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호 장편소설 피라미드 3부 - 4

이종호 | 새로운사람들 | 2002년 02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800원

판매가 2,800원

도서소개

'저 하늘에는 무수한 세계가 있는데, 우리는 그 중의 단 하나도 정복할 수가 없다니, 참으로 통탄할 일이 아니겠느냐' 알렉산더의 말은 두려움보다는 자신감만이 가득한 인간의 시대에나 나올 수 있었던 것일까. 과학문명이 발달할수록 왠지 인간은 왜소해진다. 알렉산더의 스케일이 사라진 시대이다. 대하소설이 담을 수 있는 역사적 시간은 얼마나 될까. 인간의 4-5대, 길어야 100-150년이다. 소설 『피라미드』의 시간은 무려 5000년, 그것도 단절적인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인간의 역사 속에서 명멸한다. 행성과 혜성, 지구의 우주적 공간과 이집트, 미국, 한반도의 남과 북이란 지구적 공간이 공존한다. 그야말로 인간의 모든 역사와 상상력이 포괄된 소설이다. 작가는 굳이 분류하라면 '인간우주소설(Human Cosmos)'이라 말하고 싶어한다. 번역본이 아니다. 생소한 이름, 낯선 과학적 용어들이 보이기도 하지만 친절하고 재미있다. 공학박사와 소설가란 직함. 과학적 발명과 글쓰기를 같은 맥락으로 보는 작가는 『드래곤볼』과 『슬램덩크』를 줄줄외는 만화박사라 한다. 한사람에게 담긴 상반되는 특성들이 어떻게 훌륭한 조화를 이룰 수 있을까. 소설읽기의 재미가 답변해준다. (안소영)

저자소개

1948년생. 고려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 후 프랑스로 건너가 뻬르삐냥 대학교에서 공학박사 학위와 카오스 이론에 의한 유체 이동 연구로 과학국가박사 학위를 받았다. 해외로부터 국내로 유치, 초빙된 과학자로 1986년에 과학기술진흥확대회의에서 국민훈장 석류장을 받았으며, 현재 벤처기업 '미디어 프리'에서 '미스터리 월드' 사이트의 자문위원으로 있다. 세계의 문화유적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는 그는 프랑스 유학을 시작한 1979년부터 본격적으로 이집트 피라미드를 비롯해 고대 문명 미스터리와 불가상의에 대해 집요한 연구를 해왔고 지난 해 그 동안의 연구성과를 모아 (새로운사람들)를 출간했다. 소설 (명진출판)를 썼으며 대하과학소설 를 집필중이다.

목차소개

제39장 세트의 지구 원정 제40장 알프 지구 임시 왕국 제41장 반역과 반전 제42장 호사다마 제43장 배신자 제44장 현역 복귀 제45장 가냘픈 실마리 제46장 스핑크스 제47장 냉동 공격 실험 제48장 비장의 무기 제49장 항복 사절 제50장 사이클 맨 강유리 제51장 사필귀정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