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공부, 사람공부

조정육 | 앨리스 | 2012년 07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1,300원

판매가 11,300원

도서소개

그림을 통해 사람이 되는 공부를 하고 싶다! 오랫동안 깊은 시름에서 벗어나지 못한 벗이 있다면 이 책을 읽으면서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예전에 제가 그랬듯이 답답한 골방문을 열고 앞서 간 선배들을 보며 큰 힘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림을 보며 위로받고 용기를 얻었던 감사한 마음이 이 책을 읽는 벗에게도 전해지기를 기원합니다.

저자소개

불문학에서 미술사학으로 전공을 바꾼 후 25년 동안 행복하게 미술사를 공부한다.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회화사를 전공하고, 동국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회화사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어려운 그림에 쉽게 다가가기. 쉬운 글 속에 난해한 인생 간추리기. 힘든 영혼에 따뜻한 위로가 되는 글쓰기. 숱한 세월의 폐허를 돌아다니며 필자가 몰입해 있는 화두이다. 동양미술 에세이 시리즈인 『그림이 내게 말을 걸어왔다』 『거침없는 그리움』 『깊은 위로』와 조선시대 회화사 시리즈인 『꿈에 본 복숭아꽃 비바람에 떨어져』 『가을 풀잎에서 메뚜기가 떨고 있구나』를 비롯하여『그림 속에서 놀아보자』 『그림 잔치를 벌여보자』 『조선의 글씨를 천하에 세운 김정희』 등을 썼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시작하며-그림 속에 길이 있었습니다 I 옛 그림의 구도가 알려주는 인생 지혜 여백-텅 빈 데에 오묘한 것이 있다 제시-하찮은 것들이 우리를 지탱한다 기운생동-눈에 보이는 게 전부는 아니다 진산과 진수-진정성이 마음을 움직인다 지옥도-죽음을 기억하라 상징과 알레고리-오해 아닌 이해로 생의 비밀의 문을 연다 그림틀-장애는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를 연다 트인 구도-꽉 막힌 네 귀퉁이의 숨통을 틔운다 II 옛 그림의 인생 조언 12가지 행복은 오랜 지혜에 있다 때를 기다려라, 그리고 너 자신을 믿어라 품격은 깊은 생각과 탐구에서 나온다 자족하라, 당신 인생의 주인공은 당신이다 무쏘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당신의 삶을 돌아보라 밥벌이의 수고를 기억하라 평범에 숨은 깊은 뜻 껍질을 깨고 진짜 세상을 만나라 높이 나는 새가 멀리 본다 열정으로 천천히 걸어가라 치욕을 딛고 일어나라 III 옛 사람들, 생의 진수를 전하다 이상좌-한낱 노비였던 내가 왕의 화원이 되었다 김시-먼 미래에 절망말고, 가까운 현재에 충실하라 강세황-나의 전성기는 환갑부터 시작되었다 김정희-추사체는 유배지에서 태어났다 호쿠사이-홀로서기를 두려워하지 않았다 히로시게-일상적인 풍경도 내겐 모두 특별했다 코린-넘어진 곳에서 일어나라 왕망, 심주, 곤잔-멘토를 찾아라 서비홍-너의 재능을 세상을 위해 쓰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