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트 이야기

송원재 外 | 새로운사람들 | 2003년 05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하이마트의 친절 메신저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친절 메신저들의 어려움과 애환을 솔직하게 담아내고 있는 책 하이마트 친절 메신저란 '느낌이 좋은 하이마트'를 목표로 지점 단위의 자생적인 친절 문화를 전개하여 판매 현장에서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동시에 실천하는 시스템이다. 친절 메신저의 목적은 지점이 '자생적인 친절 문화'의 단위가 되도록 하는 구축으로 '친절하고 느낌이 좋은 이미지'를 전달하는 하이마트 문화의 정착, 일시적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좋은 이미지를 전달하는 친절 생활화, 현업 근무자들의 현장 지도와 훈련 기회 증대 등 4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이 책은 하이마트의 친절 메신저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친절 메신저들의 어려움과 애환을 솔직하게 담아내고 있어 현장 실무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고객은 물론이고 동료 직원들에게도 항상 자신을 낮추어 친절과 웃음을 본보여야 하는 이들 메신저들의 힘든 일과를 통해 '친절'이 얼마나 실천하기 어려운 덕목인지 실감할 수 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유통환경 속에서도 시장을 선점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하이마트는 친절이라는 무기로 손님을 맞고 있다. 그 친절은 꾸준한 직원교육을 통한 스스로 참여하는 자발적인 친절이라 할 수 있다. 그 돌풍을 일구어낸 주역들이 직장 내에서 벌어지는 일상사를 꾸밈없이 담아낸 이 책은 그 이야기만으로도 유통업체에 좋은 교본이 될 수 있다. 이제 친절은 ‘하면 좋은 것’이 아닌 ‘생존을 위한 필수적인 것’이 되었다. 현장에서 친절로 손님을 상대하는 직원들의 이야기는 우리나라 유통의 핵심 화두이며, 그 화두를 처음으로 끌어안은 하이마트의 친절 메신저제도는 훌륭한 본보기라 할 수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ㆍ느낌이 좋은 하이마트를 위하여 친절 메신저 제도 소개ㆍ하이마트의 친절 메신저 제도란? 아침의 웃음은 보약 중의 보약 매장의 첫인상은 친절 도우미로부터 하이마트 직원들이 모두 친절 메신저가 되어야 고객이 나라면 하는 마음가짐으로 고객의 만족은 회사의 이익 나도 웃길 수 있다 하이마트를 친절과 봉사의 대표기업으로 시작이 좋아야 끝이 좋다 친절 메신저 활동을 하이마트의 기업 문화로 고객은 왕이다 기분과 표정도 전염이 된다 웃는 얼굴에 침 뱉으랴? 친절 메신저라는 감투 조용하게 시작된 아침 혁명 처음 메신저 교육을 하던 날 프로가 되기 위한 밑거름 '참 친절'이 손님의 마음을 움직인다 상품만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판다 생각하고 연구하는 친절 메신저 친절 메신저를 감동시킨 친절 메신저 나도 정말 잘할 수 있을까? 행복한 아침을 기다리며 나부터, 집에서부터 아무 조건 없이 순수한 마음으로 좋은 생각과 바른 마음가짐 진짜 친절이 뭘까요? 맨투맨 대화 방식의 효과 공포의 쿵쿵따 게임 아차, 내가 이러면 안 되지 쑥스러움을 벗어던지고 파이팅! 하이마트는 월급을 고객한테 받는다 귀 크고 입 작은 직원 친절에 반한 할머니 고객의 중매 소동 칭찬합시다! '가위 바위 보' 게임으로 시작하는 아침 야, 친절 메신저가 누구야? 모두가 친절 메신저로 나섰으면 아침의 웃음은 보약중의 보약 웃으며 시작하면 만사가 풀린다 아침 시간 30분만 투자하세요 배워도, 배워도 끝이 없는 친절 마침내 직원들을 웃긴 아이스 펭귄 고정관념과 틀을 벗어 던져라 하이마트의 경쟁력은 뭘까? 친절은 마음가짐에서 시작된다 다른 남자의 손길이 닿으면? 오늘도 폭풍의 메신저 교육을 친절은 고객에게 가장 큰 선물이 아닐까요? 불만이 있는 고객을 어떻게 모실까? '친절!'하면 생각나는 그 사람 하이마트 최고의 친절 메신저를 목표로 날마다 새로운 웃음으로 시작하자 친절한 웃음은 고 단백질의 서비스 새내기에게 주어진 감투 친절한 사람이 되는 조건과 스킨십의 효과 "쟤, 오늘 왜 저러나?" 기업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한 기나긴 항해 모든 클레임 건은 내가 해결하겠다 값싸다는 말보다 친절하다고 평가받는 하이마트를! '잡담 박장대소'에 엉덩이로 이름 쓰기 작게 시작하여 큰 결과를 낳는다 친절은 장삿속이 아니라 서비스 비즈니스 우리 지점의 성적은 90점 정도? 어느덧 내 가슴속에는 친절이란 단어가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박장대소하고 아침을 시작하라 친절은 다다익선(多多益善)! 가족 같은 느낌으로 남들과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데 직원들이라면… '친절' 바람이 다시 한번 태풍처럼 불기를 나로 인해 친절이 다시 기억나도록 웃음은 내가 책임을 진다 항상 준비된 마음으로 웃음을 전파하는 사람 활기찬 아침으로 바꾸세요! 고객을 중독 시키는 친절 메신저 특명!! 웃는 아침 만들기 직원을 만족시키는 친절 메신저 우리가 신화의 주인공이 되자!! 고객의 한 마디 말씀에 점심은 꿀맛 AS 처리는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고객님께 전달한 친절 노하우 친절을 베푸는 것은 쌍방향의 즐거움 어머니 품처럼 따뜻하고 시골 외할머니처럼 다정다감한 해피콜이 행복해질 때까지 설상가상, 돌이킬 수 없는 아픔 동분서주했던 날의 보람 고객만족, 고객감동의 마무리 혼자서 처음 배달하던 날의 기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