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혁명의 물결

프랭크 피터 | 현대미디어 | 2001년 11월 3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어지러울 정도로 빠르게 세상을 변화시키는 인터넷 혁명, 또는 저명한 미래학자 프랭크 피더는 이 채개에서 웹 혁명이라고 부르는 이 새로운 혁명이 직장과 학교와 시장 등 사실상 모든 것을 산업혁명 이전으로 되돌려놓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현재 인터넷은 빠른 속도로 구매자의 천국이 되고 있다. 물건을 사는 장소뿐만 아니라 얼마나 자주, 언제, 무엇을, 왜, 어디서 살 것인지도 변화하고 있다. 머지않아 우리는 빌 게이츠가 말한 웹 생활양식으로 살게 되고 대부분의 쇼핑을 온라인으로 해결할 것이다. 나아가 저자는 2010년이 되면 인터넷이 소비자 지출의 31%를 잠식하면서 재래식 소매업자들을 궁지로 몰아넣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프랭크 피더 1979년 잘 알려진 "세계적으로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하라"는 경구를 만들어낸 세계적인 사업관련 미래학자이며 대중 강연자다. 원래 세계 3대 은행의 전략 기획 간부였던 프랭크는 1981년에 토론토에 근거를 둔 세계/지역 마케팅 자문회사를 설립했다. 1980년에 제2차 미래에 대한 세계회의의 조직위원장 겸 사무총장을 역임했으며, 1996년에는 맥밀란사의 "미래 백과서전"에 우리 시대 1백명의 미래학자 가운데 한 사람으로 기록되었다. 그의 책『G-Forces: 미래를 재구축하는 35가지 세계적인 힘』은 미국, 캐나다 및 일본에서 폭넓은 찬사를 받았다. 1993년에 저술한『미래의 소비자』에서 그는 "세계적으로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하라"라는 개념을 "글로컬 마케팅"이라는 한 마디로 축약했다. 전통적인 지식을 뒤집는 정확한 예측 경력을 지닌 그는 모든 산업에 걸쳐 전세계 기업들의 자문 요청을 받고 있으며 1984년부터 중국 정부의 시장개혁에 관해 조언해왔다. 세계의 주요 자문 회사들조차 그의 머리를 빌린다. 프랭크는 상하이 토박이인 타미 탄과 결혼했으며 현재 중국에서 입양한 딸 멜리사를 함께 키우고 있다.

역자소개

역자 : 이진동 한국 방송통신대학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하고 전파연구소등 30여년간 정보통신 기관에서 근무했으며 현재는 (주)엔터스코리아에서 IT분야 전문 번역가로 활동중이다.『기업용 무선 인터넷, 미래의 전자상거래』『떠오르는 IMT-2000』『모바일 커머스와 마케팅』등 다수의 책을 번역했다.

목차소개

제1부 웹 혁명의 물결 1. 다가오는 웹 생활양식 2. MMM으로 도약하는 WWW 3. 웹의 경제원칙 제2부 온라인 쇼핑 시대의 고객 4. 인구통계학 : 유선전화 세대를 이해하지 못하는 웹세대 5. 심리통계 : 온라인에서 클릭하는 이유 6. 웹 통계학 : 온라인을 선호하는 이유 제3부 E-고객 시대의 분야별 온라인 시장 7. 온라인 의류/신발 쇼핑 8. 웹을 이용한 자동차 구매와 가상 시운전 9. 독서의 혁명 : 디지털 서적 10. 학교를 벗어나는 교육 11. 환상적 체험, 엔터테인먼트와 스포츠 12. 애정 표현물 : 카드, 선물, 장난감, 여행… 13. 온라인 금융 서비스 14. 온라인 식료품 쇼핑 15. 온라인 진료 및 화장품 쇼핑 16. 온라인 부동산 시장 및 실내건축 17. 온라인 뉴스 시장 18. 대형 기업들의 온라인 전쟁 19. 2010년 온라인 시장의 성공 웹사이트 제4부 온라인 시장의 마케팅 전략 20. 오프라인 대 온라인 : 웹인가 파멸인가 21. 디지털 운영 규칙 : 전략적 웹사이트 마케팅 22. 광고의 미래 : 보는 것만큼 지불하는 웹사이트 광고 23. 웹 혁명 시대의 브랜드 : 웹 생활양식 판매 24. 디지털 경쟁의 승리 조건 : 고객 관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