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메다 성운

이반 예프레모프 | 아작 | 2017년 02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러시아 혁명 100주년, 최초의 인공위성 스푸트니크 발사 60주년을 맞이하여
20세기 소련을 대표하는 전설적인 SF 드디어 한국판 출간!

인본주의적 공산주의자 작가가 그리는 미래 인류를 위한 유토피아
소련 공산당은 왜 이 작품을 그토록 두려워했을까.
전설로만 전해지던 불멸의 작품을 드디어 만난다.

전 세계 39개국 언어로 재간을 거듭한 현대 러시아 문학의 정수,
이 책이 지구상 문명국 중 거의 마지막으로 한국 땅에 당도하기까지 60년이 걸렸다.

인류 구성원 대부분이 물질적, 정신적으로 한 차원 진화한 천 년 후, 혹은 삼천 년 후의 미래 지구. 성간 우주여행이 가능해진 인류는 태양계를 넘어 드디어 심우주 저편으로 수세기에 걸쳐 외계 문명을 향한 탐사를 이어가고 있다. 제37 성단탐사대의 젊은 우주 비행사 니자 크리트는 짝사랑하는 에르그 선장을 비롯 대원들과 함께 무시무시한 중력으로 성단선을 끌어 다니는 철의 행성에 불시착하게 되는데 그들이 발견한 것은 수세기 전 실종된 지구의 우주선과 정체를 알 수 없는 미지의 우주선. 정체를 알 수 없는 외계 생명체의 습격 앞에 이들의 운명은?

저자소개

풀 네임은 이반 안토노비치 예프레모프. 20세기 소련을 대표하는 SF 작가이자, 현대 러시아에서 가장 뛰어난 유토피아 작품들을 발표하며 문학적, 대중적으로 큰 성취를 이루었다. 러시아 제국 말기인 1908년 페트로그라드(현재 상트 페테르스부르크)에서 부유한 목재상의 가문에서 태어났으나, 1917년 공산혁명과 연이은 러시아 내전 중에 집안이 몰락하고 어린 나이에 고아가 되어 붉은 군대의 한 기갑부대에서 ‘부대의 아들’로 자랐다.

그 와중에도 잘 정비된 국립도서관을 이용해 학업을 게을리 하지 않아, 서른 살의 젊은 나이에 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광물학 박물관, 고생물학 박물관 등에서 연구했다. 러시아 화석생물학의 기초를 닦은 공로로 스탈린상까지 받은 저명한 과학자 예프레모프는 제2차 세계대전 중 심한 열병에 걸려 심장에 이상이 생겨 오래 와병생활을 해야 했는데 이때부터 SF 창작을 시작한 것으로 전해진다.

과학적 치밀함을 바탕으로 공산주의적 유토피아를 그린 다양한 작품을 발표해 당대 국민들로부터 최고의 인기를 누렸고, 그 자신 철두철미한 공산주의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생전 공산당에 가입하지 않았다. 당국으로부터 작품에 ‘공산당의 지도와 영도’에 대한 찬양을 넣으라는 지시를 거절해 오히려 죽기 전까지 줄곧 소련 공산당의 감시를 받았고, 1972년 사후에는 금서조치까지 당했다.

단편집 3권과 장편 7권을 출간했고, 《안드로메다 성운》은 그의 대표작이자 현대 러시아 유토피아 소설의 명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지금까지 39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 출간되었고, 1967년 러시아에서 영화로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작품의 인기를 업은 후속작 《황소의 시간》은 발간하자마자 동이 나는 바람에 출간 당시 열 배의 가격으로 거래되기도 했다.

목차소개

작가의 말
등장인물
1 철의 별
2 큰부리새자리 엡실론 별
3 어둠의 포로가 되어
4 시간의 강
5 해저의 말(馬)
6 남청색 태양의 전설
7 교향악 파 단조, 가시스펙트럼 4.750–뮤(µ)
8 붉은 파도
9 제3주기 학교
10 티베트 실험
11 망각의 섬
12 성단탐사위원회
13 하늘의 천사들
14 철문
15 안드로메다 성운
작가 해제 / 소설 《안드로메다 성운》으로 가는 길
역자 해설 / 진품 소비에트 사회주의 리얼리즘 유토피아 스페이스 오디세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