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맛있게 와인을 즐기는 방법

휴 존슨 | 휴먼앤북스 | 2007년 04월 0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500원

전자책 정가 7,500원

판매가 7,500원

도서소개

같은 와인이라도 100배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게 와인을 즐기는 방법』. 와인에 대한 기본 지식뿐 아니라, 와인과 음식, 와인과 이벤트, 와인과 식당 등 우리가 일상에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여러 장면에서 와인의 선택, 시음, 필요한 와인의 양 계산법 등 실제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와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각각의 와인이 가진 최고의 맛과 향을 즐기기 위한 저자의 노하우를 소개하여 와인에 상당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이와 더불어 〈소믈리에가 추천한 와인 베스트 초이스〉와 〈와인 마니아가 사랑한 와인〉도 함께 수록하여 보다 손쉽게 와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소개

Hugh Johnson 영국의 국보급 와인평론가이자 원예 칼럼니스트. 와인과 원예에 대한 열정으로 지난 40여 년간 정상의 자리를 지켜왔다. 1986년에는 ‘휴 존슨The Hugh Johnson’ 와인 회사를 직접 차려 일본 등지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 대표작인 『와인 아틀라스』 외에도 『와인 컴패니언Wine Companion』, 『와인의 역사The Story of Wine』, 『포켓 와인북Pocket Wine Book』 등 그가 집필한 모든 책이 베스트셀러를 기록했으며, 지난 2005년에는 회고록 『와인―코르크를 연 인생Wine: A Life Uncorked』을 출간하여 와인에 일생을 바친 한 인간의 삶을 감동적으로 보여주기도 했다. 원예학에도 조예가 깊은 그는 『세계의 나무International Book of Trees』와 『원예학 원론The Principles of Gardening』을 출간하기도 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 와인의 미학 제1장 병 따기 첫 번째 난관, 코르크 마개 코르크스크루의 선택과 사용 코르크가 부서졌거나 빠지지 않을 때 불과 깃털로 빈티지 포트 병 따기 와인 입문 1 와인을 즐기다 제2장 와인 저장하기 와인 저장고에 보관하기 저장 와인을 기록하는 방법 얼마나 오랫동안 저장해야 하나? 와인 선반 최고의 와인 저장고 와인 입문 2. 와인의 맛을 결정하는 3가지 요소 제3장 디캔팅과 서빙 와인을 적정한 온도로 유지하기 와인 잔 와인 입문 3. 생산국에 따라 다른 와인의 맛 제4장 와인 감별하기 눈 / 코 / 마지막으로 입 와인 입문 4. 나만의 와인을 찾는 법 제5장 와인의 종류 와인의 맛을 좌우하는 주요 요소들 오래된 것이 장점이 될 때 와인의 열한 가지 기본 특성에 의한 구분 와인 입문 5. 소믈리에가 추천한 와인 베스트 초이스 제6장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궁합 맞추기의 기술 와인과 어울리지 않는 음식 와인 입문 6. 와인을 즐기기 위한 소도구 제7장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와인 식사 전에 마시는 와인 식사 후에 마시는 와인 와인을 조금 더 마시는 것이 좋을 때 와인 입문 7. 와인 구매의 비결 제8장 식당에서 멋지게 와인 마시는 법 작전 개시 한 병이 좋을까, 두 병이 좋을까? 와인 맛보기 디캔팅해야 할까, 하지 말아야 할까? 와인 입문 8. 와인 리스트 보는 법 용어 풀이 부록 와인 마니아가 사랑한 와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