의력을 높이고 사고력을 키웁니다.


4단계 개념 심화 학습: 교과서의 심화된 정보를 학습합니다.

저자소개

글|김평
건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어린이 출판사에서 책을 만들었고, 지금은 어린이 책을 쓰고 있습니다. 전통문화와 지리, 역사 등 삶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쓰고 싶어 요리조리 궁리하고 있답니다. 만든 책으로는 《눈으로 보는 한국 역사》, 《마주보는 인물 이야기》 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꿈꾸는 도자기》, 《소원을 그리는 아이》, 《신부님, 평화가 뭐예요?-문정현 인물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그림|정지윤
대학에서 동양화를 전공하고 어린이 책이 좋아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습니다. 그림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쓰고 그린 책으로《우리 동네 한바퀴》,《마두의 말씨앗》,《사투리의 맛》 등이 있습니다.

감수|유호진
성균관대학교에서 사회학과 경영학을 공부했습니다. 이후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청주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에 진학하여 선생님이 되기 위한 공부를 하였습니다. 현재 충청북도 삼보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차례

물총새 반 침묵 도사, 나기호ㆍ
나도 좌표 안다고!ㆍ
지도는 방향을 맞추어서 봐야 해ㆍ
지도를 들고 길을 찾자ㆍ
마음을 담아 동네 지도를 그리자!ㆍ
지도는 어떻게 그려야 할까?ㆍ
우리 조상들은 어떻게 지도를 그렸을까?ㆍ
동서남북을 알려주는 방위ㆍ
지도는 위에서 본 땅의 모습이야ㆍ
사람들 사이의 약속, 기호ㆍ
거리를 재 보자ㆍ
넓은 땅을 작은 종이에 그리려면?ㆍ
우리나라 전도는 소축척 지도, 기호 지도는 왕왕왕 대축척 지도!ㆍ
한 고개, 두 고개, 지도 만들기 어디만큼 왔나ㆍ
특별한 것만 나타내는 주제도ㆍ
요리 보고 조리 보고, 다양한 주제도ㆍ
지도에 줄이 필요하다고?ㆍ
땅의 높이를 나타내는 등고선ㆍ
지구에 정해 놓은 위도와 경도ㆍ
우리는 세계의 중심ㆍ
지도만 있으면 세계 어떤 곳도 문제없어!ㆍ
재미있게 풀고 알차게 공부하는 마을과 지도 워크북ㆍ
워크북 정답ㆍ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