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력 건강법

신준식 | 가교출판 | 2004년 01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스스로 사랑하면 믿음이 솟아나게 되고 믿음을 갖고 생활하면 즐거움이 따르는 법, 즐거움은 항상 흡족하여 생기가 솟아나게 한다. 생기는 생명을 유지하는 원동력이 되며, 생기가 충만하게 되면 질병이 머무르지 못한다. 스스로 생하고 움직이는 기운을 '자생력'이라 하니, '스스로 회복하려는 근본 힘'을 말함이요. 이 모든 것의 근본은 마음의 즐거움과 사랑에서 출발된다.

저자소개

경희대학교 한의학과 및 동 대학원 졸업. 경희대학교 한의학과대학 외래교수와 동 대학원 의료경영학과 외래교수, 동서의학대학원 겸임교수, 경희대학교 한의학 과학연구원 수석연구원을 역임했다. 현재 자생한의학연구소 소장과 추나학회 회장, 자생한방병원 병원장으로 있다. 지은 책으로는 그리고 시집으로 가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ㆍ사람은 누구에게나 자생력이 있다 1 최고의 의사는 환자 자신이다 자연의 가장 위대한 창조물 최고의 의사는 바로 환자 자신이다. 좋은 자세가 허리병을 예방한다 건강은 식탁에서부터 지나침은 모자람보다 못하다. 음식에도 음양이 있다 녹즙을 마시면 노화를 막아준다 여성의 폐경기와 골다공증 남성에게도 갱년기가 있는가 새 신랑을 거꾸로 매다는 이유 2 마음을 다스리면 건강의 길이 보인다 스트레스란 정상적으로 돌아가려는 힘이다 사람은 누구에게나 욕구가 있다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가 주는 교훈 신 포도 콤플렉스, 단 레몬 콤플렉스 정신질환의 3대 요소 자신감이 없으면 의심을 하게 된다 칠정(七情)에 대하여 종로에서 뺨 맞고 한강 가서 눈 흘긴다 나에게 있어 가장 소중한 것 실패로부터 성공에 오르는 비결 급변하는 시대의 조류에 순응하라 마음이야말로 내 몸의 주인이다 왕으로서 죽기보다 쥐로서라도 살고 싶다 3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 젊게, 더 건강하게 사는 길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 무병장수는 인류의 꿈이다 사람은 누구나 120세까지 살 수 있다 우리 몸은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녹슬어가고 있다 암을 예방하는 길 미식(美食)은 칼보다 더 많은 사람을 죽인다 과식은 암을 발생하게 하는 가장 큰 원인 술과 담배는 백해무익한 것 인체에는 항상성과 자생력이 있다 아무리 문화생활이 편리하다지만 4 성인병 이렇게 잡아라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증 뇌졸중(중풍) 비만 위장병 간장병 신장병 심장병 요통 신경통과 류머티즘 특별부록/나의 체질, 그리고 도인안교법 체질을 알고 싶다고요? 생활과 도인운동(導引運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