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거래

오노레 드 발자크 | 위즈덤커넥트 | 2017년 06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500원

판매가 3,500원

도서소개

괴테에게 파우스트가 있다면, 발자크에게는 멜모스가 존재했다.
늦은 금요일 오후 5시, 늙은 은행원 카스터니어가 혼자서 업무를 보고 있다. 그때 잠긴 문 사이로 창백한 얼굴의 남자가 들어 와서 수표를 현금으로 바꾸기를 원한다. 사실 카스터니어는 불륜녀와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위해서 수표를 위조 중이었지만, 그 남자의 기이한 눈빛에 위주 수표를 모두 불태운다. 그리고 잔뜩 빚을 진 채 외국으로 도피하려는 그의 뒤를 창백한 남자가 뒤쫓는다. 그는 어디에도 있는 것 같다.
악마와 거래한 남자에 대한 발자크의 이야기. 사랑과 욕망, 구원의 본질을 꿰뚫는 소설.

저자소개

오노레 드 발자크 (Honor? de Balzac, 1799 - 1850)은 프랑스의 소설가이자 극작가이다. 그는 약 100 편이 넘는 소설과 희곡으로 구성된 "인간 희극 Com?die humaine"의 작가로 유명하다. 또한 현대 소설의 양식을 갖추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 받고, 전 세대를 아울러 위대한 소설가들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1799년 남부 프랑스에서 태어난 발자크의 아버지는 시골 공무원이었고, 어머니는 파리의 의류 상인 집안 출신이었다. 남부 프랑스의 학교에서 유년기를 보낸 발자크는 15살부터 법률 학교에서 법 공부를 한 후, 변호사 사무실에서 사무원으로 일했다.
그러나 독서를 열정적으로 좋아하고, 독립적인 사고를 즐겼던 발자크에게 학교 생활은 굉장히 괴로운 경험이었다고 한다. 또한 강한 주관을 가지고 행동하는 그는 일상 생활에서 많은 갈등을 불러 왔고, 외할아버지의 본을 따라서 상업적으로 성공하려는 그만의 희망을 꺾어 놓기도 했다. 또한 변호사 사무실에서 일한 경험으로 인해서 역설적으로 법률가로서의 경력 역시 포기하기도 했다. 자신이 나중에 기술한 바에 따르면, 그는 법률이 가지는 비인간성과 지겨운 일상 작업을 견딜 수 없었다고 한다. 그 후, 발자크는 출판사 편집자, 인쇄소 직원, 개인 사업, 문학 비평, 정치 등의 영역에서 자리를 잡으려고 했으나 고집스럽고 자유로운 성격 때문에 모두 실패했다. 나폴레옹이 몰락한 프랑스 사회에 대한 다양한 인물 묘사를 담은 "인간 희극"이 바로 이 시기의 경험을 반영한다고 할 수 있다.
결국 1829년 발간한 2개의 작품 덕분에 발자크는 작가로서의 경력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의 첫 소설인 "쇼아 가 사람들 Les Chouans"이 평판의 주목을 받으면서 그는 소설가로서 위상을 정립한다. 그리고 1932년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인 "인간 희극"에 대한 구상이 시작되었다. 그의 생각은, 프랑스 대혁명과 나폴레옹, 공화정의 복귀 등 복잡한 사회적 변화를 겪고 있는 프랑스의 사회상을 묘사한 일련의 소설과 희곡을 모은 작품집을 창작한다는 것이었다. 이런 생각을 정리한 후, 누이 동생에게 달려가서 "나는 정말로 천재인 것 같아." 라고 외쳤다는 일화가 유명하다.
발자크가 죽을 때까지 발간된 이 작품집 속에서, 그는 사회의 세부 사항에 대한 묘사와 격동하는 사회의 모습을 치밀하게 담았고, 그 성과는 현대 사실주의 소설의 시초이자 전범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그는 다면적 인물형으로 유명하기도 하다. 즉 복잡한 성격을 가지고, 도덕적으로 선과 악의 전형성을 가지지 않는, 실재하는 인간에 가까운 인물들이 발자크의 소설에 등장한다. 또한 이러한 실제성과 복잡성은 단순히 주인공 수준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면 소설 속 거의 대부분의 등장 인물이 공유한다는 것도 큰 특징이다.
그의 스타일과 사실주의, 다면적 인물형은 후대의 소설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고, 다수의 작품들이 영화나 드라마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발자크가 글을 쓰는 스타일은 한번 시작하면 침식을 잃고 집중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평생 동안 그는 건강 문제에 시달려야 했다. 또한 과격한 성격과 돈 문제 등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들과도 격렬한 논쟁을 벌이고 조화로운 관계를 가지지 못했다. 1850년, 오랫동안 사귀어왔던 한스키와 결혼했지만, 결혼 생활을 누리지도 못하고 5개월만에 사망한 그는 파리의 공동 묘지에 묻혔다.

역자소개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

목차소개

표지
목차
1. 낯선 영국 남자
2. 파멸의 시작
3. 영혼의 거래
4. 구원의 거래
5. 후일담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기준 쪽수: 96 (추정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