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으로 배우는 사회문제 탐구

오연주, 한은경, 최선, 임경희, 박경수 | e퍼플 | 2018년 06월 2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내가 사는 사회에는 어떤 문제가 있을까?
그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은 학습자 스스로 자신이 살아가는 공동체의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하는 활동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각자의 문제의식에 따라 특정한 사회문제를 선정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며, 그것을 실천하는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즐겁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총 4개의 단원을 통해 단계별로 차근차근 사회문제에 대해 탐구할 수 있으며, 풍부한 실례와 스마트 교육방법을 활용함으로써 쉽게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레 비판적 사고를 기르고 민주 시민으로서의 힘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소개

오연주(吳連珠, OH YEON JU)
한국교원대를 졸업하고 인천 지역의 중등학교 사회과 교사로 근무했다.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2007년부터 충북대학교 사회교육과 부교수로서 예비 사회과 교사들을 양성하고 있다. 교사와 학생의 정치사회화 과정, 초기 미국 사회과 역사, 그리고 쟁점 중심 교육과정에 관심을 갖고 이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한은경(韓恩京, HAN EUN KYEONG)
한국교원대학교에서 학사와 석사 과정을 마쳤으며 인천에서 사회과 교사로 재직 중이다. 현재 인천국제고에 근무하면서 국제법, 국제정치, 국제경제 등의 국제전문 교과를 가르치며, 토론과 쟁점이 살아 있는 활동 중심의 수업에 관심을 가지고 학생들과 더불어 공부하고 있다.

최선(崔善, CHOI SUN)
순천대학교 사회교육과를 졸업하고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 광주 동아여자고등학교에서 사회 교사로 재직 중이다.

임경희(林慶禧, LEEM KYUNG HEE)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마치고 충북대학교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다. 중학교 교사로 근무했으며, 학생들이 즐겁고 신나게 활동할 수 있는 사회과 수업을 만드는 데 관심을 가지고 있다.

박경수(朴敬洙, PARK KYUNG SU)
충북대학교 사회교육과에서 학사, 석사를 마치고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다. 수업은 재미없는 것이라는 편견을 스스로 깨는 중이며 법교육과 융합교육을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할 수 있을지 관심을 갖고 있다. 다른 한 편으로 취미로 연습했던 디자인이 가져온 결과에 놀라는 중이다.

목차소개

STEP 1 무엇이 문제일까?
1. 사회문제란 무엇일까요?
2. 어떤 문제를 선택할 것인가요?
3. 어떻게 조사할 수 있을까요?

STEP 2 어떤 노력을 해 왔을까?
1. 정책은 어떻게 분석할 수 있을까요?
2. 정책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STEP 3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1. 누구와 함께 활동할 수 있을까요?
2. 어떻게 활동할 수 있을까요?

STEP 4 어떻게 실천해야 할까?
1. 실천 계획은 어떻게 세우나요?
2. 어떻게 실천하나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