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잡아야 할 우리 역사 37장면 2

역사문제연구소 | 역사비평사 | 1999년 01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5,600원

판매가 5,600원

도서소개

많은 사람들이 일본 교과서의 한국사 왜곡 파동을 기억할 것이다. 일본정부나 일본인이 한국역사를 왜곡하는 것에 대해서는 조금도 경계를 늦춰서는 안 된다. 그러나 우리 스스로가 우리의 역사를 크게 왜곡해 왔다면 그것에 대해서는 더욱 날카롭게 비판해야 할 것이다. 과거를 보는 우리의 시각도 이젠 달라져야 한다. 모든 것은 진실 앞에 굴복하게 된다. 우리가 자신을 가지고 왜곡된 역사를 진실 그대로 직시하려고 할 때, 그 역사는 성큼 성숙된 역사로 전진하게 할 정신의 양식을 제공할 것이다. 이 책은 우리가 잘 알고 있다고 여기는 역사의 사건들 중에서 진실을 감추고 있었던 37개 사건(1권 19사건, 2권 18사건)을 선별하여 진실을 규명하고 있다. 우리 역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목차소개

책을 펴내며 6ㆍ25를 다시 생각한다 '6ㆍ25살상'의 실제 휴전회담 왜 2년이나 지연되었나 경남ㆍ전라지역 보도연맹원ㆍ양민학살의 현장 전쟁부역자 어떻게 처리되었나 1960년대─4ㆍ19와 한일협정 4ㆍ19시기는 혼란기였나 한일협정에서의 청구권 '배상'인가 '구걸'인가 한국문학의 거장 3인을 다시 읽는다 최남선─왜곡된 근대주의 오도된 민족주의 이광수는 민족주의자인가 민족반역자인가 김동인 소설의 반역사성 TV사극에 문제 있다 〈한중록〉─역사적 진실과 통속적 사실의 대립 〈왕도〉속의 홍국영과 역사 속의 홍국영 '장희빈'을 위한 변명 우리의 반쪽 북한을 바로 알자 김일성은 '가짜'가 아니다 기독교 김일성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나 현준혁은 김일성이 암살하였나 인공기는 어떵게 만들어졌나 북한의 국화는 진달래인가 북한은 백두산을 중국에 팔아넘겼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