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 (라루스 서양미술사 2)

제라르 르그랑 | 생각의나무 | 2006년 10월 1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세계 최고의 백과사전으로 공인받고 있는 프랑스의 라루스 세계백과사전은 8000여 개의 대항목 아래 관련 지식을 체계적으로 해설하고, 삽화와 지도 등을 수록하여 흥미롭게 편집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러한 지적 토양을 바탕으로 라루스 출판사에서 출간한 ‘라루스 미술사-이해와 인식’ 시리즈는 단순히 미술사만을 요약 정리한 여느 서양미술사와는 달리 각 시대의 예술 전반, 즉 미술과 문학 및 기타 여러 문화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지식을 총체적으로 살피고 있으며, 그러한 지식에 쉽고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풍부한 도판과 핵심적인 정보로 채워져 있다. 『르네상스』는 예술이 그 시대를 사로잡았던 주된 관심사들에 찬동하면서, 종교에서 분리되고 있는 한 사회의 이미지를 어떻게 반영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예술은 다양한 세력들에게 봉사했고, 이 세력들은 예술에서 자신들의 헤게모니와 부(富)를 과시할 방법을 발견했던 것이다. 이 책은 학문들 사이에 존재했던 경계가 오늘날보다는 뚜렷하지 않았던 시대, 미학에 있어서의 혁명이기도 한 르네상스 예술이 하나로 통제되지 않고 각 나라마다 특징적으로 표현되었던 것과 함께 고대 이후 처음으로 예술가가 사회에 별도의 지위를 요구하는 주장과 이로 인해 근대적인 예술에 대한 관념이 탄생하게 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저자소개

미술비평가이자 영화평론가인 제라르 르그랑은 프랑스국립영화학교(Femis)에서 영화 미학을 가르쳤다. 그는 파리의 미술 및 고고학연구소에서 강의를 맡았으며,『세계 회화 사전』을 감수했다. 저서로 앙드레 브르통과 공동 저술한 『환상 미술』을 비롯하여『조르지오 데 키리코』,『르네상스』등이 있다.

역자소개

서울 출생. 성균관대학교 불어불문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렝스 대학에서 역사학 학사를 취득했으며, 파리 7대학에서 프랑스 혁명사를 주제로 역사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역서로는 『달력 : 영원한 시간의 파수꾼』등이 있으며,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서문 : 혁신 또는 복귀 르네상스 이전 세계적인 양식과 인본주의 콰트로첸토(15세기)의 교차점에서 피렌체 중심의 절정기 르네상스의 원근법 이론 / 보티첼리 절정기, 로마에서 베네치아까지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 / 라파엘로/ 티치아노 유럽으로의 확산 알브레흐트 뒤러 기교파의 변화 퐁텐블로 쇠퇴기와 파급 로마의 산피에트로 성당의 건축 현장 연표/ 참고문헌/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