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함에서 벗어나는 방법 (Sci Fan 시리즈 92)

프레데릭 폴 | 위즈덤커넥트 | 2018년 03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000원

판매가 2,000원

도서소개

SF 황금기를 통해서 뛰어난 단편 소설들을 발표한 작가의 단편 소설.
미래의 시간 어느 날. 삶이 너무나도 지루해진 포라미니페라 9은 과거 역사 기록을 탐색하며 지루함을 벗어날 방법을 찾는다. 그러던 중 20세기 중반 미국의 마피아라는 조직에 대한 비밀 기록을 발견하고, 그는 그들과 합류하기 위해서 시간 여행을 떠난다. 여행의 초반부 거리에서 우연히 청소년 불량배들을 만난 포라미니페라 9은 그들에게 마피아의 사무실이 어디 있는지 묻고, 불량배들은 그를 자신들의 아지트로 안내한다. 이렇게 불량배들과 어울리던 포라미니페라 9는 방어용으로 가져온 미래형 무기들을 빼앗기게 되고, 그로 인해서 뉴욕시 전체가 혼돈 속에 빠진다.

저자소개

프레데릭 조지 폴 주니어 (Frederik George Pohl Junior, 1919년 11월 26일 – 2013년 9월 2일)은 75년 이상을 활동한 미국 SF 소설가이자 편집 기획자이다. 전국으로 떠도는 영업 사원인 아버지를 둔 폴 역시 7살까지 텍사스, 뉴 멕시코 등지에서 자랐다. 7살이 되면서 폴의 가족은 뉴욕 브룩클린에 거주하게 되었다. 17살에 고등학교를 중퇴한 후 폴은 미래주의자 팬 클럽이라는 SF 및 과학 클럽 활동을 시작했다. 평생 동안 우정을 나누게 된 이 클럽의 구성원은 아이작 아시모프, 도널드 울하임, 대몬 나이츠, 시리 콘브로쓰, 딕 윌슨 등 SF와 과학계에서 큰 명성을 얻게 되는 사람들이었다. 1939년에는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젊은 공산주의 연맹에 가입해서 반 파시즘 운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동시에 폴은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시작해서, 1937년 "놀라운 이야기들 Amazing Stories"에 "죽은 위성에 바치는 비가: 루나 Elegy to a Dead Satellite: Luna"라는 SF 시를 발표했다. 그리고 1939년부터 1943년까지 "대단한 이야기들 Astounding Stores"과 "수퍼 과학 이야기 Super Science Stories"의 대중 잡지들의 편집장으로 일하면서 다양한 단편 소설들을 써 냈다. 1940년대가 되면서 폴은 "유명한 SF 작가들의 반 이상"의 에이전트로 활동하면서 경력을 쌓았다. 그러나 그의 작가 에이전트 사업은 재정적으로는 성공적이지 못했다. 그러나, 아주 잠깐 동안이지만 아이작 아시모프의 에이전트로 활동했다는 사실은 둘 사이의 깊은 우정을 짐작하게 한다. 왜냐하면, 아시모프는 폴 외에는 결코 에이전트를 두지 않고 모든 작품과 수입 관리를 본인과 부인이 직접 했기 때문이었다.
1943년부터 1945년까지 2차 세계 대전이 본격화되면서 징집된 폴은 이탈리아 전선에 배속되어 공군 기상 요원으로 활동했다. 군 복무를 마친 후 폴은 SF 작가들의 에이전트 사업을 계속 유지했지만 재정 관리의 문제로 결국 1950년 에이전트로서의 사업을 포기했다.
1960년대, 폴은 대중 SF/과학 잡지인 "갤럭시 SF Galaxy Science Fiction"과 자매지인 "만약 If"의 편집장으로 활동하면서 두 잡지가 SF 문학 내에서 자리를 잡고 성공하는 기초를 마련했다. 그가 편집장이던 시절 두 잡지는 여러 차례에 걸쳐 휴고 상 등의 유명한 SF 문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리고 이 시기 동안 그는 여러가지 필명을 사용하여 SF 작품들을 발표했다.
1970년대가 되면서 폴은 필명 대신 본명을 사용하여 작품을 발간하기 시작했고, 그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맨 플러스 Man Plus"와 "히치 Heechee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 두 작품을 통해서 그는 1976년부터 1977년의 네뷸라 상을 휩쓸었다. 그리고 1978년 히치 시리즈의 첫 작품인 "게이트웨이 Gateway"는 휴고 상과 존 캠벨 기념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이후 그는 지속적인 작품 활동을 통해서 "페르미와 프로스트 Fermi and Frost"로 1986년 휴고 상을 수상하고, "젬 Jem"으로 1980년 전국 도서 상을 수상했다.
그의 작품은 SF 소설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어서, "플레이보이 Playboy"와 "가족 그룹 Family Circle"에 다수의 논픽션 작품을 발표했다. 또한 로마 황제 티베리우스에 대한 공부를 해서 그에 대한 역사서를 쓰기도 했고, 그 결과 브래태니커 백과 사전의 티베리우스 황제 항목의 편집 위원 역할을 하기도 했다.
1980년대와 1990년대를 거치면서, 다양한 SF 상들을 수상하면서 SF를 다루는 라디오 쇼의 게스트로 자주 출연하는 등 SF 문학의 저변 확대와 위상 제고를 위해서 활동했다. 그리고 작품 활동을 멈추지 않고 죽기 바로 직전인 2011년까지 소설을 발표하는 필력을 보여 주었다. 폴의 작품에서 나타나는 세계관은 "어떤 일에든 준비되어 있는 사람은 없다" 또는 "어떤 사물이 너무나도 훌륭해서 그것을 싫어하는 사람이 없다는 것은 불가능하다"라는 식의 상대주의적 관점이라고 할 수 있다. 2013년 호흡 곤란으로 입원한 그는 바로 그날 93세의 나이로 숨을 거두었다. 잦은 결혼과 이혼을 반복했던 그의 곁을 지켰던 것은 SF 전문 학자였던 다섯 번째 부인이었다.

역자소개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

목차소개

표지
목차
prewords
I. 포라미니페라 9
II. 쉴드 8805
III. 카우
IV. 샌디 반 펠트
V. 프리아모스의 나락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추정 페이지수: 52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