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나가야(任那加耶) - 역사의 재발견

강평원 | 뿌리출판사 | 2005년 10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이번이 세 번째 역사서이다. 『쌍어속의 가야사』를 집필하면서 겪은 일이지만 한국상고사 자료는 매우 빈약하다. 이번 임나가야사(任那加耶史) 역시 어려움이 수도 없이 많았다. 방송자료 신문자료와 그동안 발표된 고고학자료를 비롯하여 많은 돈을 들여서 일본, 중국 등에서 자료를 수집하여 임나가야사 집필을 마칠 수 있었다. 근간에 출판된 홍익대학교 김태식 교수가 지은 『가야국사』나 이종욱 교수가 지은 『신라 역사 2 천년 존재 이야기』는 많은 논란이 일고 있다. 어떻게 보면 독자들께서는 교수들이 쓴 글이어서 우리 역사라고 믿으려 하겠지만 추측해서 지어낸 이야기는 역사책이라고 보긴 어렵다. 일고의 논평할 가치도 없는 책이다. 공상 소설로 보아야 할 것이다.

저자소개

1948년 전남 순천에서 태어났으며, 한국소설가협회 회원, 재야사학자, 경남문인협회 회원, 월간 동서저널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애기하사 꼬마하사 병영일기」(전2권),「저승 공화국 TV 특파원」(전2권),「역사 재발견 상어속의 가야사」「짬밥별곡」(전3권),「늙어 가는 고향」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역사서 이해하기 제1장 우리 민족과 일본 천황가 1. 임나일본부 이해 2. 천황가 계보는 한반도에서 건너간 도래인(渡來人) 3. 김해 대성동 고분군(古墳群) 제2장 백제 건국신화 1. 백제 태동과 멸망 2. 거짓 역사는 만들 수 없다.「삼국사기」는 대륙사관으로 볼 때 매국적 사서다 3. 고구려를 건국한 왕망 제3장 한민족은 일본인의 선조다 1. 한민족은 일본인의 직계선조다 2. 천손족(天孫族) 3. 중국사천성 안악현 쌍어문양 제4장 일본 사학자가 본 일본과 가야국 1. 안악역사명인 - 4회 학술토론문 역주 2. 건국 신화와 토속신앙과 무속의 이해관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