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전자상거래 쇼핑몰

변대호 | 진한엠앤비 | 2003년 01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바쁜 현대인들에게 생활의 편리함을 안겨준 인터넷은, 인터넷 쇼핑과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로 물품 구매를 편하게 해준다. 최근 국내 인터넷 사용자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사용 계층도 청소년층에서 중장년, 여성층으로 확산되어 그 이용인구는 2000여만 명에 달한다. 인터넷 쇼핑은 거역할 수 없는 21세기형 구매 양상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이다.



소비자들은, 적극적이면서 자기주도적으로 쇼핑몰을 이용하고, 쇼핑몰의 피해를 줄이기 위하여 문제가 있는 쇼핑몰을 감시하고 문제점을 개선시키는 등, 소비자 중심의 쇼핑몰 문화로 발전시키는 데 앞장서야 할 것이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바램을 전제로, 믿을 수 있는 쇼핑몰의 조건을 알기 쉽게 예를 들어가면서 설명하고자 노력하였다.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쇼핑몰을 찾아서 상품 구매를 한다면 즐거운 쇼핑 문화를 이끌 수 있을 것이고, 쇼핑몰 업체에서는 소비자들의 불만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는 고객지향적인 쇼핑몰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소비자가 다시 찾고 싶고, 믿을 수 있는 쇼핑몰이 점차 늘어간다면 쇼핑몰 시장은 밝아질 것이다. 이 책에서는 쇼핑몰 사용자인 소비자들을 위해, 쇼핑몰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소비자가 유의할 사항은 무엇인지, 아울러 믿을 수 있는 쇼핑몰을 고르는 방법 등을 설명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변대호는 현재 경성대학교 경영학부(경영정보전공) 조교수로 재직중이다. 고려대학교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석사, 포항공과대학교 산업공학과에서 경영정보시스템 박사학 전공으로위를 취득하였다. 대우정보시스템(주)에서 다년간 시스템분석가로 활동하였으며,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계층적분석과정,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Information & Management 등 국내외 전문학술지에 30여편의 논문을 게재하였다. 주요 저서로는 고객지향적 전자상거래,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비즈니스, 예제로 배우는 C/C++언어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제1장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제2장 전자상거래와 에이전트
제3장 사이버몰
제4장 전자지불과 보안
제5장 전자상거래에서 소비자의 불만과 불안
제6장 소비자보호 관련 주요 논의와 법규
제7장 전자상거래에서 소비자 보호 방안
제8장 해킹과 개인정보 보호
제9장 전자상거래의 신뢰성
제10장 선진국의 인터넷 인증 사업
제11장 일본 전자상거래 협의회 소비자 보호 지침
제12장 인터넷 모범상점과 인터넷사이트 안전마크 제도
제13장 우수사이버몰과 e비즈니스 시상 제도
제14장 우수사이버몰의 해부
제15장 한국능률협회 인터넷 대상
제16장 기타 기관의 쇼핑몰 평가
제17장 쇼핑몰 평가방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