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기 교수의 술이야기

이종기 | 다할미디어 | 2009년 12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8,500원

판매가 8,500원

도서소개

술의 역사와 종류에 대한 개설서

문명의 탄생과 함께 한 몇 가지가 있다. 대표적인 예가 불이다. '술' 또한 인류 문명의 발생과 함께 사람과 동고동락했다. 종교 의례에서 술은 중요한 도구로 쓰였고 현대 사회에서 술은 친교의 목적은 물론 대표적인 기호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종기 교수의 술 이야기』는 양조학을 전공한 저자가 술의 역사와 세계적인 술을 소개한 책이다.

책은 크게 두 가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술의 문화사에 대한 기술이 등장한다. 나머지 한 부분은 세상에서 유명한 술에 대한 소개다. 와인, 맥주, 위스키, 브랜디, 한국의 술, 중국의 술, 일본의 술이 소개된다. 이 외에도 보드카, 럼, 데킬라, 리큐르 등의 술이 다뤄지는데 다양한 삽화가 동원되어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있따.


저자소개

서울대학교 농화학과를 졸업하고 1980년 동양맥주에 입사하면서 술을 개발했다. 이후 영국 해리옷-와트 대학원에서 양조 및 증류학을 전공했다. 두산 씨그램, 디아지오 코리아 부사장을 지냈으며 2005년에는 충주 탄금호 자락에 세계 술 문화 박물관 리쿼리움을 설립했다. 현재 영남대학교 식품공학과 양조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1장 술의 세계
2장 태양의 딸 와인
3장 세계인의 음료 맥주
4장 생명의 물 위스키
5장 연금술의 술 브랜디
6장 다양한 증류주
7장 한국의 술
8장 중국의 술
9장 일본의 술
10장 토속주 이야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