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해설위원 허구연과 함께 프로야구 10배로 즐기기

허구연 | 새로운사람들 | 2004년 05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야구는 하면 할수록 어렵다. 그러기에 '좋은 의사는 많지만 메이저리그의 좋은 타자는 많지 않다'는 이야기도 나왔을 것이다. 그런 야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국내야구, 용어/유래 등을 통해 상식의 폭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지만 필자의 의도가 제대로 잘 전달될지 우려가 앞서는 것도 사실이다.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메이저리그를 비롯한 일본야구까지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는 등 그야말로 야구도 글로벌화가 불어 닥치고 있다. 이 책은 야구의 올바른 용어와 유래를 소개함과 동시에 저자가 직접 경험한 20년이 지난 국내 프로야구의 숨겨진 이야기와 메이저리그 진출 선수들에 관한 이야기도 수록했다. 야구를 이해하고 상식을 넓혀 더욱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저자소개

1951년 경남 진주에서 태어났으며 경남중고등학교와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했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법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고교, 대학, 실업야구 선수시절 국가대표선수로도 활약했으며, 1971년 대학야구연맹전 홈런왕, 대학야구 최우수선수상, MBC선정 스포츠 10걸상 등을 수상했다. 1976년 일본 올스타팀과 한국 실업선발팀과의 경기에서 부상당해 1978년 현역선수에서 은퇴하여 해설위원으로 발탁되었다. 1986년에 청보 핀토스 감독, 1987∼89년 롯데 자이언츠 수석코치를 역임했다. 1990년에는 미국으로 건너가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마이너리그팀 유급코치로 1년간 활동한 뒤 귀국, 1991년부터 다시 MBC의 야구해설위원을 맡고 있다. 1991년 말 프로야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주)케이에스엔(Korea Sports Network)을 설립하여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며 2000년부터는 매년 아마추어 야구에 장학금을 지급하며 야구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허구연의 프로야구 가이드 북」(1983),「홈런과 삼진사이」(1992),「허구연의 재미있는 야구교실-투수편」(1994),「프로야구 핸드북」(1996)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저자의 글 1루 허구연, 한국 프로야구를 돌아보다 한국 프로야구, 이렇게 태어났다 연습생 신화의 주인공 장종훈 조성민과 메이저리그스카우트 우리 고향은 현해탄 한국 프로야구의 용병들 잘못된 배팅오더의 행운 반풍수가 집안 망친다? 한국 프로야구, 20년의 영웅들 2루 허구연, 미국 메이저리그를 탐험하다 야구는 투수 놀음인가? 타격으로 불멸의 금자탑을 쌓은 사나이들 이것이 본고장 야구다 메이저리그의 구단들 메이저리그의 야구장 3루 허구연의 비망록, 야구의 감칠맛 이런 용어 정도는 알아야 야구 마니아 집중분석! 투수들의 구질 HOME 상상을 초월하는 야구의 뒤안길 이런 사실 아세요? 명예의 전당 기념관에 보관된 기이한 기념품들 기상천외한 기록들 기이한 기록으로 이름이 오르내린 사람들 별난 구단 운영자들 뒷얘기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