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을 부르는 한자

김응환 | 온이퍼브 | 2011년 10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500원

판매가 3,500원

도서소개

고대 관습에 따르면 중국 사람들은 ‘행운’에 대한 유혹을 강력하게 믿고 있습니다. 그중에 글자는 좋은 행운과 복을 가져다준다고 오래도록 믿어왔습니다.
따라서 도처에서 보면 예술, 공예, 건축, 가정집 등이나 축제의 일부 등 특별 행사에서 돋보이는 글자는 대부분 행운과 복을 가져다주는 한자들이며 언제나 거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국인들은 주변에서 자신의 감정, 슬픔, 놀라움, 기쁨들을 글자로 대부분 표현을 합니다.
한자들 중에는 중국인들의 마음속에 항상 뿌리 깊게 박혀있는 인기 글자들이 많으며 그들이 매일 사용하는 생활한자 중의 일부분에 속해있는 글자들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글자들로 돈과 행운, 부와 풍요, 복과 장수를 의미하는 글자들이 그런 것들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글자들은 중국에서 개인의 상징적인 행운과 기원의 표시를 나타내고 표현하는 수단의 글자로 생활에 밀접하게 뿌리박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는 글자들은 중국 언제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글자들입니다.
여기에서는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몇 개의 글자를 통해서 거기에 담긴 의미와 생각을 어원을 통해서 중국인들의 사상과 삶을 재조명했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몇 글자의 한자들에서 좀 더 행운과 복을 상징하는 면모를 발견하실 수 있으며, 중국의 깊은 문화를 알고 궁금해 하는 진실을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목차소개

머리말
Chapter 1 吉(길)
Chapter 2 德(덕)
Chapter 3 祿(록)
Chapter 4 美(미)
Chapter 5 福(복)
Chapter 6 壽(수)
Chapter 7 愛(애)
Chapter 8 財(재)
Chapter 9 和(화)
Chapter 10 喜(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