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일기장

꿈꾸는 문학 3

이경순 | 키다리 | 2015년 08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이경순 청소년소설『녹색 일기장』. 연주는 어릴 때부터 모든 것을 엄마에게 의지하며 자랐다. 학원도 친구도, 모든 것들을 엄마가 정해 준 대로 따랐다. 학교 성적도 좋았고, 평화로운 일상을 보냈다. 하지만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낯선 환경에 접하게 된다.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새로운 생각을 하고, 미래에 대한 꿈을 가지게 되면서 무엇 하나 스스로 결정하지 못하는 자신이 어리석고 바보같이 느껴진다. 엄마를 헬리콥터 맘(공중에 떠서 자녀의 모든 것을 관리하고 감독하는 엄마)이라고 느끼게 되면서 연주의 반항심은 조금씩 자라고, 딸의 변화를 눈치 챈 엄마는 친구들이 문제 있다고 생각해 만나지 못하게 한다. 이렇게 시작된 엄마와의 갈등은 시간이 갈수록 점점 심해지고 급기야 사사건건 부딪친다. 그러던 중 엄마와 연주는 5박 6일 중국 여행을 떠나게 된다. 끔찍한 시간이 될 거라고 예감하던 연주에게 엄마는 ‘녹색 일기장’을 내미는데...

저자소개

저자 이경순은 경남 함양의 산골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교에서 문예창작과 국문학을 전공했고, 첫 장편동화 『찾아라, 고구려 고분 벽화』가 삼성문학상에 당선되면서 동화작가가 되었습니다. 요즘은 낯선 모험에 과감히 도전하기, 건둥건둥 보는 버릇을 고치기 등 멋진 동화를 쓰기 위해 두루 애쓰는 중입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 무한한 상상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동화, 우리 역사와 선조들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작품을 듬뿍 쓰고 싶다는 꿈을 품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넌, 학교 끝나면 뭐해?』『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대장 넷 졸병 일곱』『형, 미안해 미안해!』『다락방의 비밀』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 대인 페리 호를 타고
■ 녹색 일기장
■ 북한군도 무서워하는 것
■ 석성을 오르며
■ 헬리콥터 맘
■ 압록강 철교
■ 벌금입니다
■ 노랑머리 언니
■ 날나리클럽
■ 깡순이
■ 좋은 엄마
■ 백두산 천지에서
■ 강산이
■ 위대한 의식의 순간
■ 옥팔찌
■ 넌 누구니
■ 술래잡기
■ 저 붉은 해 때문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