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명상록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 매월당 | 2009년 12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000원

전자책 정가 5,400원

판매가 5,400원

도서소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은 자신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기록한 에세이이다. 그는 우리가 이 세상에 태어나 살아가는 동안은 찰나에 불과한 짧은 시간일 뿐이며, 그 어떤 일도 아무런 의미 없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모든 것을 사심 없이 받아들이고 따르며 결코 순리에 벗어나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저자소개

저자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Marcus Aurelius Antoninus, 121~180)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로마 제국의 제16대 황제(재위 161~180)이자 5현제(賢帝)의 마지막 황제이며 후기 스토아학파 철학자였다. 그는 121년, 아버지 안토니누스 베루스와 어머니 도미티아 루킬라의 아들로 태어났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하드리아누스 황제의 총애를 받아 황제로부터 ‘가장 진실한 자’라는 별명을 받기도 했다. 일찍이 아버지를 여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안토니누스 피우스의 양자가 된 후 집정관을 거쳐 로마 황제로 즉위하였다. 그의 통치기는 전란과 전염병(페스트)이 잇따라 발생하는 등 경제적, 군사적으로 어려운 시기였다. 그는 공정하고 깨끗한 정치를 추구했으며, 시리아와 이집트 등을 순방하던 중 병으로 생을 마감했다.

역자소개

한양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을, 북경대학원에서 역사학을 공부했다. 현재는 북경에서 거주하며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목차소개

제1장 배움에 대하여 제2장 인생에 대하여 제3장 운명에 대하여 제4장 죽음에 대하여 제5장 인간의 본성에 대하여 제6장 자연의 원리와 법칙에 대하여 제7장 우주의 지배적 이성에 대하여 제8장 선과 악에 대하여 제9장 자연에 순응하는 생활에 대하여 제10장 사회적 존재에 대하여 제11장 영혼에 대하여 제12장 도덕적 삶에 대하여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