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동화집 2 (펭귄 클래식 시리즈 127)

그림 형제 | 펭귄클래식(Penguin Classics) | 2011년 12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흔히 그림 동화로 불리는 이 책의 원제는 『어린이와 가정을 위한 동화』로, 그림 형제가 십삼 년 동안 독일과 유럽 전역에서 수집한 민담 모음집이다. 예로부터 민간에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인 민담은, 특정한 모티프들의 조합과 치환으로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다. 그림 형제는 채록한 이야기를 구전된 서사의 소박한 형식, 단순한 문장, 일상적인 어휘, 대중적인 속담과 관용적인 말투, 어린이에게 하는 방백, 이야기의 목적에 따라 맞춘 운율 등에 강조점을 두어 손질했다.

1권에는 「룸펠슈틸츠헨」, 「헨젤과 그레텔」, 「빨간 모자」, 「라푼첼」, 「백설 공주」, 「노간주나무」 등 신화와 마법의 세계로 직조한 스물일곱 편의 민담이 실렸다. 2권에는 「재투성이 신데렐라」, 「거위치기 아가씨」, 「겁 없는 왕자」, 「물의 요정 닉시」, 「브레멘 음악대」, 「영리한 엘제」 등 오래전부터 구전되어 온 서른여덟 편의 매혹적인 민담이 실려 있다.

저자소개

그림 형제
Jacob Grimm, Wilhelm Grimm,야콥 그림, 빌헬름 그림
독일의 언어학자·문헌학자 형제. 형은 야콥 그림이고 동생을 빌헬름 그림이다. 독일 하나우 출생으로 연년생으로 태어나 형제가 모두 대학에서는 법률을 배웠고, 도서관에 근무한 후 1830년 괴팅겐대학의 초청을 받아 교수가 되었다. 형 야콥이 보다 큰 업적을 남겼으나 『그림동화』를 만드는 데는 동생 빌헬름이 더 큰 역할을 하였다. 그들이 게르만 언어학의 연구, 그리고 독일의 옛이야기와 전설의 수집으로 전환한 계기는 낭만파 문학에 의하여 촉발된 향토적·서민적인 것에 대한 깊은 애정에 기인한다. 주요 저서로는 『그림동화』, 『독일전설』, 『독일어 사전』 등이 있다.

역자소개

홍성광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토마스 만의 소설 『마의 산』의 형이상학적 성격」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 쇼펜하우어의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 니체의 『도덕의 계보학』,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토마스 만의 『부덴브로크 가의 사람들』, 『마의 산』, 카프카의 『변신』, 『소송』, 『성』 하인리히 뵐의 『그리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페터 한트케의 『어느 작가의 오후』 등이 있다.

목차소개

본문
작품해설 / 그림 동화로 보는 메르헨의 세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