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 입만 줘

글·그림_황위친/타오러디 | 주니어아라크네 | 2018년 01월 24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9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배고픈 아기 토끼를 통해
‘나눔’에 관한 따뜻하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져요

아뤄는 반나절 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했어요. 그래서 배가 너무너무 고픈 나머지 친구들을 찾아가 먹을 것을 좀 나눠 달라고 해요. “나도 한 입만 줘!”
그런데 가는 곳마다 아뤄는 어려움에 부딪혀요. 고릴라는 절대 바나나를 나눠 주지 않고, 귤을 먹고 있는 뱀 또한 안 된다고 거절하죠. 입안에 수박을 물고 있는 악어도 마찬가지고요. 새끼 호랑이 손에도 딸기가 있지만, 호랑이 아빠가 무서워 못 먹어요.
그러다가 드디어 마음씨 좋은 코끼리가 사과 한 개를 나눠 주려고 하는데, 엄청나게 긴 줄을 서야만 하네요.
1, 2, 3, 4, 5, 6, 7, 8…….
“어휴, 내 차례가 되면 이미 한 입도 안 남겠네.”
아뤄는 겨우겨우 배 하나를 얻게 되는데…….
과연 아뤄는 그 배를 친구들과 나눠 먹을 수 있을까요?


다른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고,
‘나눔’을 즐겁게 여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아이들은 자라면서 다른 사람과 함께 지내는 것을 배워요. 그런데 그 과정 중에 만나는 사람들이 모두 친절하지만은 않아요. 그래서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거절을 당하기도 하고, 이로 인해 좌절하거나 낙담하기도 하지요. 이럴 때 부모로서 마음이 참으로 아프지만 아이들의 성장 과정에서 이런 경험들은 피할 수가 없어요.

이 책은 이런 과정들을 통해 아이들이 어떠한 난관에 부딪히더라도 계속해서 어려움을 헤쳐 나갈 용기를 갖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또한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다른 사람과 무언가를 나눌 수 있게 되었을 때나 혹은 상대방을 이해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을 때, 자신이 가진 것이 어느 정도이건 타인과 함께 ‘나누기’를 원하고 ‘주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는 사람이 되도록 배워요.


대만의 대표적인 그림책 부부가 그린
아이들이 따라 읽기에 좋은 책이에요

이 책은 대만의 대표적인 그림책 작가 부부인 황위친과 타오러디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어요. 따뜻한 그림체와 감성 넘치는 글을 통해 이미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림책 작가들이지요. 특히 이번 책은 간결하지만 힘 있는 문장과 명확한 그림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따라 읽기에 매우 적절하답니다.

저자소개

글·그림

황위친
황위친은 자유롭게 상상하는 것과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 그림책 작가가 되었어요. 국어일보사의 목축상을 비롯해 진국정 아동 문학상, 행정원 환경보호서상, ‘좋은책 함께 읽기’상과 신의 아동 문학상을 수상하였답니다. 작품으로는『우루무치 선생의 휴가』 『나무 심을 사람?』 『우리가 함께 있을 때』 『나는 두 다리가 있어요』 『이건 누구의 것인가요?』
『좋은 물건』 『틀렸어, 틀렸어』 등이 있어요.

타오러디
타오러디 역시 원래 법률 공부를 했으나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 그림책 작가가 되었어요. 진국정 아동 문학상과 신의 아동 문학상을 수상하였고, 그림책 창작 외에도 많은 유명 작가의 표지와 삽화를 그렸어요. 작품으로는 『나 안 울었어』 『엄마, 약속해요』 『자러 갈게요!』 『탄생수』 『간지러워, 간지러워』 등이 있습니다.

이 책을 쓰고 그린 황위친과 타오러디는 부부예요.
이 부부는 현재 타이완 타이베이에서 살고 있고, 그림책 창작과 삽화, 글쓰기 작업을 함께 하고 있어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