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이일영·정준영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7년 12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840원

판매가 7,840원

도서소개

새로운 시대가 왔다. 불안은 깊고 길고 넓게 퍼져 있다. 시대 변화에 민감한 이들은 ‘뉴노멀’을 거론하기 시작했다. 경제 분야에서는 세계 금융 위기 이후의 불황 현상을, 기술 분야에서는 디지털 혁명의 새로운 단계를 지칭하는 용어다. 이 책에서는 뉴노멀을 느리지만 깊은 수준의 대전환으로 본다. 특히 다섯 가지의 거대한 전환, 글로벌 전환, 기술 전환, 인구 전환, 저성장 추세, 불평등 추세에 주목했다. 대전환에 조응하는 비전과 의지를 찾기 위해서다. 저성장과 불평등 현상에 영향을 미치며 작동하는 글로벌 체제 전환, 기술 전환, 인구 전환 추세에 개입하는 정책 의제를 제시했다.

저자소개

이일영

한신대학교 글로벌협력대학 교수다.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사회과학 저널 ≪동향과 전망≫ 창간에 참여해 편집을 맡고 있고 ≪창작과 비평≫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우리 사회의 대안적 지역경제 모델로 ‘한반도경제론’을 제기하고 연구하는 한편, 청년과 함께하는 ‘사회혁신’ 운동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저서로 『혁신가 경제학: 시대의 흐름을 바꾼 혁신가 열전』(2015), 『새로운 진보의 대안, 한반도경제』(2009), 『중국농업, 동아시아로의 압축』(2007), 『북한 농업개혁의 현황과 전망』(2004), 『중국의 농촌개혁과 경제발전』(1997) 등이 있다.



정준호

강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부동산학과 교수다. 서울대학교 지리학과를 졸업하고 옥스퍼드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국민경제자문회의 수석전문위원과 산업연구원 동향분석실장을 역임한 바 있다. 저서로 『다중격차, 한국 사회 불평등 구조』(공저, 2016), 『저성장 시대의 도시정책: 더 좋은 도시, 더 행복한 시민』(공저, 2011), 『위기의 부동산: 시장 만능주의를 넘어서』(공저, 2009), 『한국경제와 노동체제의 변화』(공저, 2008) 등이 있다.

목차소개

01 글로벌 체제 변동
02 4차 산업혁명과 기술 실업
03 인구 전환
04 저성장
05 불평등
06 남북 글로벌 국토네트워크
07 광역경제권 지역 혁신
08 신산업정책
09 공정 경쟁과 구조 조정
10 지역교육 기본소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