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 처음 재테크

정환용 | 생각정거장 | 2017년 09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4,400원

판매가 14,400원

도서소개

페이스북 10만 팔로워가 열광한
재테크 카드뉴스,
이제 한 권의 책으로 만난다!


어려운 글과 표로 보는 ‘복잡한’ 재테크는 가라!
이제 더 이상의 ‘텅장’은 없다

대학을 졸업하고 월급만 받으면 돈이 모일 줄 알았다. 그러나 어깨를 짓누르는 학자금대출, 비싼 월세,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는 월급…. 새내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는 모습이다. 주변에서는 젊을 때 잘 모아야 한다고 하는데 무엇부터 어떻게 재테크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책은 많다. 그러나 첫 페이지부터 보이는 어려운 용어와 너무나 긴 글이 ‘난생처음’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이들에겐 낯설다. 결국 1장만 읽고 책을 덮어 버리거나, 겨우겨우 읽어도 머릿속에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 그래서 ‘2030 SNS 재테크 전도사’ 정환용이 나섰다.
저자는 한때 대부업체까지 이용했을 정도로 경제관념이 없었지만, 돈을 많이 버는 데 그치지 않고 잘 키워 나가고 싶어 금융업계에 겁도 없이 뛰어들었다. 그렇게 재무설계사가 되어 밑바닥에서부터 겪은 경험으로 얻은 재테크 노하우를 페이스북에 올리기 시작했다. 현재는 더블유에셋 명예이사와 유안타증권 투자권유대행인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 책은 페이스북에서 10만 팔로워가 열광한 “정환용의 부의방정식”을 통해 재테크 카드뉴스를 바탕으로 내용을 보강해 엮은 책이다. 긴 글과 표가 아닌 카드뉴스 형식으로 만들어진 이 책은 재테크에서 사회초년생들이 꼭 해야 할 일과 해서는 안 될 일, 통장 잔고 0원에서 시작할 수 있는 통장 관리법, 돈을 불리기 위해 알아야 할 다양한 금융상품(통장, 체크카드 등)에 대한 소개 등 실용적인 재테크 팁을 담았다.


월급 관리부터 내 집 마련까지!
왕초보 눈높이에 맞춘 나의 ‘인생’ 재테크 책

자신의 재테크 노하우를 통해 SNS에서 유명세를 타게 된 저자는 또래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실제 활용 가능한 재테크 방법이 무엇인지를, 그리고 어떻게 설명해야 쉽게 알 수 있는지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내 나이와 월급에 맞는 저축 금액부터 조목조목 짚어 주면서 시작하는 이 책은 저자만의 꿑팁이 추가된 통장 나누기, 각종 대출에 대한 정의와 이해, 내 집 마련을 위한 기초적인 상식과 방법, 각종 저축상품 운용법, 주식·펀드·P2P대출 등 각종 투자상품, 보험 잘 가입하는 법, 연말정산 잘 돌려받는 방법 그리고 노후 대비 요령까지! 사회초년생들이 통장 잔고 0원에서 나만의 ‘스위트 홈’까지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도달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담았다.
사회초년생이 평생 알아야 할 가장 확실하고 쉬운 재테크 팁이 한가득! 정환용의 플랜을 따라 알찬 ‘부자 월급쟁이’의 첫걸음을 준비해 보자. 사회에 나갈 준비를 하는 대학생은 물론, 월급 관리를 잘 못해 걱정인 직장 초년생들에게 가장 쉽고 유익한 재테크 입문서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정환용 페이스북 10만 팔로워 “정환용의 부의방정식” 페이지 주인장, 더블유에셋 명예이사, 유안타증권 투자권유대행인으로 활동 중이다. 재무설계사로서 닦은 재테크 팁을 페이스북에 카드뉴스로 올리기 시작했다. 그렇게 시작한 “정환용의 부의 방정식”은 10만 명에 달하는 팔로워가 생길 정도로 젊은 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회초년생들에게 재테크가 어렵다는 편견을 없애기 위해, 그동안 올린 카드뉴스를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저서로는《부의 방정식: 페이스북 재테크 1위 페이지가 알려주는 부자공식》이 있다.

카카오톡·유튜브 정센세
페이스북 www.facebook.com/2030boo
블로그 blog.naver.com/88boo

목차소개

머리말: 재테크가 ‘난생처음’인 당신에게

1부_평균, 그 이상 혹은 이하
돈, 왜 모아야 할까?│연봉, 월급, 실수령액 한눈에 알아보자│20대 직업별 평균 월급은 얼마?│20대 월급별 평균 지출은 얼마?│월급별 평균 저축 금액 대공개│재테크 자가진단 체크 리스트

2부_절약은 최고의 재테크
올라가긴 쉽고 내려가긴 어려운 ‘생활비’│통장, 왜 나누라는 거야?│통장 나누기 실천법│생활비 줄이는 실전 꿀Tip│생활비 달력이 있다고!?│한 달에 한 번 쓰는 가계부│1년에 한 번! 내 돈을 정리하자│신용카드, 재테크의 가장 큰 적│신용카드, 써야 한다면 현명하게

3부_연애도 결혼도 현명하게 하자!
알뜰살뜰 함께 쓰는 커플 통장│애인이 커플 통장 귀찮아하면? 혼자 하는 커플 통장│결혼 비용, 과연 얼마나 들까?│맞벌이/외벌이 부부 재정 관리(feat. 신혼부부)

4부_좋은 대출, 나쁜 대출
대출과 신용등급│빚부터 갚을까? 저축부터 할까?(feat. 학자금대출)│월세보다 낫다! 전세자금대출│전세자금대출 신청 방법│대출 용어와 활용법

5부_나만의 스위트 홈
독립의 경제적 손실│집을 사려면 청약통장이 무조건 필수다!?│돈이 없다면 행복주택│분양 신청하는 방법│신혼은 전세로 시작하자

6부_저축, 제대로 알고 하자
적금 브레이커를 위한 적금 유지 꿀Tip│꿀잼 적금 방법│이자에 대한 모든 것│ISA, 대체 뭐야?│금리는 높게, 세금은 적게! 조합원예탁금│은행을 너무 믿지 마세요│공제회, 해야 할까?│나를 위한 적금│CMA의 탄생│CMA 파헤치기│CMA 실전 활용법

7부_지금 시대는 투자 말곤 할 게 없다
사람들이 투자를 싫어하는 이유│종잣돈부터? 투자부터?│가장 안전한 투자, 채권│주식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주식 투자로 망하는 이유│어플로 주식 투자하는 방법│적금 대신 배당주에 투자하기│투자의 기본, 펀드!│펀드는 매달 돈 낼 필요 없다│펀드 같은 주식, ETF│ELS, 믿고 해도 되는 거야?│비과세 해외 주식 투자 전용펀드 계좌 개설하기│P2P 대출 투자, 해도 될까?

8부_보험, 모르면 호갱님
가장 무서운 금융상품, 보험│생명보험 vs. 손해보험, 어디가 좋을까?│갱신형과 비갱신형, 뭐가 유리할까?│보험료의 선택 기준│보험은 소멸형이 좋다│자동차보험은 어떻게 가입할까?│운전자보험은 1만 원이면 충분하다│변액보험, 과연 무엇일까?│종신보험, 꼭 필요할까?│실손의료비보험에 대한 오해│보험 가입 때는 고지사항을 확인하자│직장에 찾아온 비과세·복리상품│태아보험 잘 가입하는 방법

9부_50년 뒤, 내 노후 준비는?
가장 좋은 연금, 국민연금│퇴직연금, 어떤 걸 선택해야 할까?│개인연금, 지금 가입할 필요는 없다│종신보험, 절대 연금이 아니다│추가납입, 모르면 호갱님│비과세통장, 정말 통장 맞습니까?

10부_연말정산, 허겁지겁 알아보는 당신을 위해
20대는 연말정산 고민할 필요 없다│세액공제 절대강자, 연금저축│세액공제 절대강자, 보장성보험│세액공제 절대강자, 월세공제│소득공제 절대강자, 주택청약│그 외 기타 연말정산 항목│[연말정산 대결] 신용카드 vs. 체크카드

11부_Fact, 누군가에겐 폭력
여행중독 그리고 일점호화소비│부모님 용돈, 드려야 할까?│비상금은 필요 없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