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레이션

고재균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8년 04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840원

판매가 7,840원

도서소개

내레이션은 대본을 통해 얻은 1차적 해석을 내레이터의 반성적 사고를 통한 2차적 해석으로 표현하는 일이다. 다시 말해 글의 마음을 읽어 내 표현하는 작업이다. 내레이터의 분석과 계획에 의한 전문적 읽기 작업으로 방송 환경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이 내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이에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내레이션 기법, 유능한 내레이터가 되기 위한 발전 전략과 실천 방법을 알아본다. 이 책은 19년차 성우인 저자가 작업 현장의 내레이터들에게 직접 들려주는 노하우를 담은 실용서다. 나아가 독자들의 반성적 사고, 상위 인지 능력을 활용한 자유로운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에도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소개

고재균
프리랜서 성우다. 한양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고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에서 방송을 전공했다. 2000년 1월 KBS 공채 성우로 입사해 성우의 길을 걷고 있다. KBS <역사기행>, <신실크로드 10부작>, <한국의 미>, <낭독의 발견>, , , <환경스페셜>, <일요스페셜>, <세상의 모든 다큐>, EBS <명의>, <이슬람 문화기행>, <다큐프라임>, SBS , <이야기의 재발견>, MBC , <심야스페셜> 등 400여 편의 다큐멘터리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포스코, LG전자 등 5000여 편의 상업 영상물에 내레이터로 참여했다. 석사학위논문으로 『TV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 대한 수용자 만족도 연구』(2017)가 있다.

목차소개

01 전문 내레이션
02 내레이터
03 내레이터의 조건
04 내레이션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05 내레이터의 상위 인지-반성적 사고
06 내레이터의 상위 인지-상황 조절 능력
07 내레이터 친숙도
08 수용자의 만족
09 낭독
10 낭송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