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돈을 못벌까

한치호 | 현대미디어 | 2003년 07월 0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500원

전자책 정가 3,800원

판매가 3,800원

도서소개

건강, 명예, 권력, 부... 이것은 우리들이 오랫동안 소원해 온 것들이다. 이 중에서도 부, 즉 돈은 시대와 세대와 성별을 초월하는 초유의 관심사로 단연 압도적이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배우고 노력하지만 노력한 만큼 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저자는 돈을 못 버는 사람들에게는 '돈 못 버는 습관'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당신에게 있는 돈 못 버는 원인을 찾아주고 그것을 차례로 없애 줌으로써 부자의 길로 한걸음씩 이끄는 책.

저자소개

20대 초반부터 지금까지 금융업 외길만 걷고 있으며 현재 중앙인터빌 금융사업 부장이며 (사)기업가치평가협회 사무국장으로 활동하고 있다.교보, SK, 태양, 한일 등 4곳의 생명보험 회사에서 기획, 영업, 관리 업무 등을 하였으며, 92년에는 만 29세의 나이에 과장이 되면서 최연소과장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또한 다양한 금융에이전트 경력을 가지고 있다. 국내 최초의 사금융 교육인 시장금융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고 일본 소비자금융 견학단을 구성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초로 군부대(육군 충일부대) 생활경제 교육을 시작하여 현재는 공군보라매수련원에 정기적으로 출강하고 있으며 국내 언론에 자주 소개 되고 있다. 특히 영국 BBS 방송에 군부대 교육이 소개되기도 했고 의 제목으로 인터뷰를 하였으며, 에버랜드, 신협중앙회 등에 생활 경제 및 소비 생활 재테크 강사로 출강 중이며 생활 경제와 시장금융 강사로 각광을 받고있다.(one1019@chol.com)

목차소개

글을 시작하며 1장 나는 돈을 제대로 알고 있나? 돈은 한 번에 벌 수 있다 나가는 돈을 줄일 수 없다 생활에 관한 철학은 있어도 돈에 관한 철학은 없다 목표는 클수록 좋다 한 달에 하루만 돈을 생각한다 돈 벌 결심만 한다 나가는 돈은 생각하지 않고 들어오는 돈만 생각한다 나와 돈을 연결하지 못한다 돈은 종이에 불과하다 2장 나는 돈을 멀리하는 습관이 있나? 내일 일은 내일 생각한다 남을 더 신경 쓴다 대박의 꿈을 좇아 돈을 쓴다 적게 벌고 많이 쓴다 실속이 없다 자기를 지나치게 사랑한다 게으르다 카드 긋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 이것저것 하다가 저것이것 다 날린다 작은 일에는 관심 두지 않는다 남자는 차에, 여자는 화장에 관심이 많다 내 돈만 소중한 줄 안다 돈을 은행에 넣으면 수시로 넣었다 뺀다 보너스는 공돈이다 친한 사람이라면 보증은 괜찮다 홈쇼핑을 자주 이용한다 큰 것만 아낀다 3장 나는 돈에 대해 공부하고 있나? 눈이 작다 돈 공부를 하지 않는다 돈 버는 사람을 자기 주변에서 찾지 않는다 돈 이야기는 거북하다 돈을 많이 아는 전문가에게 한 번도 가지 않았다 돈 자랑은 나를 업그레이드시켜 준다 아이는 돈에 대해 몰라도 된다 아침에는 출근 준비만으로도 바쁘다 집에 들어오면 텔레비전만 본다 4장 나는 지페만 돈이라고 생각하나? 경제의 흐름은 신경 쓰지 않는다 경제 공부는 필요 없다 나는 신문을 볼 때 TV프로그램만 본다 재테크는 남들의 이야기다 예산 계획은 기업이나 하는거다 나는 돈 버는 기술이 없다 내 목표에 돈은 없다 돈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한다 실패를 금방 잊어버린다 이 정보가 돈이 되나? 은퇴 후는 나중에 생각한다 준비 운동이 너무 길다 재능은 재능일 뿐이다 사람을 만나면 반가워 술만 마신다 배는 인격이다 금융기관은 오직 하나뿐이다 보험은 돈 낭비다 돈은 비(雨)다 글을 마치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