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너희들 왜 미국에 오고싶니?

이윤선 | 밀알출판사 | 2001년 05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500원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미국으로의 조기 유학에 관한 사항들을 이야기 형식으로 다룬 책. 저자는 이 책에서 [미국의 학제], [공립학교의 목적], [아기 놀이방-프리스쿨], [기발한 교실], [초등학교에서의 성공을 위한 조언] 등 60편의 글들을 통해 미국의 놀이방, 초등학교, 중학교 등에 대해 수필의 이야기 형식을 빌어 쉽게 소개하고 있다.

저자소개

이윤선이화여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교육학과 석사과정 수료. 산호세 주립대학 상담교육학과 석사와 University of San Francisco에서 [미국에서의 한인 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민족기술학적 연구]로 교육학 박사(국제 다문화 교육 전공)를 취득했다. 산호세 코리안 커뮤니티 센터 '청소년과 가족 프로그램' 카운슬러, 한인 청소년 여름학교 및 미국 초등학교 여름캠프 카운슬러, 한미 교육원 '방과 후 프로그램' 디렉터로 '교육 현장을 위한 사이코 드라마와 놀이를 통한 영어 배우기'(부모 교육 워크숍 주관) 등 미국의 생생한 교육현장에서 한국 학생들을 위한 다방면의 카운슬러를 맡아왔다. 현재는 산타클라라 통합교육구 언어발달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으며, 상우, 상완이 엄마로 미국 산호세에서 11년째 거주하고 있다. 저서로는 [제5의 문명 발상지 실리콘밸리](2000년 출판협회 이 달의 청소년 우수도서 선정)와 [엄마랑 토론]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제1장] 이야기를 시작하며 1. 도대체 너 왜 한국에 오고 싶니? 2. 미국의 보름달이 더 밝을까? 3. 우리 동네 캘리포니아 제2장] 학교를 돌아보기에 앞서 1. 미국의 학제 2. 공립학교의 목적 3. 미국의 색깔 4. 8학군 열병 5. 캘리포니아 우등학교 뽑기 제3장] 아기 놀이방 - 프리스쿨(Preschool) 1. 아기 놀이방 - 프리스쿨 2. 내가 배워야 할 모든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 3. 오줌싸개 캐빈 4. 유치원 아이들의 백일잔치 5. 유치원 입학시험 6. 미국에서 본토 영어 배우기 7. 언어보다는 문화를 8. 미국, 그리고 학교 공포증 9. 코리안 어메리칸 아이들의 오리지널 한국 부모들 10. 놀이터는 교실 11. 미세스 캐셀리니의 룸 B 12. 유치원의 숙제 제4장] 미국의 초등학교(Elementary School) 1. 학교 안으로 2. 선생님, 선생님 우리 선생님 3. 특별한 아주 특별한 교장선생님 4. 선생님 궁합 5. 기발한 교실 6. 부엌의 과학 7. 아이들의 꽃동산 - 킨더가든(Kindergarden) 8. 1학년이 배워야 할 것들 9. 미스 모스의 룸 9 10. 2학년이 배워야 할 것들 11. 꼬마시기를 끝내는 3학년 12. 나를 만들어 가는 4학년 시기 13. 사춘기를 준비하는 5학년 14. 야드리가 지켜주는 쉬는 시간 15. 전교 어린이 모임 16. 무엇을 위한 숙제인가 17. 진짜 미국 아이들은 산수를 못할까? 18. 산수 잘하던 호경이 19. 과학 프로젝트 20. 초등학교에서의 성공을 위한 조언 제5장] 가운데 토막, 중학교 1. 가운데 토막, 중학교 2. 중학교에서 배우는 것 3. 손자 돌보기 4. 선생님, 우리 선생님 5. 기본부터 가르쳐라 6. `내 머리는 내가` 그리고 `내 팬티는 내가` 7. 1등은 아니어도 8. 아에 콘돔 사용법부터? 제6장] 이래서 미국에 오고 싶다면 1. 미국이 미국다운 이유 2. 아주 특별한 나를 배운다 3. 교과서가 없는 도덕교육 4. 백 투 스쿨 나이트 5. 미국 치맛바람 6. 없어진 `누가 누가 잘하나` 7. 과잉보호 받는 미국 아이들 8. 나 홀로 집에 9. 내 탓이로소이다! 10. 진정한 칼라블라인드를 위해 11. 학교, 전통의 벽을 넘어서 제7장] 장밋빛 환상 1. 직장은 학교, 직업은 학생? 2. 우리의 세계화, 미국의 다문화주의 3. 선택은 자유입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