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바퀴의 비밀

조진태 번역 | 이페이지 | 2017년 09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900원

판매가 2,900원

도서소개

우리 두 사람은 12시 반 정각에 워렌 부인의 집에 도착했습니다.
"저길 보게. 와트슨. 저게 바로 신문에 났던 흰 돌벽의 집이야."
홈즈는 워렌 부인의 집 바로 앞에 있는 3층 아파트를 손으로 가리켰습니다.
"3층의 왼쪽으로부터 두 번째 창문이 암호의 발신소야. 오늘밤 저 창문에서 워렌 부인 집의 이층으로 통신이 보내질 거야. 부호도 모두 알고 있으니 수수께끼는 곧 풀릴 걸세."
워렌 부인은 우리르 반갑게 맞이하여 곧 이층으로 안내하였습니다.
수수께기의 하숙인이 들어있는 방은 조용했습니다. 그 방 바로 앞엔 정말 빈 방이 있었는데, 반쯤 열린 문엔 벌써 거울이 달려 있었습니다.
우리는 어두컴컴한 빈방에 숨어서 긴장한 채 거울을 들여다보고 있었습니다. 10분쯤 지나자, 수수께끼의 하숙인인 들어 있는 방에서 초인종이 울렸습니다. 점심을 가져오라는 신호 였습니다.
곧 워렌 부인이 쟁반에 식사를 담아 가지고 계단을 올라왓습니다. 그녀는 천천히 문 앞으로 가더니, 쟁반을 의자위에 놓고 내려갔습니다.
곧 '찰칵!' 하고 열쇠 돌리는 소리가 들리더니, 문이 살그머니 열렸습니다.
그 틈으로 두 개의 여윈 팔이 쑥 나와 의자위의 쟁반을 잡으려 하다가, 갑자기 무엇에 놀란 듯 손을 얼른 움추렸습니다. 그 순간, 우리는 상대방의 얼굴을 똑똑히 보았습니다. 그것은 아름다운 여인의 얼굴이었습니다. 흑수 정같은 눈동자가 반짝 빛나며 거울을 노려보앗습니다. 그와 동시에 문이 ' 쾅!' 하고 높은 소리를 내며 닫혔습니다.
홈즈는 내 팔을 꽉 붙잡고는 발소리를 죽이며 아래층으로 내려갔습니다.
"어떻게 뻍죠, 홈즈씨? 보앗나요?"
워렌 부인이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이 물었습니다.
"예, 보았습니다. 자세한 것은 오늘 밤 다시 이리로 와서 이야기해 드리죠."
홈즈와 나는 무엇인가 더 듣고 싶어하는 워렌 부인을 뒤에 남기고 재빨리 베이커거리의 하숙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와트슨, 내 상상이 꼭 들어맞았어."
홈즈는 의자에 편히 기대앉아 파이프에 불을 붙이면서 입을 열었습니다.
"그 하숙인은 역시 바뀌어 있엇어. 그러나 설마 여자라고는 꿈에도 생각 못 했지."
"응, 그래. 여자 얼굴이 나타났을 때 하마터면 소릴 지를 뻔 했어."
"이제야 이 사건의 대강 줄거리를 알 수 있게 되었어, 한 쌍의 부부가 무서운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 안전한 은신처를 찾고 있는 거야. 어떤 자가 부부의 목숨을 노리고 있어. 그러나 남편은 늘 아내 곁에 있을 수가 없었던 거야. 이 런던에서 해야 할 중요한 일이 있는 모양이지. 그 일을 끝 낼 때까지 아내를 안전하게 적의 손으로부터 지키려며 어떻게 해야 할까? 그건 정말 힘든 일이었을 거야. 그러나 남편은 그것을 훌륭하게 해냈어. 식사를 갖다 주는 워렌 부인조차 전혀 하숙인이 바뀐 것을 눈치채지 못했거든. 인쇄체로 글씨를 쓴 것도 하숙인이 여자라는 걸 눈치채지 못하게 하 기 위한 방법이었을거야. 남자 글씨와 여자 글씨는 누구든 바로 알아볼 수 있으니까 말이야. 남편은 멋지게 아내를 숨기기는 했지만 매일 찾아가 거나 편지를 보내거나 하다간 곧 적의 눈에 띌 거라고 생각했어. 그래서 저 기발한 신문 광고로 아내와 통신 하고 있었던 거야."
"음.... 하지만 홈즈. 그 부부는 어째서 그렇게 피해 다니는 걸까?"
"그 점이 가장 중요한데 그 이유는 아직 몰라. 아무튼 아까 문틈으로 잠깐 엿본 여자의 얼굴에는 공포에 질린 빛이 서려 있었잖아. 그것만 보아도 두 사람의 적이 얼마나 무서운 놈인지 대개 짐작할 수가 있어. 그러나 단 한가지 다행한 것은, 적이 아직도 남자와 여자가 바뀌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는 점이야. 그걸 알고 있는 건 자네와 나 두 사람뿐이야."

저자소개

조진태
언론인, 작가
JDA뉴스 편집장, 구민군 출판 대표작가.

목차소개

1. 이상한 하숙인
2. 거울에 비친 얼굴
3. 위험 신호
4. 미국의 탐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