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 삼국지에 길을 묻다

박광희 | 천케이 | 2008년 10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리더십의 진수를 주인공들에게서! 이 책은 의 등장인물을 통해 인간경영에 필요한 지혜와 리더십의 진수를 배운다. 고대 인물간의 성김과 부림을 통해 이 시대에 필요로 하는 강력한 대중적 소통을 갖춘 리더십의 요체와 필요성을 파악할 수 있다. 에는 주연을 포함해 조연과 단역급 인물까지, 약 3천여 명의 갖가지 유형의 인물들이 등장한다. 저자는 이들의 활약상과 부침을 통해 반면교사(反面敎師)의 가르침을 얻어보자고 말한다. 물론 1800년 전 사람들의 이야기이지만, 예나 지금이나 공통된 주제는 '사람'이기 때문에 현대에 필요한 교훈을 충분히 얻을 수 있다. 어느 시대, 어느 사회나 조직이건 사람을 홀대하면서 성공하는 리더는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본문은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조조, 유비, 손권, 제갈공명, 사마의, 원소, 동탁 이렇게 7인의 인물 중심으로 성공하는 리더와 실패하는 리더의 차이점을 살펴본다. 2부와 3부에서는 각각 군부와 정치 분야로 나누어 최고 리더를 만드는 파워 엘리트들에 대해 설명한다. 관우, 장비, 육손, 여포, 곽가, 노숙 등의 인물들이 어떻게 리더를 보필했는지, 리더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등을 소개한다. 리더를 따르는 팔로우들이 지켜야 할 사항도 제시한다.

저자소개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졸업 주요경력 _ 일간지 기자생활을 시작으로 지난 30년간 언론·잡지·출판계에서 일해왔다.··의 편집장과 ·(한국문화재보호재단) 기획편집위원, 세계사 편집이사를 지냈고, (전3권 위암 장지연 선생 기념사업회, 한국언론재단) 등을 엮어 펴내기도 했다. 현재 역사분야 출판기획 및 저술가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삼국지도 제1부 성공한 리더, 실패한 리더 1. 조조 도량 큰 능력주의 인사경영 과감한 결단력과 추진력 뛰어난 정치감각 지닌 초일류 리더 2. 유비 우유부단·정치감각 부족하나 강한 인내심·겸손·포용력 큰 대기만성형 A-급 리더 3. 손권 탁월한 리더십 없으나 자신 몸 낮추는‘하신(下身)’의 인간미와 참모 능력 최대한 활용해 대업 이뤄 4. 제갈공명 천부적인 선견지명과 뛰어난 지략 인간미와 성실성으로 민중 사로잡은 비운의 일급정치가 5. 사마의 뛰어난 지략과 술수·위기관리 능력의 달인, 진 건국 기틀다진 초일류 정치가 6. 원소 야심 크나 지략 모자라고 판단력·결단력·통솔력 부족한 C급 리더 7. 동탁 한제국 무력찬탈, 폭정 일삼다 시해된 군부독재자 제2부 최고 리더를 만드는 파워 엘리트1 - 군부 엘리트 8. 관우 문무겸전한 강직한 의인, 지나친 용맹·자만심이 자신의 파멸 불러 9. 장비 윗사람은 하늘처럼 받들고 아랫사람에겐 냉혹·푸대접한 돈키호테형 맹장 10. 조운 지·덕 겸비한 충신 매사 엄격해 주인이 가장 신뢰한 장수중의 장수 11. 주유 대범하고 도량 큰 지략가 제갈량과 지모 겨루다 요절한 ‘적벽대전’의 일등공신 12. 여몽 철저한 현실인식과 정확한 판단력 자기분수 알고 인정미 넘치는 괄목상대할 브레인 13. 육손 소신·원칙 뚜렷한‘전략의 정석’ 후계 추대 파벌 싸움에 휘말려 불명예 퇴진 14. 여포 배신·불의 밥먹듯 행하고 자기 잇속만 챙긴 후한 최고의 간웅 15. 장합 제갈량도 두려워 한 문무겸전의 지장 정적 사마의에게 거세 당해 제3부 최고 리더를 만드는 파워 엘리트2 - 정치 엘리트 16. 순욱 탁월한 인물감정 능력 공명정대한 인사 관리로 오직 조조만을 보좌한 일급 씽크탱크 17. 순유 크게 어리석은 것같은 외모 자신 내세우지 않는 과묵함, 순발력·용인술 갖춘‘킹메이커’ 18. 방통 인물감식안 뛰어나고 귀에 거슬리는 직언으로 아둔한 리더 깨우친 초일급 책사 19. 왕윤 ‘연환계’로 독재자 동탁 제거한 후한 황실의 충직한 정치관료 20. 제갈근·탄·각 각기 다른 나라 군주 섬기며 의·절 지킨 형제들 21. 가후 오직 자기 출세만을 생각 임기응변의 권모술수, 기민한 변신의 귀재 22. 곽가 뛰어난 정세분석과 지략 깊은 통찰력으로 난국 타개시킨 명참모 23. 장소 사심없고 대의명분 뚜렷 직언 서슴지 않는 강직성 때문에 군주의 미움 산 충신 24. 노숙 통크고 비범·호탕한 성품 천하경영을 꿈꾸던 대 야심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