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햄릿

롤프 브라이텐슈타인 | 좋은책만들기 | 2001년 07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0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경영자적 자질을 가졌던 셰익스피어와 그가 창조해낸 소설 속의 인물들, 즉 햄릿, 리어 왕, 이아고, 포샤, 멕베스 부인 등을 통해 배우는 경영정신에 관한 책이다. 저자는 '사느냐 죽느냐'라는 결단을 내려야했던 햄릿의 모습을 통해 항상 크고 작은 결단을 내려야 하는 CEO의 모습을 발견한다. 각 장에서 셰익스피어와 그의 소설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에게서 경영기법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 있으며 마지막 장에서는 셰익스피어의 희곡 속에 등장하는 대사 중 CEO에게 도움이 될만한 문구들을 싣고 있다.

저자소개

대학에서 영문학, 독문학, 경제학을 전공한 셰익스피어 팬으로 '경제학'과 '셰익스피어'라는 두 방향의 관심이 만나는 접점에서 『주식회사 햄릿』을 저술했다. 수십 년 동안 저널리스트, 외무성의 외교관으로 활동했으며 독일 전 수상 헬무트 슈미트의 연설문 작성가로 유명하다. 저서로 『병든 국가』『경영자를 위한 동화』『가장사회』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론 - 셰익스피어는 살아 있다! 제1장 세상은 바로 무대 - 셰익스피어, 참으로 시사적인 글로벌 배우 제2장 CEO를 위한 셰익스피어 - 수많은 경제사회 드라마 제3장 CEO가 알아야 할 셰익스피어 - 간단하게 요약한 텍스트들 제4장 셰익스피어로 이야기하라 - 적절히 인용할 수 있는 구절 100가지 제5장 셰익스피어에 대하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