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이끄는 다름의 심리학

노주선 | 메이트북스 | 2018년 02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나와 다른 사람들을 대하는 심리 처방전!
서로 다르다는 것은 결코 틀린 것도 나쁜 것도 아니다. 얼굴 생김새가 다르듯 마음 생김새가 다른 것뿐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서로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서로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고 상처를 받기도 한다. 저자는 나를 알고 타인을 알아가는 질문과 설문 등을 통해 그들의 갈등 원인인 ‘다름’을 지적하고 해결 방안을 찾아준다. 갈등이 일어나는 것은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지 못하고 나와 같은 방식, 획일화된 사고를 강요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서로의 ‘다름’을 ‘행복’으로 만들어가기 위한 많은 과정들이 담겨 있다. 성격과 심리 면에서 서로 다른 16가지의 인물 유형을 통해 서로 다른 사람들이 갈등을 극복하고 행복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16가지의 인물 유형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물들로, 처음에는 서로의 다름에 이끌리지만 이러한 다름으로 인해 갈등 과정을 겪는다. 하지만 다름은 더 이상 불행을 만드는 원인이 아니다. 불행을 행복으로 만들어가는 노력이 수반될 때 서로 다른 우리가 사는 세상은 더욱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다. 다름의 정의를 새롭게 조명함으로써 서로의 다름을 어떻게 이용해야 할지, 나아가 서로의 관계를 어떻게 성공적으로 이끌어가야 할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주는 이 책은 훌륭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최고의 지침서다.


다름을 행복으로 만드는 기술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나 자신의 다름을 발견해야 한다. ‘나는 누구인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행동과 특성을 보이는 사람인지’에 대한 해답을 찾아야 한다. 나의 독특함과 나만의 고유성을 알아야만 타인의 다름을 발견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다.
사회화되지 못한 사람들, 대중화되지 못한 사람들은 흔히 이 사회에서 왕따 취급을 당한다. 남과 다르다는 것이 자기 열등감을 낳고 사회적인 외톨이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하지만 다름을 인정하지 못하고 나와는 다른 사람을 배척하면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결국 자신에게 되돌아오는 물음은 ‘과연 나는 다른 사람들의 독특함과 고유성을 인정하고 살았는가?’, ‘이렇게 살아가는 것이 행복한 것인가?’라는 것이다.
이 세상은 나 혼자만 살아가는 것이 아니며,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야 한다. 그렇다면 차라리 어쩔 수 없이 어울려 사는 것보다 우리 스스로 나의 다름과 다른 사람들의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어울려 사는 법을 연구하는 것이 훨씬 더 합리적이다. 이 책을 통해 다름으로 인한 갈등 요인과 대립의 벽을 허물고 서로의 차이점을 인정함으로써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노주선
고려대학교 심리학 석・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임상심리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삼성의료원 정신과(소아정신과) 임상과정 수련을 마친 후, 한림대 성심병원 정신과(소아정신과) 등에서 임상심리실장으로 환자에 대한 심리평가와 상담을 수행해왔다. 또한 임상활동뿐 아니라 호서대 겸임교수를 지냈고, 고려대, 이화여대, 덕성여대 등에서 인간의 심성 및 행동과 관련된 강의를 해왔다. 현재 한국인성컨설팅 대표와 글로벌피에이씨 대표를 겸임하면서 금융감독원, 한국인삼공사, 한국전력공사, 삼천리, E1, 삼성전자, KT, 넥슨코리아, 로레알코리아, LG 등 많은 기업에서 인터뷰스킬, 리더십, 대인관계, 아웃플레이스먼트(Outplacement),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등 휴먼스킬(Human Skill)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행복하게 일하는 사람들로 이루어진 직장이 가장 생산적이다!’라는 가치 아래 주로 CEO, 임원, 리더급들의 대인관계나 휴먼스킬 등을 교육하고 코칭함으로써 행복하게 일하는 직장을 만드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혜를 전달하고 있다.

이메일 noh@personality.co.kr

목차소개

지은이의 말 _ 다름이 내게 준 깨달음

프롤로그
다른 것은 나쁜 것도, 틀린 것도 아니다

1장 다름은 아름다운 것이다
다르다는 이유로 당하는 아픔들
다르다는 이유로 싸우는 사람들
다른 것은 틀린 것이 아니다
다름을 다름으로 인정해주는 세상이 그립다
톡톡 튀는 다름의 조화가 행복의 시작이다

2장 왜 너와 나는 다를까?
다름의 이유를 찾아 떠나며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다르다
사람은 다르게 길러진다
환경이 사람을 다르게 한다
역할이 사람을 다르게 만든다
결국 너와 나는 다를 수밖에 없다

3장 나는 어떤 사람인가? 그리고 당신은?
나와 너를 알기 위한 여정을 준비하며
첫 번째 다름 - 세상에 대한 태도
두 번째 다름 -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
세 번째 다름 - 세상을 평가하는 방식
네 번째 다름 -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

4장 다름을 행복으로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다름을 인정하면 행복해진다
표현양과 골똘군의 연애하기
현실씨의 꿈돌이 키우기
분석씨와 포근씨의 결혼 이야기
꼼꼼이와 태평이의 친구하기

5장 다름을 성공으로 만드는 일하는 기술
일터에서 서로 다른 것은 축복이다
행동부장과 생각대리의 함께 일하기
실적군과 비전군의 영업하기
분석부장과 다정부장의 부하 직원 다루기
계획군과 재치군의 프로젝트 수행기

6장 다름을 이해하고 수용하기 위한 지혜 5가지
다름은 노력을 통해 행복으로 바뀐다
첫 번째 지혜 - 나의 다름을 연구하라
두 번째 지혜 - 타인의 다름을 연구하라
세 번째 지혜 - 다름을 이해하기 위한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법을 구사하라
네 번째 지혜 - 다름을 실천하기 위한 대인관계 구구단을 외워라
다섯 번째 지혜 - 다름으로 인한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갖추어라

에필로그
다름의 공존을 위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