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아이디어로 푸는 동사의 의미, 동사100 2권

정섭 | 이새의 나무 | 2014년 07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500원

판매가 1,500원

도서소개

이 책을 특징을 간단히 세 가지로 설명하겠습니다.

첫째, 동사를 일정한 기준에 맞춰 신중히 선택했습니다.

이 책을 집필하는데 걸린 시간의 반을 들일만큼 이 책에서 다룰 동사를 선택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말은 제 마음대로 다루고 싶은 동사를 선택한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선정 기준을 정해 ? 비록 개인적으로는 메인 아이디어 측면에서 다루고 싶지 않은 동사일지라도 ? 선정 기준 안에 들어오면 포함시켰다는 것입니다.

그 선정 기준은 이렇습니다.
그리고 이 두 가지 기준을 동시에 모두 충족시켜야만 선택했습니다.

1.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모든 동사들
2. 사용빈도 95% 이상인 단어들 (보통, 영영사전을 기준으로 단어의 중요도와 사용빈도수를 표시하는 별 마크가 있는데 그 마크가 최고 수준인 5개짜리 단어)

이렇게 해서 모두 89개의 동사가 선정됐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사용빈도 75%이상인 동사(별 마크 기준 4개짜리 동사) 11개를 추가하여 이 책에서는 모두 100개의 동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영어 교과서를 중심으로 하면서도 실제로 영어 문장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그래서 그 뜻을 반드시 알아야만 하는 동사들만 가려 뽑은 것입니다.

둘째, 메인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다양한 뜻 사이에 숨어 있는 관련성을 알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해당 동사에서 메인 아이디어를 뽑아 내고, 그 메인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여 생각의 확장만으로 그 동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뜻을 알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해설 마지막엔 다시 한 번 그 다양한 뜻들의 관련성을 마인드맵 형식으로 정리해 보여 주고 있습니다. 결국 그 많은 뜻들이 하나의 메인 아이디어에서 나왔다는 것을 알기 쉽게 그러면서도 분명히 이해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셋째, 실용적인 예문 500개 이상을 실었습니다.

기존 문법책에서 다루고 있는 형식적인, 죽은 문장이 아닌 되도록이면 실제 생활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문장을 예문으로 다루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러면서 예문을 통해 한 번 더 메인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다양한 뜻들이 실제 살아 있는 문장 속에서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익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문에 사용된 500개가 넘는 문장만으로도 이 책은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실용적인 책이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1993년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3여 년간 직장생활을 하였다. 자녀의 영어 공부를 봐주다가 아이가 ‘단어를 외우기 힘들다, 외울 게 너무 많다’며 공부하기 어려워하는 것을 보고 새로운 영어학습법에 대한 필요성을 느꼈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연상학습이라는 저자만의 노하우를 갖게 이른다.

단순히 외우는 암기 위주의 영어 학습이 아니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영어가 만들어진 원리에 따라 쉽Ų
ųŴ
,źŻ

Žž
ƀƁ
Ƅƅ
%ƊƋ
ƎƏ
Ɠƕ
Ƙƙ
ƛƜ
ƞƟ
Ƣƣ
Ƥƥ
Ʃƪ
ƭƯ
ƴƵ
ƹƻ
ƾƿ
ǁǂ
Dž dž
Ljlj

Njnj
ǎǏ
Ǒǒ
"ǗǛ
ǜǝ
Ǡǡ
ǥǦ
ǩ

Ǯǯ
Dzdz
ǵǶ
ǹǺ
"Ǿǿ
Ȃȃ
ȅȆ
ȇȈ
ȋȌ
ȏȐ
ȔȖ
șȚ
$ȟȠ
Ȥȥ
Ȩȩ
Ȯȯ
Ȳȳ
ȴȵ
ȸȺ
Ƚ Ⱦ
Ɂ ɂ
ɃɄ
ɇɉ
Ɍɍ
ɏɐ
ɒɔ
ɗɘ
ɛɜ
ɟɡ
ɣɤ
ɧɩ
ɪɫ

ɭ ɮ
ɳɴ
ɷɸ
ɻɼ
ɾɿ
ʁ ʂ
ʆʇ
ʋʌ
ʏʐ
ʓʔ
ʗʘ
ʛʜ
ʠʡ
ʣ!ʧ
ʪʫ
ʯʱ
ʳʵ
ʸʹ
ʼʽ
ˀ˄
ˆˈ


목차소개

021 Connect 연결하다
022 Continue 계속되다
023 Cost 비용이 들다
024 Cover 덮다
025 Cut 자르다
026 Develop 점점 커지다
027 Divide 갈라놓다
028 Do 하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