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 1도

선재광 | 다온북스 | 2017년 05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8,820원

판매가 8,820원

도서소개

《체온 1도》에서 선재광 원장은 바로 그 착각이 우리 몸을 병들게 하고 있다고 경고한다. 대한민국 피해독 전문 한의사이자 고혈압 전문인 선재광 원장은 그동안 고지혈증, 당뇨병, 암, 뇌경색, 심근경색, 비만 등 각종 만성질환인 생활습관병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을 치료하며 이들의 근본 치료를 위해서는 정상 체온과 깨끗한 피의 절실함을 깨달았다. 그는 체온 상승만으로 어떻게 암, 고혈압, 당뇨를 극복할 수 있는지 연구한 끝에, 누구나 쉽게 냉기를 없애고 체온을 올려 병을 고치는 방법을 내놓았다. 이 놀라운 경험은 MBN [엄지의 제왕] ‘체온 1도의 기적’편에서 출연자들과 체험자들을 통해 객관적인 검증까지 거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체온에 대한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체온 상승 요법은 오랫동안 만성질환으로 고생하던 환자들에게 획기적인 건강 지침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선재광

저자 : 선재광
저자 선재광은 대한민국 피해독 전문 한의사이자 고혈압 전문 한의사이다. 부친의 고혈압 투병을 계기로 고혈압 연구에 오랫동안 매진해 왔다.

고혈압 연구는 자연스럽게 고지혈증, 당뇨병, 암, 뇌경색, 심근경색, 비만 등 각종 만성질환인 생활습관병으로 범위가 확장되었고 이들의 근본 치료를 위해서는 정상 체온과 깨끗한 피의 절실함을 깨달았다. 현대인이 원인을 알 수 없는 각종 면역질환에 시달리는 이유는 정상보다 떨어진 체온 1도 때문이다. 몸이 따뜻하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혈액 내 노폐물이 쌓이지 않고, 혈액이 깨끗하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필요 물질이 잘 공급되어 우리 몸이 저절로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어 체온도 높아진다. 피가 깨끗하려면 무엇보다 몸이 차갑지 않아야 한다.

그는 체온 상승만으로 어떻게 암, 고혈압, 당뇨를 극복할 수 있는지 연구한 끝에, 오랫동안 만성질환으로 고생하던 환자들에게 건강을 되찾아주었다. 이 놀라운 경험은 MBN [엄지의 제왕] ‘체온 1도의 기적’편에서 출연자들과 체험자들을 통해 객관적인 검증까지 거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체온에 대한 관심을 불러 모았다.

선재광 원장은 ‘내경경락진단기(IEMD)’를 개발해 5,000 명 이상의 고혈압 환자를 진단하고, 고혈압의 원인을 4가지로 밝혔으며, 각 원인에 따른 한약과 침법·뜸법 등 치료법을 개발했다. 고혈압·암·당뇨 치료에 도움이 되는 운동요법을 연구하기 위해 중국의 진가구, 무당산, 화산, 황산, 숭산과 한국의 팔공산 등지에서 진가태극권, 무당태극권, 경락도인태극권을 전수받았다. 고혈압 분석 방법과 해석법에 관한 2건의 특허를 받았고, 기존 뜸의 단점인 연기와 냄새를 없앴고 열 전달율과 안전성을 높인 ‘별뜸’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8건(15종)의 국내외 특허도 받았다. 또한 가정에서 쉽게 체온을 상승시키는 ‘도자기 찜질기(배찜질기, 목찜질기)’를 에릭스와 공동 개발해 특허를 받았다.

그는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원전의사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한한방병원 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서울 대한한의원 원장으로 있다.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겸임교수, 경락진단학회 명예회장, 별뜸연구소 소장, 한방고혈압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청혈주스》, 《고혈압 치료, 나는 혈압약을 믿지 않는다》, 《서양의학이 밝혀내지 못한 고혈압의 원인》, 《네 가지 유형으로 살펴본 고혈압의 치료》, 《경락 이론과 임상적 활용》, 《내경 경락 진단학》, 《내경 경락 치료학》, 《운기 통합 승강 침법》, 《내경 경락 진단기의 임상 활용과 양도락의 핵심 내용》, 《생명을 볼 수 있는 지혜의 눈, 망진》, 《쑥뜸, 생명의 빛건강과 장수의 길》 등이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_열은 생명의 시작이다

1장 건강의 적신호, 저체온증
현대인의 90%는 저체온이다
체온은 왜 중요할까?
혼란에 빠진 뇌가 체온을 떨어뜨린다
생과 사를 가르는 체온 1도
체온이 낮아지면 피가 탁해진다
몸이 예전같지 않다면 냉증 여부를 살펴라
수족냉증부터 암까지 만병의 원인이 되는 저체온
저체온증 여부를 알아보는 내 몸 체크리스트

2장 이유 없이 아프다면 저체온을 의심하라
저체온을 만드는 생활습관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도 떨어진다
열과 땀이 많은 체질이 더 위험하다
차가운 것을 좋아하면 비만이 된다
저체온에 의해 나타나는 단계별 증상

3장 냉기만 잡아도 피가 맑아진다
피가 깨끗한 사람은 병이 없다
열이 나면 피가 맑아진다
암이 생기는 장기 vs. 암이 피해 가는 장기
당뇨는 추위에 대한 신체 반응이다
고혈압, 탁한 피가 원인이다
뇌졸중의 원인은 차디찬 하반신
면역력을 키우고 싶다면 몸부터 따뜻하게 하라

4장 체온을 높여 병을 이긴 사람들
: 〈엄지의 제왕〉 ‘체온 프로젝트 3주의 기적’
체온 1도의 기적, 열이 몸을 살린다
췌장암 4기에 병원 포기 선고를 딛고 체온 상승으로 일어서다
우울증을 극복하고 삶의 의지와 웃음을 되찾다
남 모르는 고통 다한증, 체온 상승이 해법이었다
악수를 못 할 정도였던 수족냉증에서 3주 만에 해방되다
지긋지긋한 혈압약을 끊고 활기를 되찾게 해준 체온 1도
체온과 혈액 관리만으로 당뇨를 이겨낸 사람들

5장 체온 올리기 3주 프로젝트: 실천편
체온 상승 요법 1: 족욕, 반신욕
체온 상승 요법 2: 배와 목 찜질
체온 상승 요법 3: 뜸 치료
체온 상승 요법 4: 음식

6장 냉증 잡고 병 고치는 청혈습관
저체온을 부르는 환경을 바꿔라
몸을 차게 하는 과식습관을 버려라
몸을 차게 하는 음식 vs. 따뜻하게 하는 음식
미네랄에 주목하라
스트레스를 없애면 냉증도 사라진다
움직이기 싫을수록 근육운동이 필요하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