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비책

최형석 | 랜덤하우스 | 2011년 07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원인부터 제거하는 한방 여드름 치료! 한방요법으로 여드름을 다스리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온 최형석 원장의 『여드름 비책』. 이 책은 여드름의 발생 원인과 종류를 비롯해 여드름과 우리 생활의 상관관계까지, 여드름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준다. 여드름은 피부 겉으로 나타난 부분만 치료해서 금방 나을 수 있는 질환은 아니지만, 사소한 습관부터 바꿔나가며 체질을 개선한다면 분명 고칠 수 있는 질환이다. 이 책에서는 여드름에 좋은 호흡법, 각종 생활수칙, 체질별 여드름에 좋은 한방차, 각각의 여드름을 짜는 법 등 ‘셀프 관리법’을 자세히 설명하여 환자 스스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형태에 따라, 부위에 따라, 나이와 성별에 따라 다른 여드름의 종류를 분석하고 관리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자신의 체질과 건강상태에 알맞은 여드름 씨를 뿌리 뽑는 근본적인 치료법을 소개하여 여드름과의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소개

저자 : 최형석 저자 최형석(崔炯錫)은 대전대 한의학과 학사, 포천중문의과대학교 대체의학과 석사 과정을 마쳤으며, 현재 하늘체한의원의 압구정 본점 대표원장으로 있다. 지난 10여 년간 여드름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연구, 한방요법으로 여드름을 다스리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온 한방여드름치료 전도사이기도 하다. 최형석 원장은 대다수의 여드름 환자가 여드름을 피부 자체의 질환으로만 생각하는 점을 안타깝게 여기며, 몸속 건강부터 바로잡는 근본적인 치료와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셀프관리를 강조한다. 피부뿐 아니라 비만, 난치 질환 등에 효과적인 한방요법으로 환자들에게 다가감 과 동시에 신문과 방송 및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前 강남차병원 난치병센터 외래교수. 前 기능적 뇌척주의학회 이사. 세계중의약학연합회 미용분과 정회원. 대한아토피학회 정회원. 한방피부과학회 정회원. 한방다이어트연구회 정회원. 한방발효한약학회 정회원. 대한한의통증제형학회 정회원. 면역약침학회 정회원. 척추신경추나의학회 정회원. 한국봉독요법학회 정회원. NLPNeuro-Linguistic Programming 마스터 프랙티셔너. NLPNeuro-Linguistic Programming 프랙티셔너.

역자소개

목차소개

머리말 여드름은 왜 생길까? 1 여드름은 열(熱)이 화근이다! - 한쪽으로 몰리는 열이 문제 - 기와 혈의 순환이 중요하다 2 잘못된 생활습관이 여드름을 부른다 - 없던 여드름도 생기게 하는 스트레스 - 잠을 못 자서 생기는 상화(相火) - 간접적이지만 중요한 요인, 식습관 - 크고 작은 문제를 부르는 과음 - 피부에도 백해무익, 흡연 - 여드름 피부에 더욱 치명적인 자외선 3 오장의 상태가 피부 상태를 결정한다 - 스트레스와 피로에 약한 간(肝) - 감정의 영향을 받는 장기, 심장(心臟) - 생각이 지나치면 기능이 저하되는 비장(脾臟) - 피부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폐(肺) - 선천적인 기운을 판단하는 근거, 신장(腎臟) 4 체질에 따라 여드름의 원인이 다르다 - 결절형 여드름이 많은 태음인 - 여드름 흉터가 남기 쉬운 소양인 - 얼굴에 오르는 허열로 여드름이 나는 소음인 - 간열로 인해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태양인 ■ 나는 어떤 체질일까? 여드름의 종류는 너무나 많다 1 형태에 따라 이름이 다르다 - 산화된 피지덩어리, 블랙헤드 - 좁쌀여드름, 화이트헤드 - 염증이 더해진 화농성 여드름 2 부위에 따라 특징이 다르다 - 초기 상열감에 민감한 이마여드름 - 흉터가 남기 쉬운 볼여드름 - 만성인 경우가 많은 턱여드름 - 재발이 잘되는 목여드름 -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등여드름 - 치료가 쉽지 않은 코여드름 - 기타 부위 여드름 ■ 건강의 적신호! 부위별 여드름 3 나이와 성별에 따라 생기는 여드름 - 2차 성징과 함께 찾아오는 사춘기 여드름 -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 성인 여드름 -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여성 여드름 ■ 폐경 전후, 여성의 몸에 일어나는 현상 4 그 외 여드름 - 두 가지 질환이 합쳐진 아토피성 여드름 - 체질로 인한 켈로이드성 여드름 ■ 여드름에 관한 잘못된 상식 여드름, 어떻게 관리할까? 1 여드름이 생기는 과정부터 알자 - 초기 여드름 씨가 여드름으로 자란다 - 잠복기 내내 관리가 필요하다 - 마지막 고민, 여드름 흉터 2 피부 타입에 따라 관리법이 다르다 - 갑자기 상할 수 있는 중성피부 - 예민해지기 쉬운 건성피부 - 트러블이 잦은 지성피부 - 자극에 약한 민감성피부 - 개별 관리가 필요한 복합성피부 ■ 지성피부 VS. 건성피부 3 같은 피부도 계절에 따라 변한다 - 여드름이 심해지는 여름철 - 피부가 예민해지는 겨울철 4 여드름 피부, 화장을 해도 될까? - 화장품이 여드름에 미치는 영향 - 자외선 차단, 여드름 피부에도 필수 ■ 여드름 피부에는 어떤 자외선 차단제를 써야 할까? - 올바른 사용법이 중요하다 여드름도 셀프케어가 중요하다 1 여드름 짜기에 도전하자 - 이 여드름, 혼자서 짜도 괜찮을까? - 종류별 여드름 짜는 법 2 여드름과 이별하는 생활 수칙 -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라 - 질 좋은 수면이 중요하다 ■ 생활이 불규칙한 사람을 위한 조언 - 피부에 좋은 음식을 먹어라 - 술을 끊어라 - 금연은 필수다 - 반신욕을 하라 ■ 반신욕을 할 때 첨가하면 좋은 한약재 3 여드름 피부 세안법 - 2중, 3중 세안은 위험하다 - 빡빡 문질러 씻으면 피부만 고생 - 스크럽제, 예민한 피부로 가는 지름길 4 스스로 실천하는 한방요법 - 1ㆍ4ㆍ2 호흡법 - 여드름 피부에 좋은 민간요법 - 체질별 여드름에 좋은 한방차 - 여드름 발생 부위에 따른 한방차 - 피부를 진정시키는 천연팩 -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지압혈 ■ 찜질방 & 사우나, 여드름 피부에 좋을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