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지은 남자

헤닝 만켈 | 좋은책만들기 | 2001년 08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스웨덴의 인기작가 헤닝 만켈이 1994년 발표한 범죄소설로서, 올해 초 독일어로 번역 출판되어 독일의 유력 시사주간지 의 베스트셀러 집계에서 해리 포터 시리즈를 누르고 현재까지도(2001. 8. 10) 1위를 지키고 있다. 헤닝 만켈은 90년대 들어 범죄수사관 '발란더'를 내세운 범죄소설 시리즈를 발표하면서 스웨덴은 물론 특히 독일과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작가이다. 그는 1991년부터 1999년까지 매년 한 권씩 모두 9편의 발란더 시리즈를 선보였는데, 이 책은 그 중 네 번째로 발표한 소설이다. 왜 하필이면 범죄소설인가? 작가 만켈은 범죄소설이 범죄라는 거울을 통해 사회를 들여다볼 수 있는 문학적 형태라고 굳게 믿고 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세계의 실상을 이해하려면 유럽적인 시각에만 갇혀서는 한계가 있다고 여긴 그는 현재 아프리카에 거주하면서 '발란더' 시리즈를 통해 스웨덴 사회와 유럽의 현재를 조명한다. 그러나 그는 범죄소설의 가능성을 사회 문제 연구에까지 충분히 활용하면서도, 줄거리를 희생시키거나 범죄소설에서 독자들이 기대하는 긴장감, 재미를 앗아가지 않는다. 『미소지은 남자』역시 재미있게 읽히는 추리소설(우리 식으로 말하면)이지만, 동시에 '돈의 논리, 자본의 논리가 지배하는 세계'의 추악하고 음험한 뒷모습을 드러내 보인다. 소설에 들어가기 전에 작가가 인용한 에피그램은 이 소설의 의미심장한 주제를 암시한다. "우리가 진실로 두려워해야 할 것은 위대한 인물들의 부도덕함이 아니라, 인간이 자주 부도덕함을 통해 거대한 존재로 부상한다는 사실이다." - 토크빌(프랑스의 역사철학자) 안개가 자욱한 날이 일상적인 날씨인 북유럽 특유의 음습하고 어두운 자연 풍광, 긴장된 분위기 묘사가 뛰어나다. 우리에게는 다소 낯선 북유럽의 자연과 사회를 접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소설이 한국의 독자들에게 갖는 한 가지 미덕이 아닌가 싶다. ('추리소설'은 좁은 의미로 쓰이는 장르 개념이며 추리소설과 스릴러를 포함한 이 장르의 문학이 서구에서는 일반적으로 '범죄소설(Kriminalroman)' 내지 '범죄문학(Kriminalliteratur)'이라는 명칭으로 정착되어 있다.)

저자소개

발란더 형사 시리즈로 작가로서의 명성을 얻었으며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한 스웨덴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1948년 스톡홀름에서 태어나 스웨덴 북부의 헤르예달렌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16세에 학교를 그만두고 17세에 무대 조연출로 경험을 쌓았다. 1973년 첫 소설 『록 블래스터(Rock Blaster)』를 발표한 이후 아프리카를 여행하고, 그곳에서 제2의 고향을 발견한 후 지금까지 스웨덴과 아프리카를 오가며 연출가 및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1986년부터는 모잠비크에서 극단을 운영하며, 스스로 표현했듯이 '한쪽 발은 모래에, 다른 쪽 발은 눈에' 묻고 살면서 '잊혀진 대륙' 아프리카의 특수성과 아름다움을 서구에 널리 알리는 일에 몰두하고 있다. 만켈의 책은 전 세계적으로 3천만 부 이상이 팔리고, 4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고 있다. 국내에 번역된 책으로는 『다섯 번째 여자』 『불의 비밀』 『별을 향해 가는 개』 『방화벽』 『하얀 암사자』 『미소 지은 남자』 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