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대사

황인규 | 밀알출판사 | 2000년 12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500원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무학대사의 생애와 사상, 그리고 여말선초 불교계의 혁신과 대응이라는 주제로 구성된 학술서. 마지막 왕사로서 삶을 살았던 나이 78세, 법랍 62세의 생애를 전반적으로 다뤘으며, 대사의 출생과 관련된 자료를 검토해 새롭게 조명하고 있다.

저자소개

충남 온양 출생으로 동국대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사학과에서 「무학자초 연구」로 문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동국대 강사와 Bk21 불교문화사상사·교육연구단 Post-Doc 연구원, 중앙승가대 불교사학연구소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논문으로는 「무학자초의 생애와 활동에 대한 검토」 등 무학대사와 관련한 논고 다수와 여말 선초 불교사상사연구를 진행 중이다. 저서로는 「무학대사연구-여말 선초 불교계의 혁신과 대응」 등이 있으며 공저로는 「전통사찰 총서」 「한국불교인물사상사」 등이 있다.

목차소개

1. 춤추는 학과 구리듬 쑥샘마을에서 태어난 학 구리듬의 소년 2. 깨달음의 세계로 도불 찾아서 지공화상을 찾아서 나옹선사를 뵙고 3. 홍법의 땅으로 나옹선사와 더불어 삼산양수의 땅으로 4. 왕사와 태조 이성계 혹두타와 오얏 꽃 왕의 스승이 되다 5. 새나라 터를 한양으로 한양을 서울로 정하다 한양의 터전을 잡다 6. 새왕실의 터전을 잡다 왕실의 묘터를 잡다 도성의 터로 잡다 7. 한양을 만다라로 왕실의 불사를 주관하다 불도를 다시 세우다 한성중심의 만다라로 8. 대사와 태상왕 태상왕과 대사 가람을 보존하라 몸을 감추다 9. 흑두타의 영아행 남아 있는 글밭 지금도 전해지고 있는 이야기들 갓난아이처럼 산 삶 10. 가람속의 자취와 흔적 큰 발자국, 작은 손짓 가람 그리고 그림 가람 속의 발자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